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SON보다1살어린EPL감독탄생“브라이턴의파격,독일'1부승격'휘르첼러 > 스포츠뉴스

스포츠중계

스포츠중계사이트

해외스포츠중계

실시간스포츠중계

스포츠중계안전놀이터

무료스포츠중계

해외축구스포츠중계

해외스포츠중계분석사이트

축구중계

해외축구중계

프리미어리그중계

야구중계

스포츠중계방송사이트

축구중계방송

무료스포츠중계사이트

본문 바로가기

스포츠뉴스

[뉴스]“SON보다1살어린EPL감독탄생“브라이턴의파격,독일'1부승격'휘르첼러

조회 : 638

추천 : 0

24-06-16 15:57

페이지 정보

본문

2024061601001155700155021.jpg

[스포츠조선 김성원 기자]브라이턴이 손흥민(32·토트넘)보다 한 살 어린 역대 프리미어리그 최연소 감독을 차기 사령탑에 선임했다.

브라이턴은 16일(한국시각) 독일 출신의 파비안 휘르첼러 감독을 선임했다고 발표했다. 구단은 '우리는 휘르첼러 감독을 새 사령탑에 선임하게 돼 기쁘다. 그는 워크퍼밋(취업허가서)이 발급되는대로 바로 일을 시작할 것'이라고 밝혔다. 계약 기간은 2027년 6월까지다.

브라이턴은 로베르토 데 제르비 감독과 이번 시즌을 끝으로 결별했다. 후임은 파격이었다. 휘르첼러 감독은 이번 시즌 지도자로 두각을 나타낸 '신예'다.

그는 독일 연령대별 대표팀 코치와 장크트 파울리의 감독대행을 거쳐 2022년 12월 정식 감독으로 임명됐다. 휘르첼러 감독은 올 시즌 장크트 파울리를 분데스리가 2부에서 우승시키며 13년 만의 1부 승격을 이끌었다.

1993년 2월 26일생인 그는 프리미어리그 역사상 최연소 감독에 이름이 올랐다. 휘르첼러 감독은 31세110일에 브라이턴의 지휘봉을 잡았고, 2024~2025시즌이 막을 올리는 8월 17일에는 31세 180일이 된다.

EPL 종전 최연소 기록은 2003년 풀럼에 부임한 크리스 콜먼 감독으로, 그는 32세 313일에 선임돼 33세 67일에 첫 경기를 지휘했다. 손흥민의 절친인 라이언 메이슨 코치가 28세의 나이에 토트넘을 지휘했지만 정식 감독이 아닌 대행이었다.

현재 브라이턴에는 38세 미드필더 제임스 밀너를 비롯해 휘르첼러 감독보다 나이가 많은 선수가 6명이나 된다. 1992년생인 손흥민도 그보다 한 살 많다.

바이에른 뮌헨 유스 출신인 휘르첼르 감독은 현역 시절 수비형 미드필더로 뛰었지만 빛을 보지 못했다. 그는 아버지가 스위스인이고 어머니가 독일인이지만 미국 텍사스주 휴스턴에서 태어났다가 어릴 때 독일로 이주했다.

브라이턴의 토니 블룸 회장은 “휘르첼러 감독은 선임 과정이 시작될 때부터 뛰어난 후보로 판단됐고, 장크트 파울리에서의 업적으로 우리의 관심을 끌어왔다. 그는 우리가 원하는 바에 부합하는 플레이 스타일을 갖고 있다“고 밝혔다.

휘르첼러 감독은 “브라이턴은 독특한 역사, 미래에 대한 대담한 비전을 갖고 있기에 여기에 동참하게 돼 무척 기쁘다“며 “브라이턴은 몇 시즌 동안 놀라운 발전을 이뤘고, 그 성공을 계속 쌓아나가는 게 목표“라고 화답했다. 김성원 기자 newsme@sportschosun.com 테러 태그 방지용
 

레이저티비 - 스포츠중계, 빠른스포츠중계, 무료스포츠중계, 해외축구중계사이트, 메이저리그중계, 야구중계, 농구중계, 축구중계, 해외스포츠중계, 프리미어리그중계, mlb중계, 일본야구중계, 월드컵중계, 느바중계, nba중 계, 하키중계, 아이스하키중계, nhl중계, 미식축구중계, 배구중계, 스프츠라이브중계, 스포츠중계사이트, 무료스포츠중계, 실시간스포츠중계사이트, epl중계, npb중계, 올윈티비, 챔피언스리그중계, 챔스중계, 리그앙중계, nfl중계, 프라메라리가중계, 분데스리가중계, 에리디비지에중계, 미국야구중계, wnba중계, 미국농구중계, npb중계, 올림픽중계, 무료중계, kbo중계, 프로야구중계

추천0

댓글목록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

스포츠분석

스포츠분석

경험치랭킹

경험치랭킹

레이저 TV는 유튜브 API로 수집되어 만들어진 사이트이며 저작권에 대한 영상이 있을시 삭제조치 하곘습니다.

레이저 TV는 실시간 라이브 스트리밍의 경우 저작권에 위배되는 영상에 송출을 제한합니다.

레이저 TV는 방송통신 심의위원회에 규정을 준수합니다.

스포츠중계 , 해외스포츠중계 , 축구중계 , 해외축구중계 , 실시간중계TV , 농구중계 , 야구중계 , MLB중계 , NBA중계

탑버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