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경기망친정말끔찍한수비“→“이제진짜교체필요“맨유'5700만파운드스타'
조회 : 538
추천 : 0
24-12-20 13:14
조회 : 538
추천 : 0
24-12-20 13:14
페이지 정보
본문

[스포츠조선 김가을 기자]리산드로 마르티네스(맨유)가 비판의 중심에 섰다.
루벤 아모림 감독이 이끄는 맨유는 20일(이하 한국시각) 영국 런던의 토트넘 홋스퍼 스타디움에서 열린 토트넘과의 2024~2025시즌 카라바오컵(리그컵) 8강전에서 3대4로 패했다.
맨유는 전반 15분 도미닉 솔란케, 후반 1분 데얀 쿨루셉스키, 후반 9분 솔란케에게 연달아 실점하며 크게 흔들렸다. 포기는 없었다. 상대 골키퍼의 실수를 놓치지 않고 득점을 만들었다. 맨유는 후반 18분 조슈아 지르크제이, 후반 25분 아마드 디알로의 득점으로 추격에 나섰다. 하지만 후반 43분 손흥민에게 결승골을 내줬고, 조니 에반스의 추격골에도 패배를 피하지 못했다.
경기 뒤 영국 언론 스포츠바이블은 '맨유 팬들은 마르티네스에 대한 한계에 도달했다. 팬들은 자신들의 감정을 분명히 드러냈다. 마르티네스는 토트넘 득점에 기여한 공로로 큰 비판을 받았다'고 보도했다. 마르티네스는 맨유가 0-1로 밀리던 상황에서 실점의 빌미를 제공했다. 후반 1분 토트넘 제임스 매디슨의 크로스가 마르티네스의 발을 맞고 흘러나왔다. 토트넘이 이를 놓치지 않고 득점을 완성했다.
이 매체에 따르면 팬들은 '정말 충격적인 수비다. 경기를 망쳤다', '마르티네스는 지난 몇 달 동안 좋은 모습을 보이지 못했다. 의심스러웠다. 첫 시즌과 완전히 다른 모습', '교체가 필요하다' 등의 반응을 보였다.
또 다른 영국 언론 데일리메일에 따르면 게리 네빌 해설위원은 “손흥민과 매디슨의 퀄리티다. 마르티네스의 클리어런스는 정말 끔찍하다“고 말했다. 제이미 캐러거 해설위원도 “마르티네스는 첫 시즌 정말 잘 했다. 그가 스리백에 완벽하게 어울린다고 생각할 수도 있다. 하지만 아모림 감독이 들어온 이후로는 편안해 보이지 않았다“고 했다.
한편, 마르티네스는 지난 2022년 여름 이적 시장을 통해 맨유의 유니폼을 입었다. 당시 그의 이적료는 5700만 파운드였다. 마르티네스는 2023~2024시즌 잉글랜드 프리미어리그(EPL) 27경기를 소화했다. 하지만 2023~2024시즌엔 부상으로 리그 11경기 출전에 그쳤다. 올 시즌엔 건강한 모습으로 복귀, 벌써 리그 13경기에 출격했다. 하지만 그는 연달아 엉성한 플레이로 팬들의 비판을 받고 있다.
최근엔 레알 마드리드(스페인) 이적설에 휩싸였다. 영국 언론 팀토크는 이날 경기를 앞두고 '레알 마드리드가 마르티네스를 영입해 팀을 개선할 것으로 알려졌다'고 했다.
김가을 기자 epi17@sportschosun.com 테러 태그 방지용
레이저티비 - 스포츠중계, 빠른스포츠중계, 무료스포츠중계, 해외축구중계사이트, 메이저리그중계, 야구중계, 농구중계, 축구중계, 해외스포츠중계, 프리미어리그중계, mlb중계, 일본야구중계, 월드컵중계, 느바중계, nba중 계, 하키중계, 아이스하키중계, nhl중계, 미식축구중계, 배구중계, 스프츠라이브중계, 스포츠중계사이트, 무료스포츠중계, 실시간스포츠중계사이트, epl중계, npb중계, 올윈티비, 챔피언스리그중계, 챔스중계, 리그앙중계, nfl중계, 프라메라리가중계, 분데스리가중계, 에리디비지에중계, 미국야구중계, wnba중계, 미국농구중계, npb중계, 올림픽중계, 무료중계, kbo중계, 프로야구중계
- 이전글[뉴스]손흥민에게'비겁한X'욕설하고,'캡틴'폭력적플레이까지…맨유,경기지고매너도졌 24.12.20
- 다음글[뉴스]“광주세계양궁선수권X구미亞육상선수권X부산사브르Jr.월드컵“문체부,내년11개시도-22개 24.12.20
댓글목록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