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부상→2달간 휴식→2G 5안타' 부활 꿈꾸는 하주석, 현재 몸상태는? “1군 복귀 아직“ > 스포츠뉴스

스포츠중계

스포츠중계사이트

해외스포츠중계

실시간스포츠중계

스포츠중계안전놀이터

무료스포츠중계

해외축구스포츠중계

해외스포츠중계분석사이트

축구중계

해외축구중계

프리미어리그중계

야구중계

스포츠중계방송사이트

축구중계방송

무료스포츠중계사이트

본문 바로가기

스포츠뉴스

[뉴스]'부상→2달간 휴식→2G 5안타' 부활 꿈꾸는 하주석, 현재 몸상태는? “1군 복귀 아직“

조회 : 464

추천 : 0

24-05-30 18:04

페이지 정보

본문

2024053001002157800299611.jpg

[대전=스포츠조선 김영록 기자] 아직 서른이다. 긴 휴식을 끝냈다. 방망이는 살아있다. 아직 100%는 아니다.

한화 이글스 하주석(30)은 부활할 수 있을까. 일단 현재까지의 '과정'은 좋다.

30일 대전 한화생명이글스파크에서 만난 정경배 한화 감독대행은 하주석에 대해 “현재 몸상태는 80% 정도“라고 했다.

타격 컨디션은 좋다. 28~29일 고양 히어로즈와의 퓨처스 경기에서 각각 3타수 2안타 2타점, 4타수 3안타를 쳤다. 2경기 성적이 7타수 5안타다.

한때는 팀 주장을 맡을 만큼 주축 선수였다. 부진과 더그아웃에서의 태도 논란, 음주운전 등이 겹쳐 1군 그라운드와 멀어졌지만, 거듭된 논란에도 한화는 하주석의 손을 놓지 않았다.

일단 올해 시작은 좋았다. 스프링캠프와 시범경기에선 불방망이를 뽐내며 절치부심한 모습이 역력했다. 1m85 큰 키에 잘 다져진 체구에서 나오는 파워가 살아있고, 긴 다리를 활용한 스피드도 건재하다. 서른이면 아직 노쇠를 논할 나이도 아니다.

개막 시리즈와 시즌초 보여준 공수에서의 경기력도 인상적이었다. 하지만 4월 5일 키움 히어로즈전 도루 과정에서 햄스트링 부상을 당했고, 일본 이지마 재활원을 다녀오는 등 긴 회복과 재활 기간을 보냈다. 올시즌이 끝나면 FA가 되는 만큼 선수 본인의 의욕도 뜨겁다.

하지만 정경배 대행은 신중했다. 부상 부위가 햄스트링인 만큼, “80%로는 안된다. 내야수는 100%가 돼야한다. 수비하는데 불편함이 없어야한다“는 것. 내야수 출신인 정경배 대행이기에 더욱 무게감 있는 조언이다.

삼성 라이온즈와의 주말 대구시리즈에 합류할 새 외국인 투수 하이메 바리아는 6월 5일, 부상중인 리카르도 산체스는 6월 7일쯤으로 일단 예정돼있다. 다만 바리아는 실제 몸상태를 확인해야하고, 부상 회복이 늦어진 산체스는 역시 최대한 신중을 기하기로 했다.

“하주석의 경우 수비는 아직 연습만 하는 단계다. 2경기 모두 지명타자로 나갔다. 타격 컨디션이 좋다고 하는데, 하주석은 타격만 쓸 선수는 아니다. 우리 팀 타격도 많이 올라왔다. 노시환만 좀더 올라오면 될 것 같다.“

대전=김영록기자 lunarfly@sportschosun.com
추천0

댓글목록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

스포츠분석

스포츠분석

경험치랭킹

경험치랭킹

레이저 TV는 유튜브 API로 수집되어 만들어진 사이트이며 저작권에 대한 영상이 있을시 삭제조치 하곘습니다.

레이저 TV는 실시간 라이브 스트리밍의 경우 저작권에 위배되는 영상에 송출을 제한합니다.

레이저 TV는 방송통신 심의위원회에 규정을 준수합니다.

스포츠중계 , 해외스포츠중계 , 축구중계 , 해외축구중계 , 실시간중계TV , 농구중계 , 야구중계 , MLB중계 , NBA중계

탑버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