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황희찬방출수순밟나,공격포인트'0'…강등권울버햄튼→입스위치전사활
조회 : 435
추천 : 0
24-12-11 16:22
조회 : 435
추천 : 0
24-12-11 16:22
페이지 정보
본문

[스포츠조선 강우진 기자]황희찬의 방출 가능성이 거론되고 있다. 출전 기회를 좀처럼 못 받고 있어 이적을 고려해야 하는 상황이다.
부진한 울버햄튼에 대한 책임으로 게리 오닐 감독도 경질 가능성이 커지고 있다.
영국 몰리뉴뉴스는 11일(한국시간) “황희찬이 웨스트햄전에서 교체 출전조차하지 못하며 벤치에 머물렀다. 울버햄튼의 쇠퇴는 황희찬의 급격한 경력하락과도 맞물려 있다“고 보도했다.
황희찬은 지난 잉글랜드 프리미어리그(EPL) 2023~2024시즌 31경기에 출전해 13골과 도움 3개를 올리며 '에이스'급의 활약을 펼쳤다. 가장 강력한 공격 옵션중 하나였고, 12월까지 두 자릿수의 득점을 기록했다. 마테우스 쿠냐와도 환상적인 호흡을 보여줬다.
그러나 1년이 지난 지금 황희찬은 울버햄튼에서 최악의 폼을 보이고 있다. 이번 시즌 11경기 동안 단 1개의 공격포인트도 기록하지 못하고 있는 실정이다.
물론 황희찬은 지난 10월 국가대표 경기 중 부상을 당해 EPL에서 선발 출전이 단 2회에 부족했다는 점은 감안해야 한다. 그러나 매체는 “여전히 그는 지난해의 모습과는 거리가 멀다“고 비판했다.
지난 10일 열린 EPL 웨스트햄전에서도 오닐은 황희찬 대신 로드리고 고메스, 장리크너 벨레가르드, 곤살루 게데스를 투입했다. 이는 황희찬이 더 이상 오닐 감독 체제 하에서 미래를 바라볼 수 없게 됐음을 암시한다.
황희찬은 지난해 여름 마르세유로 이적하지 못한 것에 대해 아쉬울 수밖에 없다.
당시 마르세유는 황희찬 영입에 2100만 파운드(약 370억원)을 제시했으나 울버햄튼이 이를 거절했다. 현재 마르세유는 파리생제르망(PSG)과 리그1 타이틀 경쟁을 벌이고 있는 반면 황희찬은 EPL 강등권인 울버햄튼에서 벤치를 지키고 있다.
울버햄튼은 1월 이적 시장에서 황희찬에 대한 제안을 받을 것으로 예상된다. 그의 이적 가능성은 크지만 오닐이 경질되지 않는다면 황희찬을 붙잡을 가능성도 배제할 수 없다.
오닐은 웨스트햄과의 경기 전 인터뷰에서 “황희찬은 투입될 때 비판을 받기도 하지만 프리미어리그 수준의 역량을 가진 선수들 중 하나다. 지난해 팀의 최다 득점자였다“고 말했다.
황희찬은 앞으로 남은 경기에서 자신의 가치를 증명해야 한다. 팀에 남거나 혹은 다른 팀으로 이적하기 위해서 공격포인트를 기록하는 등 활약이 필수적이다.
한편 울버햄튼은 지난 웨스트햄과의 경기에서 패배하면서 3연패를 기록 중이다. 2승 3무 10패(승점 9점)로 리그에서 강등권인 19위에 머물고 있다.
울버햄튼 그리고 황희찬은 오는 15일 있을 입스위치전에서 사활을 걸어야 한다. 입스위치는 EPL 18위로 울버햄튼과 강등권 경쟁을 벌이고 있는 팀이다. 이 경기에서 또 무기력하게 패배한다면 울버햄튼에 대대적인 개편이 일어날 가능성이 크다.
강우진 기자 kwj1222@sportschosun.com 테러 태그 방지용
레이저티비 - 스포츠중계, 빠른스포츠중계, 무료스포츠중계, 해외축구중계사이트, 메이저리그중계, 야구중계, 농구중계, 축구중계, 해외스포츠중계, 프리미어리그중계, mlb중계, 일본야구중계, 월드컵중계, 느바중계, nba중 계, 하키중계, 아이스하키중계, nhl중계, 미식축구중계, 배구중계, 스프츠라이브중계, 스포츠중계사이트, 무료스포츠중계, 실시간스포츠중계사이트, epl중계, npb중계, 올윈티비, 챔피언스리그중계, 챔스중계, 리그앙중계, nfl중계, 프라메라리가중계, 분데스리가중계, 에리디비지에중계, 미국야구중계, wnba중계, 미국농구중계, npb중계, 올림픽중계, 무료중계, kbo중계, 프로야구중계
- 이전글[뉴스]흥국'모험수'대박조짐...김연경의분석“현대건설이우리막기힘들어져“이선수때 24.12.11
- 다음글[뉴스]이래서장진혁을미련없이떠나보냈구나...한화에양키스'특급'중견수가온다 24.12.11
댓글목록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