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매거진]B.리그직관톺아보기⑥이바라키로보츠홈경기장직관기
조회 : 998
추천 : 0
24-06-08 06:09
조회 : 998
추천 : 0
24-06-08 06:09
페이지 정보
본문
점프볼은 독자들과 함께 거듭나는 농구전문지로 거듭나고자 합니다. 2023년 11월호부터 독자들의 글을 지면에 싣고 있는 점프볼은 네이버 블로그 ‘주뀨의 직관일기’를 운영하고 있는 ‘주뀨’ 신주윤 님의 일본 B.리그 경기 참관기를 담았습니다. 점프볼은 신주윤 님의 B.리그 참관기를 시리즈로 소개할 예정입니다. 여섯 번째는 이바라키 로보츠 홈 경기장 직관기입니다.
안녕하세요. 네이버 블로그 주뀨의 직관일기를 운영하는 ‘주뀨’ 신주윤입니다. 여섯 번째 편은 이바라키현 이바라키 로보츠 홈경기 직관기입니다. KBL과 다르게 B.리그는 강등 제도 있습니다. B1 24개 팀 중 최저승률을 기록한 23, 24위 팀이 떨어집니다. 이바라키는 22위로 아슬아슬하게 잔류에 성공했습니다. 성적과 별개로 작지만, 좋은 시설의 경기장과 로봇 컨셉으로 화제가 되는 이바라키 로보츠를 소개하겠습니다.
홈 경기장
아다스트리아 미토 아레나는 이바라키현 미토시에 위치해 있습니다. 2019년 새롭게 개장한 경기장으로 좌석 수는 5000석입니다. 다른 빅마켓 팀과 다르게 경기장은 작지만, 최신조명시설을 갖추고 있고 관람환경이 좋아 잘 지은 경기장입니다.
경기장 가는 법
도쿄 우에노역에서 1시간 특급열차(지정석 구매 필수)를 타고 미토역에서 내립니다. 미토역에서 버스표 구입 후 5번 플랫폼에서 버스를 타고 경기장으로 가면 됩니다. 경기 당일에는 1DAY 패스 티켓을 판매하니까 패스권 이용을 추천합니다.
마스코트 로보스케
이바라키 로보츠 마스코트 이름은 로보스케(ROBO-SKET)입니다. 일반적인 동물 마스코트가 아닌 로봇 마스코트를 사용해 특이합니다. 특이한 컨셉과 귀여운 팔각형 얼굴로 B.리그에서 인기 있는 마스코트입니다.
경기장 먹거리
이바라키에서만 먹을 수 있는 히타치 소고기 카레를 먹었습니다. 점심을 안 먹고 방문했는데 소고기 반+ 카레 반 양이 많아 점심용으로 정말 좋았습니다. 마스코트 디자인 패스츄리 식빵은 경기장 안에서 먹고 숙소로 따로 챙겨갔어요.
이바라키 굿즈샵
미토 아레나 2층 공간에 굿즈샵이 있습니다. 가장 인기 있는 제품은 로보스케 리띠, 봉제인형 등 로보스케 상품입니다. 굿즈 종류가 다양하지않지만, 지역 연고 팀 J리그(축구) 가시마 앤틀러스 콜라보 굿즈도 인기가 많았습니다.
경기장 공연(ROBOTIC LIGHTS!)
이바라키 공연은 다른 팀과 다르게 특별합니다. 오프닝 공연 시작 전부터 로봇 음성을 사용해 공연의 기대치를 올립니다. 본 공연은 화려한 조명을 사용해 이바라키 치어리더팀(RDT : 로봇댄스팀)과 로보스케가 합동공연을 합니다. 특별한 날에는 드론 공연도 합니다. 컨셉에 정말 충실한 팀입니다.
로보스케 포토존
대표적인 포토존은 경기장 입구에 있는 대형 로보스케 풍선 앞에서 사진을 찍을 수 있습니다. 로보스케 양쪽 팔이 움직여 다양한 연출을 할 수 있고 주간, 야간 느낌이 달라 2번 사진 찍는 것을 추천합니다. 미토역에서 경기장으로 방문한다면 미토역 개찰구 앞에 있는 보드판에서 매치데이 기념사진 찍는 것도 추천!
경기 끝나고 먹을만한 이바라키 음식
이바라키까지 놀러 왔는데 경기만 보고 가기는 아쉽죠? 이바라키에서 유명한 음식을 소개하려고 합니다. 맥주 애호가들이 찾는 이바라키 대표 맥주 히타치노 네스트 맥주를 마실 수 있습니다. 또 이바라키는 낫또, 아귀 음식이 유명합니다. 호불호가 심한 음식들이라 저는 진입장벽이 낮은 아귀 가라아게를 먹어봤어요. 도쿄로 돌아가기 전 미토역 관광안내소에서 맨홀카드 기념품 챙기면서 농구 여행 마무리해 봅시다.
#사진_신주윤(네이버 블로거 주뀨)
테러 태그 방지용레이저티비 - 스포츠중계, 빠른스포츠중계, 무료스포츠중계, 해외축구중계사이트, 메이저리그중계, 야구중계, 농구중계, 축구중계, 해외스포츠중계, 프리미어리그중계, mlb중계, 일본야구중계, 월드컵중계, 느바중계, nba중 계, 하키중계, 아이스하키중계, nhl중계, 미식축구중계, 배구중계, 스프츠라이브중계, 스포츠중계사이트, 무료스포츠중계, 실시간스포츠중계사이트, epl중계, npb중계, 올윈티비, 챔피언스리그중계, 챔스중계, 리그앙중계, nfl중계, 프라메라리가중계, 분데스리가중계, 에리디비지에중계, 미국야구중계, wnba중계, 미국농구중계, npb중계, 올림픽중계, 무료중계, kbo중계, 프로야구중계
- 이전글[뉴스]미국4대스포츠파이널최초여성해설탄생...새역사에킹르브론도찬사 24.06.08
- 다음글[뉴스][매거진]‘보여줄게,완전히달라진삼성’김효범감독은준비가됐다 24.06.08
댓글목록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