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이러니못빼지...'대체'꼬리표가무색하다,이젠QS까지!꽃감독고민깊어질수밖에 > 스포츠뉴스

스포츠중계

스포츠중계사이트

해외스포츠중계

실시간스포츠중계

스포츠중계안전놀이터

무료스포츠중계

해외축구스포츠중계

해외스포츠중계분석사이트

축구중계

해외축구중계

프리미어리그중계

야구중계

스포츠중계방송사이트

축구중계방송

무료스포츠중계사이트

본문 바로가기

스포츠뉴스

[뉴스]이러니못빼지...'대체'꼬리표가무색하다,이젠QS까지!꽃감독고민깊어질수밖에

조회 : 891

추천 : 0

24-05-31 06:54

페이지 정보

본문

2024053001002163300300111.jpg

[창원=스포츠조선 박상경 기자] “황동하는 그대로 선발 로테이션을 돌 것이다.“

30일 창원NC파크.

KIA 이범호 감독은 이의리 임기영 동반 복귀와 캠 알드레드 영입으로 진행될 선발진 재편 계획을 밝히다 황동하의 활용법을 이렇게 밝혔다.

황동하는 이의리와 윌 크로우가 빠진 자리를 메우기 위해 선택된 대체 선발 요원. 4월 27일 잠실 LG전에서 시즌 첫 선발 등판했고, 5월 4경기에서도 가장 먼저 마운드에 올랐다. 이의리와 알드레드가 합류하면서 로테이션이 다시 채워진 만큼, 황동하도 다시 불펜으로 가는 게 정상 수순.

그런데 이 감독은 고개를 젓고 있다. 이날 황동하를 선발 예고한 그는 “결과가 어떻게 나오는지 지켜봐야 할 것“이라면서도 “단순히 오늘 결과 만으로 판단할 것은 아니다. 황동하를 빼기 쉬운 상황이 아니다“라고 말했다.

황동하가 보여준 성적을 돌아보면 고개가 끄덕여진다. 5월 4경기를 모두 5이닝 및 3실점 이하 투구로 막았다. 1승(1패)에 그쳤지만, 선발 빈 자리를 막아주는 본연의 역할은 100% 소화했다. 비로소 잠재력을 드러내고 있는 황동하를 다시 불펜으로 보내긴 부담스러울 만한 상황이다. 이 감독은 “이의리가 투구 수를 끌어 올리는 시점이 오면 (선발 로테이션 재편) 판단은 필요하다“면서도 “황동하와 같이 가는 게 맞는 것 같다. 잘 던지고 있는데 흐름을 깨고 싶지 않다“고 고민을 드러냈다.

이런 이 감독의 고민이 한층 더 깊어지게 됐다.

황동하는 이날 NC전에서 생애 첫 퀄리티스타트(선발 6이닝 이상, 3자책점 이하) 투구를 펼쳤다. 8안타 2홈런을 허용하며 2실점했으나, 무4사구 피칭에 야수 수비 도움까지 이어지면서 프로 데뷔 후 최고의 투구를 선보였다. 최대 위기였던 6회말 무사 1, 2루에서도 손아섭을 삼진 처리한 데 이어 두 타자를 각각 3루수 직선타, 3루수 땅볼로 유도하면서 기어이 QS를 완성했다. 총 투구수 85개. 이쯤 되면 '대체' 꼬리표를 다는 게 민망할 정도다.

이 감독은 “6선발 체제로 갈 정도는 아니다“라고 선을 그었다. 호투한 황동하와 투구 수를 끌어 올릴 이의리, 그리고 미국에서 건너올 알드레드까지. 과연 KIA는 어떤 답을 찾을까.

창원=박상경 기자 ppark@sportschosun.com 테러 태그 방지용
 

레이저티비 - 스포츠중계, 빠른스포츠중계, 무료스포츠중계, 해외축구중계사이트, 메이저리그중계, 야구중계, 농구중계, 축구중계, 해외스포츠중계, 프리미어리그중계, mlb중계, 일본야구중계, 월드컵중계, 느바중계, nba중 계, 하키중계, 아이스하키중계, nhl중계, 미식축구중계, 배구중계, 스프츠라이브중계, 스포츠중계사이트, 무료스포츠중계, 실시간스포츠중계사이트, epl중계, npb중계, 올윈티비, 챔피언스리그중계, 챔스중계, 리그앙중계, nfl중계, 프라메라리가중계, 분데스리가중계, 에리디비지에중계, 미국야구중계, wnba중계, 미국농구중계, npb중계, 올림픽중계, 무료중계, kbo중계, 프로야구중계

추천0

댓글목록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

스포츠분석

스포츠분석

경험치랭킹

경험치랭킹

레이저 TV는 유튜브 API로 수집되어 만들어진 사이트이며 저작권에 대한 영상이 있을시 삭제조치 하곘습니다.

레이저 TV는 실시간 라이브 스트리밍의 경우 저작권에 위배되는 영상에 송출을 제한합니다.

레이저 TV는 방송통신 심의위원회에 규정을 준수합니다.

스포츠중계 , 해외스포츠중계 , 축구중계 , 해외축구중계 , 실시간중계TV , 농구중계 , 야구중계 , MLB중계 , NBA중계

탑버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