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김효범감독이지켜보는임동언,“경험하며보고배운다” > 스포츠뉴스

스포츠중계

스포츠중계사이트

해외스포츠중계

실시간스포츠중계

스포츠중계안전놀이터

무료스포츠중계

해외축구스포츠중계

해외스포츠중계분석사이트

축구중계

해외축구중계

프리미어리그중계

야구중계

스포츠중계방송사이트

축구중계방송

무료스포츠중계사이트

본문 바로가기

스포츠뉴스

[뉴스]김효범감독이지켜보는임동언,“경험하며보고배운다”

조회 : 599

추천 : 0

24-12-19 11:40

페이지 정보

본문

p1065580682051686_752_thum.webp

[점프볼=이재범 기자] “경기를 뛰는 건 아니라서 이런 게 다 경험이라고 여기면서 보고 배운다.”

서울 삼성은 지난 11월 열린 2024 KBL 신인선수 드래프트에서 8순위로 임동언(194.7cm)을 선발했다.

임동언은 정규리그 3경기 평균 2분 23초 출전했다. 출전 기회가 적지만, 팀과 동행하면서 프로를 경험하고 있다. D리그에서는 2경기 평균 25분 33초를 뛰며 5점 6리바운드 2어시스트를 기록했다.

김효범 삼성 감독은 팀 합류 후 약 한 달 동안 함께 지낸 임동언에 대해 “임동언은 3&D를 배워야 한다. 슛은 준수하다. 슈터는 아직 아니지만, 슛 매커니즘이 괜찮다. 전문 슈터를 하기에는 아직 부족해서 더 연습을 시켜야 한다”며 “신장이 있지만, 중앙대에서 4번(파워포워드)을 봤지만, 4번은 안 될 거 같다. 3번(스몰포워드)을 봐야 해서 최수현 코치와 외곽 수비를 많이 하고 있다”고 했다.

이어 “지금 당장은 경기를 풀어나갈 수 있는 선수는 아니다”며 “아직 어떤 성향을 가진 선수인지 모르는데 오프 시즌 때 어떤 모습을 보여주느냐에 따라서 판단이 될 거 같다”고 덧붙였다.

지방 원정 경기까지 선수단과 동행하는 게 임동언에게는 성장의 밑거름이 될 것이다.

김효범 감독은 “(임동언에게) 주문을 한 게 있다. 수비는 같이 훈련하고, 잡아놓고 시켜도 된다. ‘공격은 네가 만들었으면 좋겠다’고 한 게 있다. 임동언은 모를 거다. 그런데 저는 그걸 보고 있다. 그것도 성향 중 하나다. 정말 발전하고 싶고, 목표 설정이 뚜렷함에도 그걸 안 하면, 선천적으로 그런 건 어쩔 수 없어서, 그런 걸 파악한다”며 “지금 열심히 리바운드를 하고 있다. 원래 신인 선수들은 잘 모르니까 촌스러운 면이 있다. 팀 훈련을 한 뒤 3~4분이라도 짬을 내서 자신이 해야 할 걸 막 한다면 ‘얘 봐라, 얘는 결이 다르네’라고 느낀다. 그런 걸 보고 있다”고 했다.

임동언은 “형들을 따라하고, 시스템도 배우고, 집중해서 보고 있다. 좀 더 체계적이라서 대학과 다르다. 경기를 뛰는 건 아니라서 이런 게 다 경험이라고 여기면서 보고 배운다”며 “제 포지션에서 잘 하는 형들을 보면서 똑같이 따라하려고 하고, 몸 관리도 따라 하려고 한다. 배울 게 많다”고 했다.

임동언은 D리그에서 느낀 점을 묻자 “더 해야 할 것이 많다고 느꼈다. 외곽 수비를 더 해야 하고, 공격에서도 슛 성공률을 올려야 한다”고 했다.

D리그에서 출전시간 대비 슛 시도 자체가 적었던 임동언은 “슛 외 리바운드 등에 집중하니까 슛을 안 보게 되었다. 다음에 뛴다면 더 공격적으로 자신있게 하면서 더 잘 해야 한다”고 했다.

중앙대 시절 등번호 11번을 사용했던 임동언은 현재 12번을 사용 중이다.

임동언은 “이유는 딱히 없다. 남는 번호이라서 정했다. 그나마 대학 때 사용하던 11번과 가까워서 선택했다”고 12번을 선택한 이유를 설명했다.

임동언의 입단 동기는 드래프트에 재도전한 끝에 선발된 황영찬이다.

임동언은 “고교 시절부터 알고 지냈던 황영찬 형도 같이 열심히 하고, 야간에 서로 1대1이나 슈팅 훈련을 함께 하고 있다”고 했다.

이제 프로의 첫 발을 내민 임동언은 “못 뛸 수도 있고, 적게 뛸 수도 있다. 열심히 최선을 다하면서, 벤치에서도 토킹을 열심히 하며 형들을 응원하겠다”며 “뛸 때는 1분 1초를 뛰더라도 최선을 다하겠다”고 다짐했다.

#사진_ 점프볼 DB(문복주, 유용우 기자) 테러 태그 방지용
 

레이저티비 - 스포츠중계, 빠른스포츠중계, 무료스포츠중계, 해외축구중계사이트, 메이저리그중계, 야구중계, 농구중계, 축구중계, 해외스포츠중계, 프리미어리그중계, mlb중계, 일본야구중계, 월드컵중계, 느바중계, nba중 계, 하키중계, 아이스하키중계, nhl중계, 미식축구중계, 배구중계, 스프츠라이브중계, 스포츠중계사이트, 무료스포츠중계, 실시간스포츠중계사이트, epl중계, npb중계, 올윈티비, 챔피언스리그중계, 챔스중계, 리그앙중계, nfl중계, 프라메라리가중계, 분데스리가중계, 에리디비지에중계, 미국야구중계, wnba중계, 미국농구중계, npb중계, 올림픽중계, 무료중계, kbo중계, 프로야구중계

추천0

댓글목록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

경험치랭킹

경험치랭킹

레이저 TV는 유튜브 API로 수집되어 만들어진 사이트이며 저작권에 대한 영상이 있을시 삭제조치 하곘습니다.

레이저 TV는 실시간 라이브 스트리밍의 경우 저작권에 위배되는 영상에 송출을 제한합니다.

레이저 TV는 방송통신 심의위원회에 규정을 준수합니다.

스포츠중계 , 해외스포츠중계 , 축구중계 , 해외축구중계 , 실시간중계TV , 농구중계 , 야구중계 , MLB중계 , NBA중계

탑버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