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너희가스페셜원?그럼우리는...'맨유특급소방수,무리뉴라이벌로전격복귀가능
조회 : 1,035
추천 : 0
24-06-03 21:04
조회 : 1,035
추천 : 0
24-06-03 21:04
페이지 정보
본문

[스포츠조선 이현석 기자]조세 무리뉴 감독의 페네르바체행에 자극을 받은 튀르키예 리그 구단이 맨체스터 유나이티드 출신 감독을 노리고 있다.
영국의 트라이벌풋볼은 3일(한국시각) '올레 군나르 솔샤르와 무리뉴? 솔샤르를 노리는 베식타스'라며 솔샤르에 대한 소식을 조명했다.
튀르키예 리그는 최근 무리뉴 감독의 페네르바체행으로 엄청난 화제를 모으고 있다. 자타공인 '스페셜원' 감독으로 꼽히는 무리뉴는 과거 포르투, 첼시, 인터밀란, 레알 마드리드, 맨유, 토트넘, AS 로마 등 유럽 최고 구단들에서 엄청난 트로피를 획득한 감독이다.
다만 토트넘 부임 이후 조금씩 하락세를 겪기 시작했다. 로마에서도 계약기간을 다 채우지 못하고 경질되며 지난 1월부터 팀을 구하고 있었다. 무리뉴도 감독직 복귀를 열망한다는 인터뷰를 직접 진행하며 의지를 드러냈다.
무리뉴의 선택은 페네르바체였다. 페네르바체는 지난 2013~2014시즌 이후 튀르키예 쉬페르리가에서 우승이 없다. 페네르바체는 무리뉴와 2년 계약을 체결하며 우승에 도전할 예정이다. 무리뉴는 부임 기자회견에서 “여러분의 사랑에 감사드린다. 보통 감독은 승리 후 사랑을 받지만 승리하기도 전에 사랑받고 있다는 느낌이 든다. 큰 책임감을 느낀다. 페네르바체 유니폼은 나의 피부다“라며 강한 애정과 책임감을 표했다.
페네르바체의 무리뉴 선임에 자극을 받은 팀은 다름 아닌 리그 경쟁 구단인 베식타스였다. 베식타스는 지난 2023년 10월 세놀 귀네슈 감독이 떠난 이후 세르다르 토프락테페가 임시 감독으로 활동했으며, 차기 시즌 감독 선임이 필요한 상황이다. 베식타스의 시선은 휴식 중인 솔샤르를 향했다.
트라이벌풋볼은 '베식타스는 솔샤르를 차기 감독으로 선임하기 위해 노력 중이다. 라이벌 페네르바체가 무리뉴를 데려오자 반격을 원하고 있다. 베식타스는 솔샤르가 팀을 맡을 이상적인 사람으로 보고 있다'라고 전했다.
솔샤르는 몰데, 카디프 시티 등을 거쳐 지난 2018년 맨유 감독직으로 빅리그에서 감독직을 맡았다. 감독 대행으로 시작한 그는 좋은 성과를 보이며 특급 소방수라는 별명까지 얻었고, 맨유 정식 감독으로 부임했다. 이후 두 시즌 동안 준수한 성적을 거뒀던 그는 2021~2022시즌 당시 리그에서 충격적인 경기력을 선보이며 경질당했다. 맨유를 떠난 이후 최근 3년 동안 감독직을 맡지 않고 있다.
베식타스의 솔샤르 선임 관건은 연봉 등 세부 사항이다. 트라이벌풋볼은 '최근 솔샤르와 베식타스는 대화를 나눴지만, 솔샤르는 1년 반 계약을 거절했었다. 다만 제안되는 연봉 등에 따라 그가 마음을 바꿀 수 있다'라고 설명했다.
이현석 기자 digh1229@sportschosun.com 테러 태그 방지용
레이저티비 - 스포츠중계, 빠른스포츠중계, 무료스포츠중계, 해외축구중계사이트, 메이저리그중계, 야구중계, 농구중계, 축구중계, 해외스포츠중계, 프리미어리그중계, mlb중계, 일본야구중계, 월드컵중계, 느바중계, nba중 계, 하키중계, 아이스하키중계, nhl중계, 미식축구중계, 배구중계, 스프츠라이브중계, 스포츠중계사이트, 무료스포츠중계, 실시간스포츠중계사이트, epl중계, npb중계, 올윈티비, 챔피언스리그중계, 챔스중계, 리그앙중계, nfl중계, 프라메라리가중계, 분데스리가중계, 에리디비지에중계, 미국야구중계, wnba중계, 미국농구중계, npb중계, 올림픽중계, 무료중계, kbo중계, 프로야구중계
- 이전글[뉴스]'MAXFC27'대회도베트남에서개최확정대한민국권기섭출격,베트남우웬동롱 24.06.03
- 다음글[뉴스]벨링엄이손흥민파트너라니...형처럼대박날아우영입,단돈350억 24.06.03
댓글목록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