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전반45분출전,아낀손흥민선발“17년무관탈출,아모림과첫대결…맨유상대하 > 스포츠뉴스

스포츠중계

스포츠중계사이트

해외스포츠중계

실시간스포츠중계

스포츠중계안전놀이터

무료스포츠중계

해외축구스포츠중계

해외스포츠중계분석사이트

축구중계

해외축구중계

프리미어리그중계

야구중계

스포츠중계방송사이트

축구중계방송

무료스포츠중계사이트

본문 바로가기

스포츠뉴스

[뉴스]“전반45분출전,아낀손흥민선발“17년무관탈출,아모림과첫대결…맨유상대하

조회 : 465

추천 : 0

24-12-19 17:11

페이지 정보

본문

2024121901001271300205623.webp

[스포츠조선 김성원 기자]'17년 무관' 탈출에 도전하는 토트넘이 또 하나의 고지 정복에 나선다.

토트넘은 20일 오전 5시(이하 한국시각) 영국 런던의 토트넘 홋스퍼 스타디움에서 맨유와 2024~2025시즌 카라바오컵(리그컵) 8강전을 치른다. 맨시티를 꺾고 8강에 오른 토트넘은 2007~2008시즌 이후 17년 만의 우승 트로피를 노리고 있다.

토트넘이 마지막으로 우승컵을 들어올린 대회가 리그컵이다. 2020~2021시즌에는 리그컵 결승에 올랐지만 맨시티에 0대1로 패했다.

영국의 '풋볼런던'은 19일 예상 베스트 11을 공개했다. 엔제 포스테코글루 감독이 부상 자원을 제외하고 가용 가능한 최정예로 베스트11을 꾸릴 것으로 전망했다. 손흥민은 변함없이 선발 진용에 이름을 올렸다. 왼쪽 날개에 설 것으로 예상됐다.

중앙에는 도미닉 솔란케, 오른쪽에는 데얀 쿨루셉스키를 세웠다. 중원에는 제임스 매디슨, 이브스 비수마, 파페 사르의 선발을 점쳤다. 포백에는 페드로 포로, 아치 그레이, 라두 드라구신, 제드 스펜스가 늘어섰다. 골문은 프레이저 포스터가 지키는 그림이다.

손흥민은 16일 사우샘프턴과의 잉글랜드 프리미어리그(EPL) 16라운드에서 전반 45분을 소화하면서 1골 2도움을 기록하는 원맨쇼를 펼쳤다. 토트넘은 이날 경기 전까지 5경기에서 연속 무승의 늪(3무2패)에서 허우적거렸다. EPL에선 1무2패, 유로파리그(UEL)에서는 2무였다.

다행히 반전에 성공했다. 토트넘은 손흥민의 만점 활약을 앞세워 5대0으로 대승했다. 손흥민은 토트넘의 새 역사를 열었다. 67, 68도움을 기록, 대런 앤더튼을 넘어 토트넘 역대 도움 1위로 올라섰다.

앤더튼은 1992년부터 2004년까지 토트넘에서 뛰었던 전설적인 측면 미드필더다. 잉글랜드 국가대표로도 활약했다. 사우샘프턴전에선 매디슨도 2골을 터트린 가운데 스펜스가 첫 선발 경기에서 최고의 기량을 뽐냈다. 손흥민은 전반을 소화한 후 팀이 5-0으로 앞선 하프타임에 교체됐다. 무리할 필요가 없었다.

포스테코글루 감독은 18일 맨유전 기자회견에서 “큰 기회다. 정말 기대된다. 멋진 밤이 될 것“이라면서도 “8강은 우승과는 멀다. 결승에 가야 가까워지는 거다. 아직 남은 것이 많다. 맨유는 큰 상대이며, 그들은 최근 몇 년간 리그컵에서 잘해왔다. 다만 우리의 홈경기라 팬들의 응원을 받을 수 있어 좋다. 4강에 진출할 기회다. 그것이 바로 이 경기를 위한 충분한 동기부여고 집중력이다“고 밝혔다.

루벤 아모림 감독이 지휘봉을 잡은 맨유는 최근 2연승 중이다. 16일에는 난적 맨시티에 2대1로 역전승했다.

포스테코글루 감독은 아모림 감독에 대해 “맨유를 이끌자마자 큰 영향을 미치고 있는 것 같다. 맨유는 항상 관심이 많은 클럽이다. 감독에게는 큰 도전이다. 그는 전술을 조금 수정하면서 다른 선수들에게 기회를 주며 팀을 점검하고 있다“며 “그들이 주말에 보여준 것처럼 여전히 아주 강력한 경쟁 상대다. 그와의 만남을 기대하고 있다“고 설명했다.김성원 기자 newsme@sportschosun.com 테러 태그 방지용
 

레이저티비 - 스포츠중계, 빠른스포츠중계, 무료스포츠중계, 해외축구중계사이트, 메이저리그중계, 야구중계, 농구중계, 축구중계, 해외스포츠중계, 프리미어리그중계, mlb중계, 일본야구중계, 월드컵중계, 느바중계, nba중 계, 하키중계, 아이스하키중계, nhl중계, 미식축구중계, 배구중계, 스프츠라이브중계, 스포츠중계사이트, 무료스포츠중계, 실시간스포츠중계사이트, epl중계, npb중계, 올윈티비, 챔피언스리그중계, 챔스중계, 리그앙중계, nfl중계, 프라메라리가중계, 분데스리가중계, 에리디비지에중계, 미국야구중계, wnba중계, 미국농구중계, npb중계, 올림픽중계, 무료중계, kbo중계, 프로야구중계

추천0

댓글목록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

경험치랭킹

경험치랭킹

레이저 TV는 유튜브 API로 수집되어 만들어진 사이트이며 저작권에 대한 영상이 있을시 삭제조치 하곘습니다.

레이저 TV는 실시간 라이브 스트리밍의 경우 저작권에 위배되는 영상에 송출을 제한합니다.

레이저 TV는 방송통신 심의위원회에 규정을 준수합니다.

스포츠중계 , 해외스포츠중계 , 축구중계 , 해외축구중계 , 실시간중계TV , 농구중계 , 야구중계 , MLB중계 , NBA중계

탑버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