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황재균,김상수,김민혁모두제외...이강철감독의독한선언“고참,주전이런거없 > 스포츠뉴스

스포츠중계

스포츠중계사이트

해외스포츠중계

실시간스포츠중계

스포츠중계안전놀이터

무료스포츠중계

해외축구스포츠중계

해외스포츠중계분석사이트

축구중계

해외축구중계

프리미어리그중계

야구중계

스포츠중계방송사이트

축구중계방송

무료스포츠중계사이트

본문 바로가기

스포츠뉴스

[뉴스]황재균,김상수,김민혁모두제외...이강철감독의독한선언“고참,주전이런거없

조회 : 652

추천 : 0

24-06-16 15:27

페이지 정보

본문

2024061601001159700155271.jpg

[수원=스포츠조선 김용 기자] “컨디션 보고 출전시킬 겁니다.“

KT 위즈 이강철 감독이 변화를 선언했다. 고참, 이름값 여부에 기대지 않고 많은 선수에게 기회를 주겠다고 한 것이다. 실제 선발 라인업으로 의지를 표명했다.

KT는 16일 수원 케이티위즈파크에서 KIA 타이거즈를 상대한다. 이미 3연전 첫 2경기를 패했다. 이날까지 패하면 3연전 스윕 수모를 당해야 한다.

그런데 이 감독은 선발 라인업에 큰 변화를 줬다. 황재균, 김상수, 김민혁 등 주전 선수들이 대거 제외됐다. 대신 이호연, 양현민 등 그동안 기회를 받지 못했던 선수들이 선발로 출격한다.

이 감독은 예정된 인터뷰 시간보다 5분 늦게 모습을 드러냈다. 선발 라인업 작성에 그만큼 고심이 컸다. 이 감독은 “상수가 허리가 안좋다고 한다. 재균이도 최근 감이 많이 떨어졌다. 김민혁도 한 경기를 다 뛸 수 있는 몸이 아니라고 한다“며 한숨을 내쉬었다.

이 감독은 이어 “이제는 고참 이런 거보다 컨디션 좋은 쪽으로 선발을 가려고 한다. 이 정도면 나도 기회를 줄 만큼 줬다고 생각한다. 이제는 누가 주전이고, 이것보다 실력으로만 평가해야 할 상황이다. 단, 기본적으로 수비가 되는 선수 위주로 출전을 시키려 한다. 그리고 원래 주전 선수들이 컨디션이 올라오면, 그 때 다시 기용할 수 있다“고 설명했다.

나름 파격적인 선언이다. 두산 베어스 이승엽 감독이 시즌 초반 위기 때 필승조 불펜 선수들을 집중 투입하는 '독한야구'로 효과를 봤는데, 이 감독도 '독한야구' 시즌2를 보여줄 것 같은 느낌이다. 이 감독은 그동안 평균치가 있고, 이름값이 있는 고참 선수들을 중용하고 대우해주는 감독으로 널리 알려졌었다. 이 감독은 '독한야구' 얘기가 나오자 “나는 부드러운 독한야구로 해달라“고 말하며 웃었다. 이어 “감독으로서 속으로는 강하게 가려 한다“고 진지하게 덧붙였다.

KT는 이날 배정대-로하스-강백호-문상철-장성우-이호연-오윤석-안현민-신본기 순으로 타순을 작성했다. 로하스가 조금 힘들어해 2번으로 내려줬다. 그리고 4번 장성우를 상대가 어렵게 상대하고, 후속 타자들과의 승부에서 재미를 본다는 판단에 장성우를 5번에 두기로 했다. 이호연이 황재균을 대신해 3루, 신본기가 유격수로 출격한다. 안현민은 좌익수로 나가고, 김민혁은 경기 중후반 대타로 출전할 수 있다.

수원=김용 기자 awesome@sportschosun.com 테러 태그 방지용
 

레이저티비 - 스포츠중계, 빠른스포츠중계, 무료스포츠중계, 해외축구중계사이트, 메이저리그중계, 야구중계, 농구중계, 축구중계, 해외스포츠중계, 프리미어리그중계, mlb중계, 일본야구중계, 월드컵중계, 느바중계, nba중 계, 하키중계, 아이스하키중계, nhl중계, 미식축구중계, 배구중계, 스프츠라이브중계, 스포츠중계사이트, 무료스포츠중계, 실시간스포츠중계사이트, epl중계, npb중계, 올윈티비, 챔피언스리그중계, 챔스중계, 리그앙중계, nfl중계, 프라메라리가중계, 분데스리가중계, 에리디비지에중계, 미국야구중계, wnba중계, 미국농구중계, npb중계, 올림픽중계, 무료중계, kbo중계, 프로야구중계

추천0

댓글목록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

스포츠분석

스포츠분석

경험치랭킹

경험치랭킹

레이저 TV는 유튜브 API로 수집되어 만들어진 사이트이며 저작권에 대한 영상이 있을시 삭제조치 하곘습니다.

레이저 TV는 실시간 라이브 스트리밍의 경우 저작권에 위배되는 영상에 송출을 제한합니다.

레이저 TV는 방송통신 심의위원회에 규정을 준수합니다.

스포츠중계 , 해외스포츠중계 , 축구중계 , 해외축구중계 , 실시간중계TV , 농구중계 , 야구중계 , MLB중계 , NBA중계

탑버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