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AUBC]승부보다중요한건기본기,리얼리그가홍콩의10대들을초대한사연 > 스포츠뉴스

스포츠중계

스포츠중계사이트

해외스포츠중계

실시간스포츠중계

스포츠중계안전놀이터

무료스포츠중계

해외축구스포츠중계

해외스포츠중계분석사이트

축구중계

해외축구중계

프리미어리그중계

야구중계

스포츠중계방송사이트

축구중계방송

무료스포츠중계사이트

본문 바로가기

스포츠뉴스

[뉴스][AUBC]승부보다중요한건기본기,리얼리그가홍콩의10대들을초대한사연

조회 : 398

추천 : 0

24-11-30 17:43

페이지 정보

본문

p1065601839012663_759_thum.webp

[점프볼=홍콩/최창환 기자] 단순히 대학선수들끼리 실력만 겨루는 대회가 아니다. 리얼리그는 홍콩의 농구 저변 확대를 위한 재능 기부도 잊지 않았다.

리얼리그는 30일 홍콩 쑨얏센 메모리얼파크 스포츠센터에서 리얼리그x인스피링HK 바스켓볼 클리닉을 실시했다. 홍콩의 13~18세 유소년클럽 선수 46명을 대상으로 진행된 재능 기부였다.

재능 기부에는 2024 아시아 대학농구 챌린지(AUBC)에 출전한 선수들 가운데 훈련 시간이 겹치지 않는 팀의 일부 선수도 함께했다. 홍콩시티대에서 가장 많은 3명이 참가했고, 건국대에서는 김준영과 프레디가 동행했다.

김준영은 부상을 딛고 좋은 취지의 행사에 동참했다. 김준영은 29일 베이징대와의 경기에서 4쿼터 중반 상대와 충돌 후 넘어지는 과정서 뒤통수에 강한 충격을 입은 바 있다. 일순간 체육관에 정적이 흐를 정도의 부상이었다.

휴식을 취한 후 행사에 참가한 김준영은 “목이 조금 뻐근하지만 다른 부위는 이상이 없다. 내일(12월 1일) 경기에 출전할 수 있을지는 상태를 봐야겠지만, 쉬다 보면 좋아질 것 같다”라고 말했다.

김준영은 유소년클럽 선수들을 대상으로 드리블을 시범으로 보여줬고, 프레디는 포스트업의 기본 동작을 전수했다. “학생마다 동작이 조금씩 달라 알려주는 입장에서도 배우고 느낄 수 있는 부분이 있었다. 그런데 레디(프레디의 애칭)는 아이들이 자기 말을 안 듣는다고 하더라(웃음).” 김준영의 말이다.

김준영은 또한 “모든 스포츠가 그렇듯, 농구 역시 기본기가 중요하다. 어릴 때부터 코치님들이 기본기를 많이 강조하셨는데 자라고 보니 왜 그렇게 말씀하셨는지 이해가 됐다. 유년기를 보내고 있는 선수들이 유념해야 할 부분”이라고 덧붙였다.

클리닉은 약 1시간 동안 진행된 후 막을 내렸다. 리얼리그 관계자는 “어린 학생들이 아시아 최고 수준의 대학선수들에게 배울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하기 위해 기획된 행사였다”라고 설명했다. 창립자이자 최고 경영자 제이 리의 “홍콩 농구 발전에도 도움을 주는 대회가 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라는 다짐을 리얼리그는 실천에 옮긴 셈이었다.

한편, AUBC는 오는 12월 1일 열리는 5위 결정전, 3위 결정전, 결승전을 끝으로 초대 대회를 마무리한다.

#사진_리얼리그 제공 테러 태그 방지용
 

레이저티비 - 스포츠중계, 빠른스포츠중계, 무료스포츠중계, 해외축구중계사이트, 메이저리그중계, 야구중계, 농구중계, 축구중계, 해외스포츠중계, 프리미어리그중계, mlb중계, 일본야구중계, 월드컵중계, 느바중계, nba중 계, 하키중계, 아이스하키중계, nhl중계, 미식축구중계, 배구중계, 스프츠라이브중계, 스포츠중계사이트, 무료스포츠중계, 실시간스포츠중계사이트, epl중계, npb중계, 올윈티비, 챔피언스리그중계, 챔스중계, 리그앙중계, nfl중계, 프라메라리가중계, 분데스리가중계, 에리디비지에중계, 미국야구중계, wnba중계, 미국농구중계, npb중계, 올림픽중계, 무료중계, kbo중계, 프로야구중계

추천0

댓글목록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

경험치랭킹

경험치랭킹

레이저 TV는 유튜브 API로 수집되어 만들어진 사이트이며 저작권에 대한 영상이 있을시 삭제조치 하곘습니다.

레이저 TV는 실시간 라이브 스트리밍의 경우 저작권에 위배되는 영상에 송출을 제한합니다.

레이저 TV는 방송통신 심의위원회에 규정을 준수합니다.

스포츠중계 , 해외스포츠중계 , 축구중계 , 해외축구중계 , 실시간중계TV , 농구중계 , 야구중계 , MLB중계 , NBA중계

탑버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