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또사고친'인종차별'벤탄쿠르,난투극관중석향해물병투척논란…부상'조기교체'→ > 스포츠뉴스

스포츠중계

스포츠중계사이트

해외스포츠중계

실시간스포츠중계

스포츠중계안전놀이터

무료스포츠중계

해외축구스포츠중계

해외스포츠중계분석사이트

축구중계

해외축구중계

프리미어리그중계

야구중계

스포츠중계방송사이트

축구중계방송

무료스포츠중계사이트

본문 바로가기

스포츠뉴스

[뉴스]또사고친'인종차별'벤탄쿠르,난투극관중석향해물병투척논란…부상'조기교체'→

조회 : 258

추천 : 0

24-07-11 19:20

페이지 정보

본문

2024071101000912800122661.jpg

[스포츠조선 김성원]'인종차별' 발언으로 홍역을 치른 로드리고 벤탄쿠르(토트넘)가 관중석을 향해 물병을 던져 논란이다.

영국의 '데일리메일'은 11일(이하 한국시각) '벤탄쿠르는 우루과이가 코파 아메리카에서 패한 후 벌어진 난투극 상황에서 관중석을 향해 물병을 투척하는 모습이 포착됐다'고 보도했다.

우루과이는 이날 미국 노스캐롤라이나주 샬럿의 뱅크오브아메리카 스타디움에서 열린 콜롬비아와의 4강전에서 0대1로 패하며 결승 진출이 좌절됐다. 콜롬비아는 전반 39분 터진 제퍼슨 레르마의 결승골을 앞세워 2001년 우승 이후 23년 만의 통산 2번째 코파 정상을 노리게 됐다.

반면 통산 15차례 코파를 제패한 우루과이는 13년 만의 우승과 역대 최다 우승 기록 기회를 허공으로 날렸다. 우루과이는 아르헨티나와 함께 15차례 정상에 오르며 '최다 우승' 공동 1위를 달리고 있다.

우루과이는 전반 추가시간 다니엘 무뇨스의 경고 2회 퇴장으로 수적 우세의 기회를 잡았다. 하지만 10명이 버틴 콜롬비아의 골문을 뚫는 데 실패했다.

경기 후 불상사가 일어났다. 다윈 누녜스, 호세 히메네스, 로날드 아라우호 등 우루과이 선수 중 일부가 콜롬비아 관중석으로 돌진해 뒤엉켰다.

하지만 해석은 엇갈렸다. 우루과이의 '엘빠이스'는 '콜롬비아 팬들이 우루과이 선수 가족들을 공격해 혼란이 일어났다'며 '우루과이측구협회 측에서 중재에 나섰지만, 콜롬비아 관중들은 공격을 멈추지 않았다. 상황을 파악한 우루과이 선수들은 가족들을 돕기 위해 관중석으로 달려갔고, 콜롬비아 팬들과 육박전을 벌였다'고 보도했다.

그리고 '일부 우루과이 사람들이 심각하게 다쳤고, 콜롬비아의 공격이 멈출 징후가 없어 큰 우려가 있었다. 경찰은 현장에 도착해 10명가량을 체포했는데, 모두 콜롬비아인들이었다'고 강조했다.

이 상황에서 벤탄쿠르는 그라운드에서 물병 2개를 던졌다. 하지만 이 물병은 우루과이협회 관계자가 맞은 것으로 전해졌다.

벤탄쿠르는 이날 부상으로 전반 34분 교체됐다. 그는 하프타임에는 의료진과 수아레스의 부축을 받으며 그라운드를 빠져나가는 모습이 포착됐다. 벤탄쿠르는 지난해 무릎십자인대 부상으로 긴 아픔을 겪은 바 있다.

그러나 논란의 연속이다. 벤탄쿠르는 출발부터 삐걱거렸다. 그는 '캡틴' 손흥민의 인종차별 발언으로 도마에 올랐다. 농담이 큰 논란으로 번졌다.

결국 손흥민이 나섰다. 그는 지난달 20일 자신의 SNS를 통해 '벤탄쿠르와 이야기를 나눴다. 그는 실수했고, 이를 알고 사과했다'며 '그는 의도적으로 불쾌감을 주는 말을 할 의도가 없었다. 우린 형제이고 아무것도 변한게 없다'고 밝혔다.

그리고 '이 일을 이겨낼 것이고, 단합할 것이며, 프리시즌에 함께 뭉쳐 하나가 되어 우리 클럽을 위해 싸울 것'이라고 했지만 후폭풍은 거셌다.

콜롬비아는 15일 아르헨티나와 결승전을 치른다. 우루과이는 14일 캐나다와 3-4위전을 펼친다. 김성원 기자 newsme@sportschosun.com 테러 태그 방지용
 

레이저티비 - 스포츠중계, 빠른스포츠중계, 무료스포츠중계, 해외축구중계사이트, 메이저리그중계, 야구중계, 농구중계, 축구중계, 해외스포츠중계, 프리미어리그중계, mlb중계, 일본야구중계, 월드컵중계, 느바중계, nba중 계, 하키중계, 아이스하키중계, nhl중계, 미식축구중계, 배구중계, 스프츠라이브중계, 스포츠중계사이트, 무료스포츠중계, 실시간스포츠중계사이트, epl중계, npb중계, 올윈티비, 챔피언스리그중계, 챔스중계, 리그앙중계, nfl중계, 프라메라리가중계, 분데스리가중계, 에리디비지에중계, 미국야구중계, wnba중계, 미국농구중계, npb중계, 올림픽중계, 무료중계, kbo중계, 프로야구중계

추천0

댓글목록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

스포츠분석

스포츠분석

경험치랭킹

경험치랭킹

레이저 TV는 유튜브 API로 수집되어 만들어진 사이트이며 저작권에 대한 영상이 있을시 삭제조치 하곘습니다.

레이저 TV는 실시간 라이브 스트리밍의 경우 저작권에 위배되는 영상에 송출을 제한합니다.

레이저 TV는 방송통신 심의위원회에 규정을 준수합니다.

스포츠중계 , 해외스포츠중계 , 축구중계 , 해외축구중계 , 실시간중계TV , 농구중계 , 야구중계 , MLB중계 , NBA중계

탑버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