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Herewego'넘는'공신력끝판왕'등장!'손흥민만못받은레전드대우'살 > 스포츠뉴스

스포츠중계

스포츠중계사이트

해외스포츠중계

실시간스포츠중계

스포츠중계안전놀이터

무료스포츠중계

해외축구스포츠중계

해외스포츠중계분석사이트

축구중계

해외축구중계

프리미어리그중계

야구중계

스포츠중계방송사이트

축구중계방송

무료스포츠중계사이트

본문 바로가기

스포츠뉴스

[뉴스]'Herewego'넘는'공신력끝판왕'등장!'손흥민만못받은레전드대우'살

조회 : 496

추천 : 0

24-12-09 14:35

페이지 정보

본문

2024120901000554000090205.webp

[스포츠조선 이현석 기자]모하메드 살라가 리버풀에 초대형 계약을 체결하고 남을 것으로 예상된다.

글로벌 스포츠 언론 디애슬레틱 소속 기자이자, 최고의 공신력을 자랑하는 데이비드 온스테인은 9일(한국시각) '리버풀이 살라에게 재계약을 제안했다'라고 보도했다.

온스테인은 '공식적으로는 이번이 1차 제안이며 재계약 관련 논의를 시작했다. 아직 확정 단계는 아니나 살라가 잔류할 것이라는 믿음이 점점 커지고 있다. 살라 뿐만 아니라 버질 판 데이크, 트렌트 알렉산더 아놀드 모두 리버풀의 제안을 받고 협상하고 있다고 알려졌다'라고 전했다. 영국 언론들은 살라의 계약 규모는 지난 최소 2년에 1년 연장 옵션까지 포함한 3년 계약이 될 가능성이 크며, 주급은 현재 수준을 유지할 것으로 예상했다.

잉글랜드 프리미어리그(EPL) 최고의 윙어인 살라는 리버풀 합류 이후 각종 기록을 휩쓸며 리버풀 역대 최고의 선수 중 한 명으로 나아가고 있다. 지난 2017년 여름 리버풀에 합류하며 선수 경력의 도약을 이뤄냈다. 당초 엄청난 기대를 받지는 못했던 살라였지만, 첫 시즌이었던 2017~2018시즌 리그 32골 11도움에 유럽챔피언스리그에서도 10골을 폭발시키며, EPL 최고의 윙어 중 한 명으로 성장했다.

이후에도 살라의 성장세는 계속됐다. 리버풀 통산 370경기를 뛰며 226골 99도움, EPL 통산 267경기 170골 77도움을 기록한 살라는 EPL 골든 부트(득점왕)만 3회(2017~2018시즌, 2018~2019시즌, 2021~2022시즌)를 차지했고 2017~2018시즌에는 EPL 올해의 선수로도 선정됐다. 리버풀 통산 득점 3위로 이미 리버풀 역사의 이름을 남기기도 했다. 2018~2019시즌 토트넘 홋스퍼를 제압하고 리버풀의 통산 6회 유럽챔피언스리그 우승을 이끌었고 다음 시즌엔 리버풀의 사상 첫 EPL 우승도 견인한 살라는 현재까지의 기록만으로도 리버풀 최고의 공격수 중 한 명으로 꼽힐 만큼 엄청난 기록들을 세웠다.

살라를 내보낼 생각이 아니라면 이번 시즌 재계약이 필수적이었다. 리버풀 역사에 남을 레전드 선수이기에 살라의 이탈 가능성은 팬들을 놀라게 했다. 선수와 구단 모두 재계약에 대한 의지는 확실하다. 직접 인터뷰를 통해 리버풀 잔류 의사를 시사했다.

살라가 인터뷰를 통해 빠른 제안을 받고 싶다는 뜻을 간접적으로 드러냈었다. 살라는 “아마도 잔류보다 떠날 가능성이 더 크다. 아직까지 제안을 하나도 받지 못했다. 12월이 다 되었지만, 아직도 구단에 남으라는 제의를 받지 못했다“라며 “이 팀에 오래 있었다는 것을 알고, 이런 팀은 내게 없었다. 하지만 여전히 연장 제안은 없었다. 그건 내 손에 달린 것이 아니다. 나는 팬들을 사랑하고, 팬들도 나를 사랑하지만, 재계약은 나, 혹은 팬들에게 달린 것이 아니다. 나는 그저 최선을 다하고, 구단을 위해 모든 것을 노력할 뿐이다“라고 밝혔다.

구단도 곧바로 협상 테이블에 앉았다. 다가오는 2025년 1월 1일부터 두 선수가 보스만 룰을 통해 다른 구단과 협상할 수 있기에 빠른 합의가 필요했다. 이후 살라는 이미 리버풀로부터 좋은 계약을 제안받으며, 새 계약 체결로 팀에 잔류할 것이라는 전망이 최근 여러 차례 등장했다.

영국의 미러는 8일(한국시각) '리버풀이 모하메드 살라와의 새 계약을 체결하며 추측을 종식한다'라며 '살라의 미래를 둘러싼 리버풀의 불확실성은 끊임없이 화제가 되었으나 둘은 결국 합의에 도달했다. 살라는 리버풀과 2년 재계약을 체결하려 한다. 마지막까지 문제가 없다면 살라는 2년 계약에 서명할 것이다. 살라는 리버풀과 합의하면서 사우디아라비아의 제안을 포기했다. 이제 그는 리버풀 팬들을 위해 더 많은 우승에 도전하기로 결심했다'라고 전했다.

이어 '살라는 이미 40만 파운드(약 7억 2500만원)로 리버풀에서 가장 많은 돈을 받고 있다. 돈은 문제가 아니다. 계약 기간이 문제였다. 구단이 30세 이상의 선수에게 장기 계약을 꺼려했기 때문이다'라고 덧붙였다.

한편 살라의 계약 체결은 비슷한 상황에 놓인 손흥민과 대조된다. 손흥민도 2025년 여름 계약이 만료될 예정이다. 토트넘은 1년 연장 옵션을 발동할 것이라는 추측만 있을 뿐 구체적인 재계약 협상 계획을 내놓지 않고 있다. 손흥민도 “아직 계약에 대해 이야기 나누지 않았다“라고 밝혔다. 토트넘의 침묵과 함께 손흥민 거취에 대한 추측만 늘고 있다. 2015년부터 10년을 헌신한 핵심 선수라고 보기 어려운 대우다.

레전드 반열에 오를 선수에 대한 리버풀과 토트넘의 상반된 태도가 선수들의 희비까지 엇갈리게 했다.

이현석 기자 digh1229@sportschosun.com 테러 태그 방지용
 

레이저티비 - 스포츠중계, 빠른스포츠중계, 무료스포츠중계, 해외축구중계사이트, 메이저리그중계, 야구중계, 농구중계, 축구중계, 해외스포츠중계, 프리미어리그중계, mlb중계, 일본야구중계, 월드컵중계, 느바중계, nba중 계, 하키중계, 아이스하키중계, nhl중계, 미식축구중계, 배구중계, 스프츠라이브중계, 스포츠중계사이트, 무료스포츠중계, 실시간스포츠중계사이트, epl중계, npb중계, 올윈티비, 챔피언스리그중계, 챔스중계, 리그앙중계, nfl중계, 프라메라리가중계, 분데스리가중계, 에리디비지에중계, 미국야구중계, wnba중계, 미국농구중계, npb중계, 올림픽중계, 무료중계, kbo중계, 프로야구중계

추천0

댓글목록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

경험치랭킹

경험치랭킹

레이저 TV는 유튜브 API로 수집되어 만들어진 사이트이며 저작권에 대한 영상이 있을시 삭제조치 하곘습니다.

레이저 TV는 실시간 라이브 스트리밍의 경우 저작권에 위배되는 영상에 송출을 제한합니다.

레이저 TV는 방송통신 심의위원회에 규정을 준수합니다.

스포츠중계 , 해외스포츠중계 , 축구중계 , 해외축구중계 , 실시간중계TV , 농구중계 , 야구중계 , MLB중계 , NBA중계

탑버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