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멀리볼시간도,생각도없다“개막후두달,선두질주에도덤덤...오늘만피는' > 스포츠뉴스

스포츠중계

스포츠중계사이트

해외스포츠중계

실시간스포츠중계

스포츠중계안전놀이터

무료스포츠중계

해외축구스포츠중계

해외스포츠중계분석사이트

축구중계

해외축구중계

프리미어리그중계

야구중계

스포츠중계방송사이트

축구중계방송

무료스포츠중계사이트

본문 바로가기

스포츠뉴스

[뉴스]“멀리볼시간도,생각도없다“개막후두달,선두질주에도덤덤...오늘만피는'

조회 : 750

추천 : 0

24-05-31 09:14

페이지 정보

본문

2024053001002155100299391.jpg

[창원=스포츠조선 박상경 기자] “아직도 5월이네, 31일까지 있어서 그런가(웃음).“

5월의 끝자락, 하지만 KIA 타이거즈 이범호 감독에겐 유독 길게 느껴졌는 모양이다.

이 감독은 “4월에 계속 이길 땐 시간이 그렇게 빨리 갈 수가 없더라. 그런데 5월 들어 승패를 반복하니 5월이 정말 길게 느껴졌다“고 웃음을 지었다.

개막 후 두 달 가까이 선두를 달린 KIA. 여전히 안심할 수 있는 처지가 아니다. 3~4월을 21승10패, 승패마진 +11로 마감했고, 5월에도 29일까지 연승-연패를 오가면서 5할 이상 승률(12승1무10패, 0.545)을 기록했다. 하지만 2위 그룹과의 승차는 좀처럼 벌어지지 않고 있다. 몇 차례 손바뀜 끝에 2위 자리는 '디펜딩챔피언' LG 트윈스에게 넘어간 상태. 3위 두산 베어스도 KIA를 3경기차로 추격 중이다.

KIA 나름의 우여곡절도 컸다. 4월 중순 좌완 이의리가 부상 이탈한 뒤, 외국인 투수 윌 크로우마저 쓰러졌다. 대체 선발 체제로 한 달 넘게 마운드를 꾸려오면서 한때 두산에 승차 없이 승률로 앞서는 상황까지 만들어졌다. 절체절명의 순간마다 연패를 끊고, 승리를 추가하면서 위기를 넘겼지만, 올해 지휘봉을 잡은 '초보감독'에겐 밤잠을 못 이룰 만한 나날이 이어졌다. 이 감독이 5월을 돌아보며 “지금처럼 버틴 것 만으로도 다행“이라고 되뇌일 정도.

고난의 5월을 넘긴 호랑이 군단. 6월은 선두 자리를 공고히 하기 위해 반드시 치고 나가야 하는 순간이다.

하지만 이 감독의 생각은 달랐다. “지금은 멀리 볼 시간도, 생각도 없다“고 운을 뗀 그는 “그저 하루하루 목표를 세우고 실행할 뿐이다. 잡을 경기는 잡고, 열세인 승부는 인정하면서 매일 목표를 새롭게 잡아야 한다“며 “미래의 유, 불리를 따리지 보다 매 경기 집중하고 쿨하게 판단해야 한다“고 덧붙였다.

순풍이 불어오고 있다. 크로우의 공백을 메울 대체 자원인 캠 알드레드가 31일 입국한다. 올해 마이너리그에서 선발 로테이션을 돌던 투수이기에 선발 로테이션 합류에 무리가 없다. 29일 동반 출격한 이의리-임기영도 투구 수 빌드업을 거치며 자리를 잡아갈 전망. 그동안 대체 선발로 좋은 활약을 펼쳤던 황동하의 활용 방안, 불펜 휴식 등 여전히 풀어야 할 숙제는 남아 있다. 6월에 필 꽃야구는 과연 어떤 모습일까.

창원=박상경 기자 ppark@sportschosun.com 테러 태그 방지용
 

레이저티비 - 스포츠중계, 빠른스포츠중계, 무료스포츠중계, 해외축구중계사이트, 메이저리그중계, 야구중계, 농구중계, 축구중계, 해외스포츠중계, 프리미어리그중계, mlb중계, 일본야구중계, 월드컵중계, 느바중계, nba중 계, 하키중계, 아이스하키중계, nhl중계, 미식축구중계, 배구중계, 스프츠라이브중계, 스포츠중계사이트, 무료스포츠중계, 실시간스포츠중계사이트, epl중계, npb중계, 올윈티비, 챔피언스리그중계, 챔스중계, 리그앙중계, nfl중계, 프라메라리가중계, 분데스리가중계, 에리디비지에중계, 미국야구중계, wnba중계, 미국농구중계, npb중계, 올림픽중계, 무료중계, kbo중계, 프로야구중계

추천0

댓글목록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

스포츠분석

스포츠분석

경험치랭킹

경험치랭킹

레이저 TV는 유튜브 API로 수집되어 만들어진 사이트이며 저작권에 대한 영상이 있을시 삭제조치 하곘습니다.

레이저 TV는 실시간 라이브 스트리밍의 경우 저작권에 위배되는 영상에 송출을 제한합니다.

레이저 TV는 방송통신 심의위원회에 규정을 준수합니다.

스포츠중계 , 해외스포츠중계 , 축구중계 , 해외축구중계 , 실시간중계TV , 농구중계 , 야구중계 , MLB중계 , NBA중계

탑버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