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단독]배드민턴협회또'물의',대표팀지도자해임에'시끌'…감독-코치진“협회의불법 > 스포츠뉴스

스포츠중계

스포츠중계사이트

해외스포츠중계

실시간스포츠중계

스포츠중계안전놀이터

무료스포츠중계

해외축구스포츠중계

해외스포츠중계분석사이트

축구중계

해외축구중계

프리미어리그중계

야구중계

스포츠중계방송사이트

축구중계방송

무료스포츠중계사이트

본문 바로가기

스포츠뉴스

[뉴스][단독]배드민턴협회또'물의',대표팀지도자해임에'시끌'…감독-코치진“협회의불법

조회 : 325

추천 : 0

24-12-09 17:15

페이지 정보

본문

2024120901000567500092821.webp

[스포츠조선 최만식 기자] 대한배드민턴협회가 부실행정으로 또 물의를 빚고 있다.

국가대표팀 감독과 코치진이 재임용 문제와 관련해 협회가 상급기관 권고를 무시하고 관련법(근로기준법 등)을 어겼다며 법적 구제 절차에 착수한 것으로 드러났다.

9일 스포츠조선 취재를 종합하면 배드민턴대표팀 김학균 감독(53)과 코치 2명 등 국가대표 지도자 3명은 이날 협회로부터 해임 통보를 받았다. 김 감독 등은 이에 반발해 이의신청서를 접수하고 협회의 부당성을 지적했다.

협회가 당초에 없던 평가조항을 만들어 해임 구실을 만들었고, 근로기준법 등 노동 관련법도 어겼다는 것이다. 김 감독 등은 지난 2022년 11월 1일부터 2024년 10월 31일까지 계약기간 2년으로 협회와 근로계약을 했다. 대표팀은 계약 기간 동안 2022년 세계개인배드민턴선수권대회 금메달 3개+동메달 1개, 2023년 항저우아시안게임 역대 최고 성적(금메달 2개+은메달 2개+동메달 3개), 2024년 파리올림픽 금메달 1개+은메달 1개 등의 역대급 성과를 달성했다.

문체부는 지난 9월 6일 '국가대표 지도자 선발 관련 협조 요청' 공문을 대한체육회에 보내 '파리올림픽 이후 계약 만료 지도자의 재계약 또는 후임 선발 과정에서 올림픽, 세계선수권 등 주요 국제대회 성적을 고려하는 등 공정한 채용이 될 수 있도록 협조해달라'고 요청했다. 대한체육회도 9월과 11월 두 차례에 걸쳐 협회에 공문을 보내 '지도자 최초 채용(2년) 후 1회(2년)에 한해 공개채용 없이 재임용 가능', '올림픽 등 주요 대회 성과를 감안한 평가를 통해 재임용'을 통보하고 향후 국가대표 지도자 승인 시 통보 내용 준수를 검토할 것이라고 공지했다.

하지만 협회는 상급기관의 방침을 무시한 채 지난 10월 22일 김 감독 등과 2개월(12월 31일까지) 임시 연장 계약을 한 뒤 차일피일 미루다가 뒤늦게 평가위원회를 구성, 지난 7일 감독-코치진을 불러 면접을 실시한 뒤 재임용 불가 결론을 내렸다.

협회는 2년 전 지도자 공개채용 공고문에서 공지한 재임용 기준(재임기간 성과를 평가해 재임용할 수 있음)에 없던 '정량평가 50%+정성평가 50%' 기준을 느닷없이 만든 것으로 드러났다. 정량평가에서 만점을 받더라도 정성평가에서 낮은 점수로 해임을 유도했다는 게 김 감독의 주장이다. 정성평가는 문체부의 사무검사에서도 지적된 것으로, 국가대표 선발 조건에서 폐지 명령을 받았다. 김 감독은 협회가 일방적으로 정한 평가위원단(5명)의 공정성에 대해서도 의문을 제기했다.

특히 김 감독 등은 관련법상 기간제 근로자로서 보호를 받지 못하고 있다. 근로기준법은 해고의 경우 사유와 시기를 서면으로 통지하고, 최소 30일 전에 예고를 해야 한다고 규정한다. 협회는 이날 계약 만료 22일 앞두고 휴대폰 문자를 통해 해임을 통보했다. 이로 인해 새로운 일자리를 알아 볼 수 있는 시간도 얻지 못하는 등 피해를 겪고 있다는 게 김 감독의 주장이다.

앞서 지난 6일 김 감독과 코치들은 문체부, 고용노동부, 국민신문고 등에 신고서를 접수하고 협회의 근로기준법 위반 등으로 인한 피해 구제를 호소하기도 했다.

김 감독은 “'안세영 발언 사태'에 대한 책임을 대표팀 지도자들에게 전가한다는 의심도 든다“면서 “상급기관의 민원 처리 결과에 따라 법적 대응도 불사할 것“이라고 말했다.최만식 기자 cms@sportschosun.com 테러 태그 방지용
 

레이저티비 - 스포츠중계, 빠른스포츠중계, 무료스포츠중계, 해외축구중계사이트, 메이저리그중계, 야구중계, 농구중계, 축구중계, 해외스포츠중계, 프리미어리그중계, mlb중계, 일본야구중계, 월드컵중계, 느바중계, nba중 계, 하키중계, 아이스하키중계, nhl중계, 미식축구중계, 배구중계, 스프츠라이브중계, 스포츠중계사이트, 무료스포츠중계, 실시간스포츠중계사이트, epl중계, npb중계, 올윈티비, 챔피언스리그중계, 챔스중계, 리그앙중계, nfl중계, 프라메라리가중계, 분데스리가중계, 에리디비지에중계, 미국야구중계, wnba중계, 미국농구중계, npb중계, 올림픽중계, 무료중계, kbo중계, 프로야구중계

추천0

댓글목록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

경험치랭킹

경험치랭킹

레이저 TV는 유튜브 API로 수집되어 만들어진 사이트이며 저작권에 대한 영상이 있을시 삭제조치 하곘습니다.

레이저 TV는 실시간 라이브 스트리밍의 경우 저작권에 위배되는 영상에 송출을 제한합니다.

레이저 TV는 방송통신 심의위원회에 규정을 준수합니다.

스포츠중계 , 해외스포츠중계 , 축구중계 , 해외축구중계 , 실시간중계TV , 농구중계 , 야구중계 , MLB중계 , NBA중계

탑버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