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구경이라도하고싶다“소원성취했는데정작…롯데복덩이,올스타전출전'물음표'.“관 > 스포츠뉴스

스포츠중계

스포츠중계사이트

해외스포츠중계

실시간스포츠중계

스포츠중계안전놀이터

무료스포츠중계

해외축구스포츠중계

해외스포츠중계분석사이트

축구중계

해외축구중계

프리미어리그중계

야구중계

스포츠중계방송사이트

축구중계방송

무료스포츠중계사이트

본문 바로가기

스포츠뉴스

[뉴스]“구경이라도하고싶다“소원성취했는데정작…롯데복덩이,올스타전출전'물음표'.“관

조회 : 1,200

추천 : 0

24-06-24 20:13

페이지 정보

본문

2024062401001814900251871.jpg

[스포츠조선 김영록 기자] 롯데 자이언츠 손호영이 평생의 소원을 풀었다. 다만 뛸 수 있을지는 아직 미지수다.

손호영은 24일 KBO가 발표한 오는 7월 6일 인천에서 열리는 2024 올스타전에 참가할 감독 추천 선수로 이름을 올렸다.

올스타전은 전년도 한국시리즈 사령탑 매치업이다. 롯데가 속한 드림올스타는 이강철 KT 위즈 감독이, 다른 한편은 염경엽 LG 트윈스 감독이 이끈다.

롯데는 당초 코칭스태프로 참여할 김태형 감독을 제외하면 외야수 윤동희 혼자 팬투표에서 뽑힌 바 있다.

하지만 감독 추천선수로 투수 박세웅 김원중, 포수 정보근, 내야수 손호영이 추가돼 무려 5명의 선수가 올스타전에 뛰게 됐다. 지난해 6명 못지 않은 규모다.

손호영은 앞서 팬투표, 선수단 투표 합계에서 3루수 부문 3위에 이름을 올렸다. 타율 3할2푼4리 8홈런 37타점 OPS(출루율+장타율) 0.913의 기록은 훌륭하지만, 드림올스타에는 '넘사벽', '전설' 최정이 3루수로 선발출전한다.

손호영은 올스타전에 대해 “(이강철)감독님이 뽑아만 주신다면 감사한 마음으로 뛰겠다. 내 입장에선 평생 한번 뛸까말까한 무대 아닌가. 구경이라도 가고 싶다“고 말한 바 있다.

미국 시카고 컵스 마이너리그를 다녀온 그는 독립리그를 거쳐 2020년 2차 3라운드에 LG 트윈스 유니폼을 입었다. 꾸준히 가능성은 보여줬지만, 고비 때마다 부상에 발목을 잡혔다. LG 내야진의 두터운 뎁스도 손호영에게 좀처럼 자리를 내주지 않았다.

그렇게 나이 서른이 된 그는 롯데로 트레이드되면서 인생의 터닝포인트를 마련했다. 롯데에 온 뒤로도 햄스트링 부상으로 5월 한달간 빠지긴 했지만, 그라운드에 뛸 때만큼은 견실한 수비부터 알토란 같은 화력, 진심으로 뛰는 전력질주까지 팀의 복덩이로서 상승세를 이끈 주역이었다.

부상으로 출전이 오락가락한 와중에도 30경기 연속 안타를 치며 KBO 역대 3위에 두산 베어스 김재환과 함께 이름을 올렸다. 롯데 레전드 박정태(31경기, 단일시즌 기준 1위)에겐 한경기 못미쳤지만, LG 시절 1군에서 좀처럼 출전기회도 못받던 그에겐 꿈만 같은 한 해다.

문제는 또 햄스트링이다. 이날 손호영은 1군 엔트리에서 말소됐다.

선수 본인은 “언제든 수비로 나갈 수 있다“고 큰소리를 쳤지만, 구단의 진단은 달랐다. 김태형 롯데 감독은 “좋지 않다“고 거듭 말하며 손호영을 최근 5경기 연속 지명타자로 출전시켰다.

연속 안타 기록의 흐름이 있다보니 한동안 경기에 나서긴 했지만, 기록 행진이 끝난 이상 이제 햄스트링에 휴식을 줘야한다는게 구단의 판단이다. 이날 1군에서 말소된 이상 전반기가 끝날 때까지 푹 쉬게 됐다.

다만 올스타전 출전은 아직 변수다. 롯데 관계자는 “손호영은 전부터 햄스트링 관리가 필요한 선수였다. 부상까진 아니고 관리 차원에서 말소한 것“이라고 설명했다.

가능하다면 선수도 원하는 올스타전에 출전시키고 싶은 마음이지만, 정규시즌이 우선이다. 구단 측은 “현재로선 출전하는 쪽에 무게를 두고 있다. 당분간 상황을 두고 보겠다“고 설명했다.

김영록 기자 lunarfly@sportschosun.com 테러 태그 방지용
 

레이저티비 - 스포츠중계, 빠른스포츠중계, 무료스포츠중계, 해외축구중계사이트, 메이저리그중계, 야구중계, 농구중계, 축구중계, 해외스포츠중계, 프리미어리그중계, mlb중계, 일본야구중계, 월드컵중계, 느바중계, nba중 계, 하키중계, 아이스하키중계, nhl중계, 미식축구중계, 배구중계, 스프츠라이브중계, 스포츠중계사이트, 무료스포츠중계, 실시간스포츠중계사이트, epl중계, npb중계, 올윈티비, 챔피언스리그중계, 챔스중계, 리그앙중계, nfl중계, 프라메라리가중계, 분데스리가중계, 에리디비지에중계, 미국야구중계, wnba중계, 미국농구중계, npb중계, 올림픽중계, 무료중계, kbo중계, 프로야구중계

추천0

댓글목록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

스포츠분석

스포츠분석

경험치랭킹

경험치랭킹

레이저 TV는 유튜브 API로 수집되어 만들어진 사이트이며 저작권에 대한 영상이 있을시 삭제조치 하곘습니다.

레이저 TV는 실시간 라이브 스트리밍의 경우 저작권에 위배되는 영상에 송출을 제한합니다.

레이저 TV는 방송통신 심의위원회에 규정을 준수합니다.

스포츠중계 , 해외스포츠중계 , 축구중계 , 해외축구중계 , 실시간중계TV , 농구중계 , 야구중계 , MLB중계 , NBA중계

탑버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