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당신감독맞아?또강등권추락한'최악의레전드',이젠대리청정시도...“전설의제
조회 : 445
추천 : 0
24-12-09 20:16
조회 : 445
추천 : 0
24-12-09 20:16
페이지 정보
본문

[스포츠조선 이현석 기자]이젠 감독으로 팀을 이끌 능력도 없는 걸까. 레전드 출신 감독이 사실상 팀을 대신 이끌어줄 수석코치를 선임했다.
영국의 더선은 9일(한국시각) '웨인 루니가 플리머스의 수석 코치로 옛 맨유 코치를 영입하는 충격적인 행보를 보였다'라고 보도했다.
더선은 '루니는 마이크 펠란을 자신의 수석코치로 고용했다. 피트 셔틀워스 코치가 자리에서 떠났고, 플리머스는 개편을 겪어야 했다. 루니는 과거에 함께 일했던 펠란을 고용하기로 결정했다'라고 전했다.
루니는 올 시즌 잉글랜드 챔피언십(2부리그) 최악의 감독으로 꼽아도 문제가 없다. 지난 5월 플리머스에 부임한 그는 올 시즌 팀에서 최악의 성적을 거뒀다. 직전 브리스톨 시티와의 리그 18라운드 경기에서 0대4로 패배하며 강등권으로 추락했다. 최하위 헐시티(승점 15)와의 격차도 2점에 불과하다.
루니의 선임은 이미 예견된 재앙이었다. 루니는 감독으로서 실망스러운 경력을 이어가고 있다. 더비 카운티 시절 재정 문제로 인한 승점 21점 삭감 징계로 강등을 경험한 루니는 이후 미국프로축구리그(MLS) DC 유나이티드의 사령탑으로 부임했다. 하지만 미국에서도 그의 경력은 반전되지 않았고, DC 유나이티드는 루니와 플레이오프도 경험하지 못하고 그와 계약을 해지해야 했다.
지난 시즌에는 버밍엄이 루니를 데려왔다. 파격적인 결정이었다. 좋은 성적을 거뒀던 존 유스터스 감독을 갑작스럽게 경질하고 루니를 선임했다. 유스터스가 이끌던 당시 승격을 노리던 버밍엄은 루니 부임 이후 급격하게 추락했고, 승격을 노리던 성적은 강등권으로 떨어졌다. 이후 루니를 경질했지만, 이미 상황은 늦었다. 버밍엄은 리그1으로 강등되며 루니가 몰아온 폭풍을 피할 수 없었다.
플리머스에서도 이러한 성적을 이어가자 루니에 대한 비난 여론은 더욱 거세지고 있다. 루니가 팀을 강등시킬 것이라는 팬들의 반응도 늘어간다. 이런 상황에서 루니는 자신의 스승인 알렉스 퍼거슨 감독의 수석코치였던 펠란을 고용하는 마지막 해결책을 꺼내 들었다.
펠란은 과거 2008년부터 2012년까지 맨체스터 유나이티드에서 '전설' 알렉스 퍼거슨 감독의 수석코치로 활약했다. 무려 잉글랜드 프리미어리그(EPL) 우승과 유럽챔피언스리그(UCL) 우승을 모두 경험해본 유능한 코치 중 한 명이다.
펠란이 온다면 루니로서는 펠란에게 크게 의지할 수밖에 없다. 루니는 이미 인터뷰를 통해 “펠란은 내가 선수 시절부터 함께 일했기에 잘 아는 사람이다. 방대한 경험을 갖고 있고, 그를 데려와서 기쁘다“라고 밝혔다. 루니는 펠란의 경험에 기대어 팀을 반등시키길 기대할 것으로 보이는데, 이러한 방향이 정말로 감독으로서의 능력을 증명할 수 있는 방식인지는 팬들도 의문이 생길 수밖에 없다.
감독으로서 최악의 길을 걷고 있는 루니가 이제는 자신을 대신에 팀을 대신 정비해 줄 능력이 있는 코치를 선임해 대리청정의 해결책까지 도입했다. 펠란을 고용하는 것이 루니의 감독 경력을 반전시킬 방법이 될 수 있을지도 귀추가 주목된다.
이현석 기자 digh1229@sportschosun.com 테러 태그 방지용
레이저티비 - 스포츠중계, 빠른스포츠중계, 무료스포츠중계, 해외축구중계사이트, 메이저리그중계, 야구중계, 농구중계, 축구중계, 해외스포츠중계, 프리미어리그중계, mlb중계, 일본야구중계, 월드컵중계, 느바중계, nba중 계, 하키중계, 아이스하키중계, nhl중계, 미식축구중계, 배구중계, 스프츠라이브중계, 스포츠중계사이트, 무료스포츠중계, 실시간스포츠중계사이트, epl중계, npb중계, 올윈티비, 챔피언스리그중계, 챔스중계, 리그앙중계, nfl중계, 프라메라리가중계, 분데스리가중계, 에리디비지에중계, 미국야구중계, wnba중계, 미국농구중계, npb중계, 올림픽중계, 무료중계, kbo중계, 프로야구중계
- 이전글[뉴스]손흥민도공개압박+실망감폭로필요할까...리버풀,'레전드'살라“실망스러워“발언에 24.12.09
- 다음글[뉴스]이제LG의시간이다!KIA에1차지명유망주내줬지만→삼성'대어급'보상선수로회 24.12.09
댓글목록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