[뉴스]“우리 선수들, 자신감이 붙었다“ 4월 7승15패→5월 10승6패→꼴찌 탈출! 명장의 자부 > 스포츠뉴스

스포츠중계

스포츠중계사이트

해외스포츠중계

실시간스포츠중계

스포츠중계안전놀이터

무료스포츠중계

해외축구스포츠중계

해외스포츠중계분석사이트

축구중계

해외축구중계

프리미어리그중계

야구중계

스포츠중계방송사이트

축구중계방송

무료스포츠중계사이트

본문 바로가기

스포츠뉴스

[뉴스]“우리 선수들, 자신감이 붙었다“ 4월 7승15패→5월 10승6패→꼴찌 탈출! 명장의 자부

조회 : 230

추천 : 0

24-05-23 21:16

페이지 정보

본문

2024052301001642300229991.jpg

[부산=스포츠조선 김영록 기자] 드디어 궤도에 오른 걸까. 롯데 자이언츠가 바닥을 박차고 뛰어올랐다.

롯데는 23일 부산 사직구장에서 열린 KIA 타이거즈전에서 이학주(2개) 유강남 나승엽의 홈런포와 선발 윌커슨의 7이닝 역투를 앞세워 10대6으로 승리했다.

이날 승리로 롯데는 시즌 18승(27패2무)째를 기록, 이날 패한 한화(19승29패1무)를 제치고 9위로 올라섰다. 롯데의 탈꼴찌는 처음 꼴찌로 떨어진 4월 12일 이후 41일만이며, 1경기 9위로 올라섰다 내려앉은 4월 23일을 기준으로 보면 30일만이다.

특히 5월 성적만 보면 10승1무6패로, 두산 베어스(13승2무4패)에 이어 10개 구단 중 전체 2위다. 무엇보다 윌커슨이 안정감을 되찾으면서 윌커슨-반즈-박세웅의 1~3선발의 위압감이 막강해졌다. KIA는 현재 리그 선두팀이지만, KIA가 5선발 윤영철, 대체선발 김사윤 등이 출전한 것과 달리 롯데는 1~3선발이 차례로 출전, KIA 타선을 압도했다.

경기전 만난 김태형 롯데 감독도 이 점을 강조했다. 김태형 감독은 “1위, 2위팀 할 거 없이 우린 한경기 한경기에 집중해서 이기려고 노력한다. 일단 선발 3명이 잘 던져주니까, 매경기 2~3점 안쪽으로 막아주니까 팀 전체 페이스가 좋아졌다. 선수들도 자신감을 갖기 시작했다“며 만족감을 표했다.

이날 롯데는 1회초 2점을 먼저 빼앗겼지만, 1회말 상대 실책과 밀어내기 사구, 신윤후의 적시타를 묶어 3-2로 뒤집었다. 2회에는 고승민의 적시타가 터졌고, 4회 이학주, 6회 유강남, 7회 나승엽(2점), 8회 이학주의 홈런이 잇따라 터지며 KIA 마운드를 초토화시켰다.

경기 후 김태형 감독은 “선발 윌커슨이 초반 실점이 있긴 했지만, 빠르게 안정감을 찾아 7이닝까지 잘 던져줬다“면서 “타자들이 자신감을 가지고 적극적으로 타격에 임해 빠른 득점으로 연결된 결과 좋은 경기를 할 수 있었다. 이학주 멀티포 포함 나승엽, 유강남의 홈런으로 승리할 수 있었다“고 선수들에게 감사를 표했다.

나승엽은 “최근 팀이 좋은 흐름을 타고 있다. 팀에 도움이 될 수 있게 타석에서 더 집중했다“면서 “특히 홈런 치기 전 타석에서는 슬라이더를 노렸다. 전력분석표에 직구보다 슬라이더 비율이 높더라. 덕분에 좋은 결과로 이어진 것 같다“면서 “김태형 감독님, 김주찬 코치님, 임훈 코치님께서 정말로 많이 도와주신다. 이제는 조금씩 결과로 보답할 수 있게 나부터 더 노력하겠다“고 강조했다.

유강남 역시 “타격 감각이 좋지 않을 때 김태형 감독님, 김주찬 코치님, 임훈 코치님 원포인트로 도와주신 부분들이 정말 큰 힘이 됐다. 심리적으로 편해지고 자신감도 생기니 하나씩 좋은 결과들이 타석에서 나오게 된 것 같다“고 강조했다.

이어 “올시즌 감독님이 신경을 많이 써주셨는데 죄송한 마음이 정말로 크다. 조금씩 결과로 보여드릴 수 있어서 다행이고, 아직 시즌이 많이 남았는데 꾸준하게 잘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 감독님, 코치님들이 정말로 선수들이 잘할 수 있는 환경을 만들어 주시는 부분에 감사드린다“고 거듭 기쁨과 감사의 마음을 숨기지 않았다.

평일인 목요일임에도 불구하고 이날 현장에는 무려 1만5844명의 야구팬이 찾아와 뜨거운 열기를 과시했다.

부산=김영록기자 [email protected]
추천0

댓글목록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

스포츠분석

스포츠분석

경험치랭킹

경험치랭킹

레이저 TV는 유튜브 API로 수집되어 만들어진 사이트이며 저작권에 대한 영상이 있을시 삭제조치 하곘습니다.

레이저 TV는 실시간 라이브 스트리밍의 경우 저작권에 위배되는 영상에 송출을 제한합니다.

레이저 TV는 방송통신 심의위원회에 규정을 준수합니다.

스포츠중계 , 해외스포츠중계 , 축구중계 , 해외축구중계 , 실시간중계TV , 농구중계 , 야구중계 , MLB중계 , NBA중계

탑버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