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다른팀들은부럽겠다'78억엄상백,70억최원태...류현진,문동주,원태인까지누가 > 스포츠뉴스

스포츠중계

스포츠중계사이트

해외스포츠중계

실시간스포츠중계

스포츠중계안전놀이터

무료스포츠중계

해외축구스포츠중계

해외스포츠중계분석사이트

축구중계

해외축구중계

프리미어리그중계

야구중계

스포츠중계방송사이트

축구중계방송

무료스포츠중계사이트

본문 바로가기

스포츠뉴스

[뉴스]'다른팀들은부럽겠다'78억엄상백,70억최원태...류현진,문동주,원태인까지누가

조회 : 602

추천 : 0

24-12-09 13:15

페이지 정보

본문

2024120901000546700088331.webp

[스포츠조선 김용 기자] 엄상백의 한화, 최원태의 삼성 어디가 더 강할까.

FA 영입을 통한 각 팀들의 전력 보강 열기가 뜨겁다. '최대어'라고 여겨지던 선수들이 거의 새 팀을 찾았다. 하지만 아직 끝이 아니다. '준척급' B등급, C등급 자원들이 남아있다. 대표적인 게 C등급 베테랑 불펜 김강률이다.

선수들이 이동하면, 각 팀들 손익 계산을 해보는 게 재밌다. 그래서 주목받는 팀이 한화 이글스와 삼성 라이온즈다.

두 팀은 이번 시장 선발 '최대어'로 꼽힌 엄상백과 최원태를 각각 품었다. 한화가 78억원에 엄상백을, 삼성이 70억원에 최원태를 데려갔다.

한국시리즈 1, 2차전 선발로 믿고 투입하는 것에는 의문 부호가 붙을 수 있다. 하지만 한 시즌 선발 로테이션을 든든히 한 자리 채워줄 거라는 기대감으로 보면 훌륭한 자원들이다. 10승 이상을 충분히 기대해볼만 하다.

중요한 건 양팀 모두 토종 선발진이 그렇게 약하지 않은 팀들이었다는 것이다. 한화에는 '괴물' 류현진의 '국가대표 에이스' 문동주가 있다. 외국인 2명에 사실상 5선발 순서에 78억원을 썼다고 봐도 과언이 아니다. 류현진-문동주-엄상백. 리그 최강의 토종 선발진이라는 것에 누가 이견을 달 수 있을까.

그런데 삼성도 만만치 않다. 삼성은 올시즌 15승을 거둔 다승왕 원태인 보유팀이다. 한국시리즈에서 어깨를 다치기는 했지만, 내년 복귀에는 큰 문제가 없을 듯. 여기에 최원태가 '토종 원투펀치'를 이루게 됐다. 한화에 비하면 조금 약해보일 수 있지만, 올시즌 6승을 거둔 좌완 이승현도 발전 가능성이 무궁무진한 5선발 자원이다.

또 누군가에 문제가 생겼을 시, 대체 선발 자원들도 중요하다. 여기서 삼성이 앞선다. 베테랑 백정현에 신예 황동재, 이호성 등 자원이 풍부하다. 한화는 김민우가 팔꿈치 수술 후 복귀까지 시간이 걸린다. 황준서, 조동욱 대형 신인들도 올해 한계를 보였다. 앞으로 선발 기회를 얻을 수 있을지 미지수다.

변수는 외국인 투수다. 삼성은 이미 후라도, 레예스 진용을 갖췄다. 퀄리티스타트 23회 1위, 후라도 가세가 크다. 한화는 '최강 가성비' 와이스와의 재계약만 마쳤다. 단순 계산이지만 외국인 2선발 역할을 할 레예스와 와이스의 능력치가 비슷하다고 볼 때, 결국 한화가 어떤 에이스급 투수를 데려오느냐에 따라 상황이 달라질 것으로 보인다.

김용 기자 awesome@sportschosun.com 테러 태그 방지용
 

레이저티비 - 스포츠중계, 빠른스포츠중계, 무료스포츠중계, 해외축구중계사이트, 메이저리그중계, 야구중계, 농구중계, 축구중계, 해외스포츠중계, 프리미어리그중계, mlb중계, 일본야구중계, 월드컵중계, 느바중계, nba중 계, 하키중계, 아이스하키중계, nhl중계, 미식축구중계, 배구중계, 스프츠라이브중계, 스포츠중계사이트, 무료스포츠중계, 실시간스포츠중계사이트, epl중계, npb중계, 올윈티비, 챔피언스리그중계, 챔스중계, 리그앙중계, nfl중계, 프라메라리가중계, 분데스리가중계, 에리디비지에중계, 미국야구중계, wnba중계, 미국농구중계, npb중계, 올림픽중계, 무료중계, kbo중계, 프로야구중계

추천0

댓글목록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

경험치랭킹

경험치랭킹

레이저 TV는 유튜브 API로 수집되어 만들어진 사이트이며 저작권에 대한 영상이 있을시 삭제조치 하곘습니다.

레이저 TV는 실시간 라이브 스트리밍의 경우 저작권에 위배되는 영상에 송출을 제한합니다.

레이저 TV는 방송통신 심의위원회에 규정을 준수합니다.

스포츠중계 , 해외스포츠중계 , 축구중계 , 해외축구중계 , 실시간중계TV , 농구중계 , 야구중계 , MLB중계 , NBA중계

탑버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