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소문다났는데'김강률LG행,왜아직공식발표없을까…혹시?진행상황은? > 스포츠뉴스

스포츠중계

스포츠중계사이트

해외스포츠중계

실시간스포츠중계

스포츠중계안전놀이터

무료스포츠중계

해외축구스포츠중계

해외스포츠중계분석사이트

축구중계

해외축구중계

프리미어리그중계

야구중계

스포츠중계방송사이트

축구중계방송

무료스포츠중계사이트

본문 바로가기

스포츠뉴스

[뉴스]'소문다났는데'김강률LG행,왜아직공식발표없을까…혹시?진행상황은?

조회 : 492

추천 : 0

24-12-10 06:27

페이지 정보

본문

2024121001000583500094441.webp

[스포츠조선 이종서 기자] 3+1년 10억원 중반. 기간도 규모도 모두 '소문'이 났다. 그러나 발표는 '아직'이다.

KBO리그가 또 한 번 FA 계약 발표를 앞두고 있다. 보상선수 없이 이적이 가능한 C등급 선수 중 '알짜'로 꼽혔던 김강률(37)이다. 김강률이 두산 외 다른 구단으로 이적 시 영입 구단은 보상 선수 없이 직전 연도 연봉의 150%를 두산에 지급하면 된다. 김강률의 올 시즌 연봉은 1억5000만원으로 보상금은 2억2500만원이다.

2007년 두산 베어스에 입단한 김강률은 150㎞의 빠른 공을 던지는 파이어볼러 투수. 입단 초반 제구 난조에 고전했지만, 2017년 70경기 7세이브 12홀드를 기록하는 등 본격적으로 커리어의 꽃을 피웠다.

2021년에는 21세이브를 기록하는 등 '두산 왕조'의 마무리투수로 활약하기도 했다. 올 시즌에는 53경기에서 2승2패 1세이브 12홀드 평균자책점 3.00을 기록하며 두산의 핵심 불펜 요원 중 한 명으로 활약했다.

김강률의 행선지는 LG 트윈스로 잡혔다. LG는 최근 김강률과 3+1년 규모에 총액 10억원 중반 규모에 합의했다.

원소속팀 두산을 비롯해서 복수의 구단이 관심을 보이며 접근했지만, 불펜 보강이 절실한 LG의 적극적인 러브콜이 결국 김강률의 마음을 잡는데 성공했다.

이번 스토브리그에서 LG는 장현식을 영입하면서 FA 시장에서 철수하는 듯 했다. 내부 FA였던 최원태를 삼성 라이온즈에 내보냈지만, 선발진은 어느정도 채울 수 있다는 생각이 있었다.

문제는 불펜진에 줄부상이 이어졌다. 좌완 투수 함덕주와 올 시즌 마무리투수로 활약한 유영찬이 모두 팔꿈치 수술을 받았다. 장현식이 합류 했다고는 하지만, 불펜이 이전보다 약하게 느껴지는 건 어쩔 수 없는 노릇이었다.

LG는 유영찬 부상 이후 김강률 영입 전에 본격적으로 나섰고, 결국 최종 합의를 이끌었다.

합의를 마쳤지만, 발표는 아직이다. 전반적인 계약 규모가 알려졌지만, '공식발표'까지는 조금 시간이 걸릴 전망. 주초 발표가 유력했지만, 조금 뒤로 미뤄졌다.

그렇다고 영입 전선에 이상이 생긴 건 아니다. 다만, 구체적으로 계약서에 사인을 하는 과정이 남았다. 이 과정에서 일정을 뒤로 밀리게 됐다.

큰 이변이 없다면 김강률은 이번주 계약을 마치고 LG도 '옷피셜'과 함께 공식발표를 할 예정이다.이종서 기자 bellstop@sportschosun.com 테러 태그 방지용
 

레이저티비 - 스포츠중계, 빠른스포츠중계, 무료스포츠중계, 해외축구중계사이트, 메이저리그중계, 야구중계, 농구중계, 축구중계, 해외스포츠중계, 프리미어리그중계, mlb중계, 일본야구중계, 월드컵중계, 느바중계, nba중 계, 하키중계, 아이스하키중계, nhl중계, 미식축구중계, 배구중계, 스프츠라이브중계, 스포츠중계사이트, 무료스포츠중계, 실시간스포츠중계사이트, epl중계, npb중계, 올윈티비, 챔피언스리그중계, 챔스중계, 리그앙중계, nfl중계, 프라메라리가중계, 분데스리가중계, 에리디비지에중계, 미국야구중계, wnba중계, 미국농구중계, npb중계, 올림픽중계, 무료중계, kbo중계, 프로야구중계

추천0

댓글목록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

경험치랭킹

경험치랭킹

레이저 TV는 유튜브 API로 수집되어 만들어진 사이트이며 저작권에 대한 영상이 있을시 삭제조치 하곘습니다.

레이저 TV는 실시간 라이브 스트리밍의 경우 저작권에 위배되는 영상에 송출을 제한합니다.

레이저 TV는 방송통신 심의위원회에 규정을 준수합니다.

스포츠중계 , 해외스포츠중계 , 축구중계 , 해외축구중계 , 실시간중계TV , 농구중계 , 야구중계 , MLB중계 , NBA중계

탑버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