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미친대반전'김민재도,우파메카노도아니었다...뮌헨,'1000억'월클센터백방출
조회 : 1,001
추천 : 0
24-06-08 10:19
조회 : 1,001
추천 : 0
24-06-08 10:19
페이지 정보
본문

[스포츠조선 김대식 기자]바이에른 뮌헨이 매각하려고 했던 센터백은 놀랍게도 마타이스 데 리흐트였다.
독일 스카이 스포츠에서 활동하며 바이에른 소식에 능통한 플로리안 플레텐베르크 기자는 8일(한국시각) 개인 SNS를 통해 “바이에른은 수많은 이적설이 나오고 있지만 매각이 너무 시급하다. 이제 적절한 제안이 들어오면 6명의 선수가 바이에른을 떠날 수 있도록 결정이 내려졌다“며 바이에른 방출 명단에 오른 6명의 선수를 공개했다.
첫 번째로 언급된 선수가 놀랍게도 데 리흐트였다. 데 리흐트는 2년 전 바이에른으로 이적한 월드 클래스 수비수다. 잠재력부터 남달랐다. 네덜란드 최고 명문인 아약스에서 무려 16살에 데뷔하면서 남다른 잠재력을 선보였다.
어린 선수가 빠르게 아약스에 핵심이 됐고, 심지어는 팀의 주장까지 맡았다. 데 리흐트가 주장이 된 아약스는 2018~2019시즌 유럽챔피언스리그(UCL)에서 레알 마드리드와 유벤투스를 제압하고 4강에 오르는 이변을 만들어냈다. 해당 시즌을 통해 데 리흐트의 주가는 폭등했고,곧바로 유벤투스로 이적했다.
유벤투스로 이적해서 곧바로 주전 선수가 되어서 3시즌 동안 활약했지만 새로운 도전을 결심했고, 행선지는 바이에른이었다. 바이에른으로 이적하자마자 다요 우파메카노와 함께 호흡했다. 시즌 후반기에 우파메카노가 실수할 때 데 리흐트도 없었다면 바이에른은 더욱 심각했을 것이다.
이번 시즌 초반 토마스 투헬 감독은 데 리흐트 대신 김민재와 우파메카노를 주전으로 기용했다. 하지만 후반기 들어서 우파메카노와 김민재가 부진하자 데 리흐트와 에릭 다이어를 선발로 넣었다. 데 리흐트는 후반기에 경쟁력을 되찾으면서 팀에 잔류할 것처럼 보였다.
시즌 막판부터 바이에른이 조나단 타를 영입할 계획을 세우면서 우파메카노가 방출될 것이라는 전망이 계속됐다. 2시즌 연속 후반기에 실망스러운 경기력을 보여준 우파메카노가 더 이상 팀에서 신뢰를 받지 못하고 있다는 보도가 연달아 등장했다.
선수 영입과 방출은 새로운 감독이 와야 최종 결론을 내릴 수 있었다. 빈센트 콤파니 감독은 부임한 뒤로 바이에른 수뇌부와 회의를 거쳐서 방출 명단을 확정했다. 자신의 축구에서 데 리흐트가 필요없다는 결론에 도달한 것으로 보인다.
데 리흐트의 실력을 의심하는 사람은 없다. 콤파니 감독의 전술에 데 리흐트가 어울리지 않다는 판단을 내린 것으로 보인다. 데 리흐트가 매각되고 레버쿠젠에서 타를 영입한다고 해도 김민재는 입지에 큰 영향을 받지 않을 것으로 보인다.
타는 왼발잡이 센터백이고, 김민재는 오른발잡이다. 우파메카노와 경쟁을 해야 될 것으로 보이는 가운데, 김민재는 지난 시즌 후반기에 흔들렸을 때도 우파메카노보다는 좋은 모습을 보여줬다. 테러 태그 방지용
레이저티비 - 스포츠중계, 빠른스포츠중계, 무료스포츠중계, 해외축구중계사이트, 메이저리그중계, 야구중계, 농구중계, 축구중계, 해외스포츠중계, 프리미어리그중계, mlb중계, 일본야구중계, 월드컵중계, 느바중계, nba중 계, 하키중계, 아이스하키중계, nhl중계, 미식축구중계, 배구중계, 스프츠라이브중계, 스포츠중계사이트, 무료스포츠중계, 실시간스포츠중계사이트, epl중계, npb중계, 올윈티비, 챔피언스리그중계, 챔스중계, 리그앙중계, nfl중계, 프라메라리가중계, 분데스리가중계, 에리디비지에중계, 미국야구중계, wnba중계, 미국농구중계, npb중계, 올림픽중계, 무료중계, kbo중계, 프로야구중계
- 이전글[뉴스]61일만의8위점프.거듭된난관에도기지개켜는롯데[SC포커스] 24.06.08
- 다음글[뉴스]'충격'김민재,이미세리에A복귀길열렸다?...“인터밀란감독이영입요청“→“뮌 24.06.08
댓글목록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