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다음엔수상자로참석하겠다“굳은각오어디로.3할유격수의꿈은오로지우승“이찬 > 스포츠뉴스

스포츠중계

스포츠중계사이트

해외스포츠중계

실시간스포츠중계

스포츠중계안전놀이터

무료스포츠중계

해외축구스포츠중계

해외스포츠중계분석사이트

축구중계

해외축구중계

프리미어리그중계

야구중계

스포츠중계방송사이트

축구중계방송

무료스포츠중계사이트

본문 바로가기

스포츠뉴스

[뉴스]“다음엔수상자로참석하겠다“굳은각오어디로.3할유격수의꿈은오로지우승“이찬

조회 : 309

추천 : 0

24-07-11 11:56

페이지 정보

본문

2024071101000865100114071.jpg

[잠실=스포츠조선 권인하 기자]지난해 골든글러브 시상식에 수상자를 제외한 참석 선수는 KIA 타이거즈의 박찬호가 유일했다. 대부분 유력 수상자가 있었던 상황이었고, 유격수 부문엔 LG 트윈스 오지환이 유력해 보였다. 그런데도 박찬호는 가족과 함께 참석했고, 수상자들을 축하했다. 그리고 다음엔 수상자로 참석하고 싶다는 포부를 드러냈었다.

그런데 그때의 각오는 어디로 갔을까. 박찬호는 이제 골든글러브에 대한 생각이 아예 없다고 했다. 더 큰 꿈이 있기 때문이다. 바로 우승.

박찬호는 10일 잠실에서 열린 LG 트윈스와의 원정경기서 팀을 역전승의 시작을 알린 2루타와 역전을 완성한 희생 플라이를 치며 팀의 5연승을 이끌었다.

9번-유격수로 선발출전한 박찬호는 3회초 중견수 플라이, 6회초 유격수앞 땅볼로 두차례 타격에서는 범타로 물러났으나 0-2로 뒤진 9회초 선두타자로 나와 중월 2루타로 역전의 포문을 열었다.

이범호 감독이 생각하는 가장 이상적인 테이블 세터는 박찬호-소크라테스다. 그러나 박찬호의 타율은 좋으나 출루율이 떨어지다보니 현재 9번으로 내려와 있는 상황.

9회초엔 박찬호가 톱타자였고 상대 마무리 유영찬을 상대로 2루타를 뿜어내며 분위기를 바꿨다. 최원준의 안타로 팀의 첫 득점을 했다. 이어 최형우의 동점 적시타로 2-2가 돼 경기는 연장으로 흘렀다. 10회초 박찬호에게 1사 1,3루 역전의 기회가 왔다. 차분하게 볼 2개를 골라낸 박찬호는 3구째 슬라이더를 가볍게 받아쳐 중견수 희생 플라이를 쳐 3-2 역전을 만들었다. 이어 최원준의 적시타와 실책으로 2점을 더 추가해 KIA는 끝내 5대2의 역전극을 써냈다. 3타수 1안타 1타점 1득점.

박찬호는 “2점차로 벌어졌을 때는 쉽지 않겠다고 생각했는데 내가 선두 타자였다. 내가 출루하면 무슨 일이 생길 것 같았다“면서 “최대한 출루에 집중했고, 실투가 들어와 좋은 타구로 만들었다“라며 9회초 천금같은 2루타 상황을 설명했다.

10회초 희생 플라이도 의도한 대로였다. “병살타에 대한 리스크가 있었다. 그래서 보통때라면 2구째 슬라이더엔 스윙이 나갔는데 이번엔 아예 낮은 건 버린다는 생각을 했었다“는 박찬호는 “플라이는 자신 있었기 때문에 아무렇게나 쳐도 그런 플라이는 많이 나와서 잘 칠 수 있었다“라고 했다.

10일 현재 타율 3할4리를 기록하고 있는데도 9번 타자로 나서는 것에 대해 신경쓰지 않는 모습. 박찬호는 “워낙 잘치는 타자들이 많아서 3할을 치고 있는데도 초라해 지는 것 같다“며 “9번 타자라서 수비에 좀 더 집중을 하게 된다. 공격을 덤이라고 생각하고 있다“라고 말했다.

골든글러브에 대해 묻자 “신경쓸 겨를이 없다“고 했다. 박찬호는 “선수 생활이 길어야 20년인데 그 동안 우승 전력을 갖춘 팀 메이트를 만나는 게 쉬운 일은 아니라고 생각한다“며 “이 찬스를 놓치고 싶지 않다. 또 언제 올지 모르는 찬스이고 이런 동료를 언제 만날지 모르기 때문에 지금은 우승밖에 생각이 없다. 매일 우승만 생각하고 경기에 나선다“라고 말했다. 잠실=권인하 기자 indyk@sportschosun.com 테러 태그 방지용
 

레이저티비 - 스포츠중계, 빠른스포츠중계, 무료스포츠중계, 해외축구중계사이트, 메이저리그중계, 야구중계, 농구중계, 축구중계, 해외스포츠중계, 프리미어리그중계, mlb중계, 일본야구중계, 월드컵중계, 느바중계, nba중 계, 하키중계, 아이스하키중계, nhl중계, 미식축구중계, 배구중계, 스프츠라이브중계, 스포츠중계사이트, 무료스포츠중계, 실시간스포츠중계사이트, epl중계, npb중계, 올윈티비, 챔피언스리그중계, 챔스중계, 리그앙중계, nfl중계, 프라메라리가중계, 분데스리가중계, 에리디비지에중계, 미국야구중계, wnba중계, 미국농구중계, npb중계, 올림픽중계, 무료중계, kbo중계, 프로야구중계

추천0

댓글목록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

스포츠분석

스포츠분석

경험치랭킹

경험치랭킹

레이저 TV는 유튜브 API로 수집되어 만들어진 사이트이며 저작권에 대한 영상이 있을시 삭제조치 하곘습니다.

레이저 TV는 실시간 라이브 스트리밍의 경우 저작권에 위배되는 영상에 송출을 제한합니다.

레이저 TV는 방송통신 심의위원회에 규정을 준수합니다.

스포츠중계 , 해외스포츠중계 , 축구중계 , 해외축구중계 , 실시간중계TV , 농구중계 , 야구중계 , MLB중계 , NBA중계

탑버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