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마황'은내멘토,2군선수맘잘알죠“초스피드군입대→데뷔3년만의첫타점. > 스포츠뉴스

스포츠중계

스포츠중계사이트

해외스포츠중계

실시간스포츠중계

스포츠중계안전놀이터

무료스포츠중계

해외축구스포츠중계

해외스포츠중계분석사이트

축구중계

해외축구중계

프리미어리그중계

야구중계

스포츠중계방송사이트

축구중계방송

무료스포츠중계사이트

본문 바로가기

스포츠뉴스

[뉴스]“'마황'은내멘토,2군선수맘잘알죠“초스피드군입대→데뷔3년만의첫타점.

조회 : 926

추천 : 0

24-06-04 15:34

페이지 정보

본문

2024060401000254700031801.jpg

[스포츠조선 김영록 기자] “주자 3루다, 편안하게, 편안하게. 계속 되뇌었죠.“

입단 3년차, 하위 라운드 순번, 군필. 가진건 빠른 발과 열정 뿐인 남자. 마음이 조급해질만도 하다.

그 와중에 데뷔 첫 타점 기회가 왔다. 가슴이 쿵쿵 뛰었다.

롯데 자이언츠 김동혁(24)은 “점수차는 컸지만, 저한테는 한타석 한타석이 정말 소중하니까요. 인플레이 하나면 타점이잖아요“라며 떨리는 그 순간을 회상했다. 웃음띤 얼굴엔 아직 덜 풀린 긴장감이 남아있었다.

롯데가 13대4 대승을 거두며 시리즈 위닝을 확정지은 지난 2일 부산 NC 다이노스전.

7회초 대수비로 투입됐던 김동혁은 12-4로 앞선 8회말 첫 타석에 나섰다. 프로 통산 14번째, 올해 자신의 5번째 타석이었다. 앞서 4타석에선 4타수 1안타를 기록했다.

박승욱이 2루타를 쳤고, 이어진 투수 보크로 1사 3루가 됐다. 김동혁의 타석이었다.

김동혁은 황성빈이나 신윤후, 장두성처럼 대주자-대수비를 주로 맡는 발빠른 외야수다. 경쟁상대도 많고, 박빙이라면 타점 기회 때는 대타가 기용되기 마련. 흔치 않은 타점 기회였다. 김동혁은 야무지게 방망이를 다시 쥐었다.

볼카운트 2B2S에서 NC 전사민의 134㎞ 슬라이더를 통타, 우중간 적시타로 만들어냈다. 2022년 2차 7라운드로 롯데 유니폼을 입은 이래 첫 1군 타점의 순간이었다.

“ 1군에서 타점 기회가 온 거잖아요. 1구1구 최대한 집중했죠, 어떤 공을 칠 것인가, 어떻게 해야 삼진을 안 먹고 굴리든 치든 할 것인가 고민이 많았습니다. 보여줄 수 있는 걸 보여주고 싶었는데, 결과가 좋아서 기쁩니다.“

김동혁은 입단하자마자 루키데이 행사도 치르기 전에 군대로 직행한 선수로 화제가 됐었다. 지난해 4월 만기전력한 뒤로 노력과 땀만큼은 누구에게도 뒤지지 않는 시간을 보냈다. 그는 “준비를 진짜 잘해서 기분이 엄청 좋았는데, 시즌 들어가니까 경기가 안 풀리더라고요. 몸도 마음도 좀 지쳐있었던 게 사실이에요“라며 “데뷔 첫 안타(5월 30일 대전 한화 이글스전)도 치고, 첫 타점까지 특별한 시즌이네요“라며 웃었다.

롯데 2군 선수들에게 '마황(마성의 황성빈)' 황성빈은 영웅이자 전설이다. 스스로의 표현대로, 활용 가능한 모든 외야수를 1군에 올려 테스트할 때 딱 2명 2군에 남아있던 선수가 바로 황성빈이었다. 그랬던 선수가 한스텝 한스텝 성장하며 당당히 주전 한자리를 꿰찼다. 올해는 홈런까지 4개나 칠 만큼 타격에 초점이 잡혔다.

“2군 선수들이 (황)성빈이 형을 진짜 좋아합니다. 후배들 생각도 정말 많이 해주고, 마음을 잘 아니까 위로도 잘 해주고요. 밥도 많이 사줬습니다. 저랑 성빈이 형이랑 스타일이 비슷하잖아요. 상황에 맞는 대처법도 잘 알려주고, 진짜 저한테는 멘토예요. 너무 멋있어요.“

김동혁은 “선배님들이 선수들 사기 올리려고 노력을 많이 하신다. '다시 올라갈 수 있다'는 말이 이렇게 와닿을수가 없다“며 밝은 미래를 다짐했다.

김영록 기자 lunarfly@sportschosun.com 테러 태그 방지용
 

레이저티비 - 스포츠중계, 빠른스포츠중계, 무료스포츠중계, 해외축구중계사이트, 메이저리그중계, 야구중계, 농구중계, 축구중계, 해외스포츠중계, 프리미어리그중계, mlb중계, 일본야구중계, 월드컵중계, 느바중계, nba중 계, 하키중계, 아이스하키중계, nhl중계, 미식축구중계, 배구중계, 스프츠라이브중계, 스포츠중계사이트, 무료스포츠중계, 실시간스포츠중계사이트, epl중계, npb중계, 올윈티비, 챔피언스리그중계, 챔스중계, 리그앙중계, nfl중계, 프라메라리가중계, 분데스리가중계, 에리디비지에중계, 미국야구중계, wnba중계, 미국농구중계, npb중계, 올림픽중계, 무료중계, kbo중계, 프로야구중계

추천0

댓글목록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

경험치랭킹

경험치랭킹

레이저 TV는 유튜브 API로 수집되어 만들어진 사이트이며 저작권에 대한 영상이 있을시 삭제조치 하곘습니다.

레이저 TV는 실시간 라이브 스트리밍의 경우 저작권에 위배되는 영상에 송출을 제한합니다.

레이저 TV는 방송통신 심의위원회에 규정을 준수합니다.

스포츠중계 , 해외스포츠중계 , 축구중계 , 해외축구중계 , 실시간중계TV , 농구중계 , 야구중계 , MLB중계 , NBA중계

탑버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