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첫경기부터강한인상남긴마테우스,선두현대캐피탈상대로도불뿜을까[주간이슈] > 스포츠뉴스

스포츠중계

스포츠중계사이트

해외스포츠중계

실시간스포츠중계

스포츠중계안전놀이터

무료스포츠중계

해외축구스포츠중계

해외스포츠중계분석사이트

축구중계

해외축구중계

프리미어리그중계

야구중계

스포츠중계방송사이트

축구중계방송

무료스포츠중계사이트

본문 바로가기

스포츠뉴스

[뉴스]첫경기부터강한인상남긴마테우스,선두현대캐피탈상대로도불뿜을까[주간이슈]

조회 : 506

추천 : 0

24-12-16 14:30

페이지 정보

본문

p1065590506188378_768_thum.webp


우여곡절 끝에 한국전력이 루이스 엘리안 에스트라다를 대체할 외국인 선수를 품었다. 주인공은 브라질 출신의 아포짓 마테우스 크라우척(등록명 마테우스)이다. 원 소속팀과의 긴 협상 끝에 영입에 성공한 마테우스는 과거 KB손해보험과 삼성화재에서도 대체 외국인 선수로 활약한 바 있는 V-리그 유경험자다. 나이도 1997년생으로 실력적 최전성기에 도달한 나이인 마테우스에 대한 한국전력 팬들의 기대감은 적지 않았다.

권영민 감독은 OK저축은행과의 3라운드 홈경기를 앞두고 마테우스의 선발 출전을 예고하면서도 “몸 상태는 70% 정도인 것 같다. 첫 경기인 만큼 호흡의 점검 정도에 의의를 둘 것이다. 안 되는 상황에서 억지로 끌고 가지는 않을 것”이라고 했지만 마테우스는 첫 경기부터 강렬한 인상을 남겼다. 55.22%의 공격 점유율을 가져갔고, 55.41%의 공격 성공률과 함께 블로킹 1개 포함 42점을 퍼부었다. 팀의 1-3 패배로 조금은 빛이 바랬지만, 첫 경기임을 감안했을 때 가히 놀라운 활약이었다.

마테우스의 공격은 엘리안과 달리 타점을 높게 잡고 내리찍는 공격이 아닌 낮은 볼에 체중을 실어서 때리는 공격이었다. 이러한 스타일을 최대한 살리기 위해 야마토 나카노(등록명 야마토)의 볼 배급 높이도 확연히 낮아진 것이 눈에 띄었다. 서브 역시 득점으로 연결되지 않았을 뿐 묵직하고 강했다. 다만 블로킹에서는 엘리안에 비해 높이나 위력에 조금 아쉬움이 남기도 했다.

이처럼 스타일과 장단점에 약간의 차이는 있겠지만, 마테우스와 동료들의 호흡이 계속 올라올 것을 전제로 한다면 엘리안이 있을 때 못지않은 강력함을 보여줄 수 있을 것으로 보인다. 이를 바로 확인해볼 수 있는 다음 경기는 바로 리그 선두 현대캐피탈과의 경기다.

현대캐피탈은 리그 최강의 아웃사이드 히터 듀오 레오나르도 레이바 마르티네즈(등록명 레오)-허수봉 듀오와 아포짓 덩신펑(등록명 신펑)이 구축하는 삼각편대의 공격력과 높이가 강점이다. 마테우스가 공격-블로킹 상황에서 현대캐피탈 삼각편대를 마주해 어떤 모습을 보이냐에 따라 이날 경기의 승패와 장기적인 마테우스의 성공 여부를 점쳐볼 수 있을 전망이다. 과연 현대캐피탈전이 마테우스가 한국전력의 유니폼을 입고 첫 승을 거두는 경기가 될 수 있을까.

사진_KOVO

 

테러 태그 방지용
 

레이저티비 - 스포츠중계, 빠른스포츠중계, 무료스포츠중계, 해외축구중계사이트, 메이저리그중계, 야구중계, 농구중계, 축구중계, 해외스포츠중계, 프리미어리그중계, mlb중계, 일본야구중계, 월드컵중계, 느바중계, nba중 계, 하키중계, 아이스하키중계, nhl중계, 미식축구중계, 배구중계, 스프츠라이브중계, 스포츠중계사이트, 무료스포츠중계, 실시간스포츠중계사이트, epl중계, npb중계, 올윈티비, 챔피언스리그중계, 챔스중계, 리그앙중계, nfl중계, 프라메라리가중계, 분데스리가중계, 에리디비지에중계, 미국야구중계, wnba중계, 미국농구중계, npb중계, 올림픽중계, 무료중계, kbo중계, 프로야구중계

추천0

댓글목록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

경험치랭킹

경험치랭킹

레이저 TV는 유튜브 API로 수집되어 만들어진 사이트이며 저작권에 대한 영상이 있을시 삭제조치 하곘습니다.

레이저 TV는 실시간 라이브 스트리밍의 경우 저작권에 위배되는 영상에 송출을 제한합니다.

레이저 TV는 방송통신 심의위원회에 규정을 준수합니다.

스포츠중계 , 해외스포츠중계 , 축구중계 , 해외축구중계 , 실시간중계TV , 농구중계 , 야구중계 , MLB중계 , NBA중계

탑버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