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막내린토트넘의유로“유일생존,판더펜마지막으로짐싸…66분출전,SON과 > 스포츠뉴스

스포츠중계

스포츠중계사이트

해외스포츠중계

실시간스포츠중계

스포츠중계안전놀이터

무료스포츠중계

해외축구스포츠중계

해외스포츠중계분석사이트

축구중계

해외축구중계

프리미어리그중계

야구중계

스포츠중계방송사이트

축구중계방송

무료스포츠중계사이트

본문 바로가기

스포츠뉴스

[뉴스]“막내린토트넘의유로“유일생존,판더펜마지막으로짐싸…66분출전,SON과

조회 : 249

추천 : 0

24-07-11 12:36

페이지 정보

본문

2024071101000869000116093.jpg

[스포츠조선 김성원 기자]토트넘의 '마지막 보루'였던 네덜란드 국가대표인 미키 판 더 펜도 짐을 쌌다.

네덜란드는 11일(한국시각) 독일 도르트문트에서 열린 유로 2024 4강전에서 잉글랜드에 1대2로 역전패했다. 나단 아케(맨시티)의 백업인 판 더 펜은 이번 대회에서 생존한 마지막 토트넘 선수였다.

그러나 그는 이날 출전하지 못했다. 토트넘은 이날 홈페이지를 통해 '판 더 펜의 유로 2024는 끝이났다. 네덜란드가 경기 시작 7분 만에 앞서나가다 우리의 전 스트라이커 해리 케인이 페널티킥으로 동점골을 터트렸다'며 '잉글랜드가 결승전에서 스페인을 상대하게 된 반면 판 더 펜은 집으로 돌아오게 된다'고 근황을 전했다.

그리고 '판 더 펜은 우리의 마지막 선수였다. 그는 네덜란드가 이번 대회에서 치른 6경기 중 4경기에서 후반 교체 출전했다'고 덧붙였다.

유로 2024에는 4명의 토트넘 선수들이 출격했다, 판 더 펜을 비롯해 라두 드라구신(루마니아), 굴리엘모 비카리오(이탈리아), 피에르 에밀 호이비에르(덴마크)다.

조별리그에선 토트넘 출신들이 모두 생존했다. 하지만 16강에서 희비가 엇갈렸다. 비카리오, 호이비에르, 드라구신이 모두 탈락했다. 특히 드라구신은 판 더 펜과의 맞대결에서 무릎을 꿇었다.

성적표는 또 달랐다. 호이비에르와 드라구신은 자국 대표팀의 주축으로 활약했다. 골키퍼 비카리오는 잔루이지 돈나룸마(파리생제르맹)의 백업이라 출전 기회를 얻지 못했다. 판 더 펜은 4강까지 올랐지만 출전시간은 66분에 그쳤다.

네덜란드는 전반 7분 사비 시몬스의 선제골로 리드를 잡았다. 잉글랜드는 전반 18분 케인이 침착하게 자신이 얻은 페널티킥을 성공시키며 승부를 원점으로 돌렸다.

대세는 후반 45분이 돼서야 갈렸다. 케인 대신 교체 투입된 올리 왓킨스가 영웅이었다. 페널티지역 오른쪽에서 공을 받은 그는 등을 진 채 공을 지킨 후 돌아서면서 오른발로 낮게 깔아 차 극장골을 작렬시켰다.

잉글랜드는 15일 스페인과 결승전을 치른다. 잉글랜드가 정상에 오를 경우 유로 대회 사상 첫 우승의 환희를 누리게 된다.

한편, 유로 대회 출전한 선수들은 회복 후 토트넘의 프리시즌에 합류할 예정이다. 김성원 기자 newsme@sportschosun.com 테러 태그 방지용
 

레이저티비 - 스포츠중계, 빠른스포츠중계, 무료스포츠중계, 해외축구중계사이트, 메이저리그중계, 야구중계, 농구중계, 축구중계, 해외스포츠중계, 프리미어리그중계, mlb중계, 일본야구중계, 월드컵중계, 느바중계, nba중 계, 하키중계, 아이스하키중계, nhl중계, 미식축구중계, 배구중계, 스프츠라이브중계, 스포츠중계사이트, 무료스포츠중계, 실시간스포츠중계사이트, epl중계, npb중계, 올윈티비, 챔피언스리그중계, 챔스중계, 리그앙중계, nfl중계, 프라메라리가중계, 분데스리가중계, 에리디비지에중계, 미국야구중계, wnba중계, 미국농구중계, npb중계, 올림픽중계, 무료중계, kbo중계, 프로야구중계

추천0

댓글목록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

스포츠분석

스포츠분석

경험치랭킹

경험치랭킹

레이저 TV는 유튜브 API로 수집되어 만들어진 사이트이며 저작권에 대한 영상이 있을시 삭제조치 하곘습니다.

레이저 TV는 실시간 라이브 스트리밍의 경우 저작권에 위배되는 영상에 송출을 제한합니다.

레이저 TV는 방송통신 심의위원회에 규정을 준수합니다.

스포츠중계 , 해외스포츠중계 , 축구중계 , 해외축구중계 , 실시간중계TV , 농구중계 , 야구중계 , MLB중계 , NBA중계

탑버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