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아르테타겸손해라“발언후'단2골'스스로겸손해진괴물…토트넘전'침묵'→0-4 > 스포츠뉴스

스포츠중계

스포츠중계사이트

해외스포츠중계

실시간스포츠중계

스포츠중계안전놀이터

무료스포츠중계

해외축구스포츠중계

해외스포츠중계분석사이트

축구중계

해외축구중계

프리미어리그중계

야구중계

스포츠중계방송사이트

축구중계방송

무료스포츠중계사이트

본문 바로가기

스포츠뉴스

[뉴스]“아르테타겸손해라“발언후'단2골'스스로겸손해진괴물…토트넘전'침묵'→0-4

조회 : 360

추천 : 0

24-11-24 10:20

페이지 정보

본문

2024112401001566200248246.webp

[스포츠조선 윤진만 기자]'괴물 골잡이' 엘링 홀란이 지난 9월 아스널전에서 미켈 아르테타 아스널 감독에게 황당 공격을 퍼부은 이후 두 달 동안 단 2골에 그친 것으로 나타났다.

홀란은 24일(한국시각) 영국 맨체스터 에티하드스타디움에서 열린 토트넘과의 2024~2025시즌 잉글랜드프리미어리그(EPL) 12라운드 홈 경기에서 침묵했다.

이날 90분 풀타임을 뛰며 양팀을 통틀어 최다인 6개의 슛(유효 2)을 쏘고 2개의 키패스를 찌르는 등 퍼포먼스는 나쁘지 않았지만, 골문 앞에서 작아졌다. 결정적인 찬스 두 개를 날렸다.

'주포' 홀란의 침묵 속 맨시티는 제임스 매디슨(2골), 페드로 포로, 브레넌 존슨에 릴레이 골을 허용하며 0대4 참패를 당했다. 컵대회를 포함해 5연패로, 2006년 이후 18년만의 최악의 성적이다.

지난 22일 맨시티와 2년 연장계약을 맺은 펩 과르디올라 감독이 커리어를 통틀어 5연패를 당한 건 이번이 처음이다. 토트넘전은 2003년 아스널전(1대5 패) 이후 21년만에 겪은 홈 최악의 패배이기도 하다.

선발출전해 후반 18분까지 63분간 그라운드를 누빈 손흥민은 전반 20분 매디슨의 두 번째 골을 어시스트(시즌 4호)하며 '맨시티 킬러'임을 재입증했다. 이날부로 펩시티(펩 과르디올라의 맨시티)를 상대로 두 자릿수 공격포인트(5골5도움)를 달성한 역대 두 번째 선수로 등극했다. '1호'는 모하메드 살라(리버풀)다.

홀란의 최근 득점력은 우려를 자아낼만하다. 홀란은 시즌 개막 후 5경기에서 10골을 퍼부으며 EPL 기록을 연일 경신했다.

지난 9월23일 아스널과의 5라운드 홈 경기에서 시즌 10호골을 터뜨린 홀란은 토트넘전을 포함해 최근 8경기에서 단 2골에 그쳤다.

공교롭게 홀란은 아스널전에서 존 스톤스의 극장골로 간신히 2대2로 비긴 뒤 상대팀 감독인 아르테타를 향한 “겸손해져라, 겸손해져라(Stay humble)“ 발언으로 논란을 빚었다. 맨시티 출신 아스널 공격수인 가브리엘 제주스는 홀란을 밀치며 “왜 그런 말을 하는거야?“라고 쏘아붙이며 일촉즉발의 상황이 연출됐다.

정작 홀란은 해당 발언 이후 3경기 연속 침묵하는 등 '괴물 골잡이'에서 '샤이 골잡이'로 변모했다.

3시즌 연속 득점왕 기록에도 비상등이 켜졌다. 홀란이 최근 8경기에서 단 2골에 그치는 동안 브라이언 음뵈모(브렌트포드), 살라, 크리스 우드(노팅엄포레스트·이상 8골), 마테우스 쿠냐(울버햄턴), 니콜라스 잭슨, 콜 팔머(이상 첼시), 요아네 비사(브렌트포드·이상 7골)가 바짝 추격했다.

5연패로 체면을 구긴 과르디올라 감독은 “지난 8년간 겪어보지 못한 현실을 받아들여야 한다. 조만간 우리가 추락할 수 있다고 생각해왔다. EPL 3연패를 할 줄 전혀 예상하지 못했지만, 우린 믿을 수 없을 정도로 일관성을 유지했다. 축구계에선 이런 현실이 찾아오기 마련이고, 이게 인생“이라고 말했다.

맨시티는 지난 5경기에서 역습에 와르르 무너지는 모습을 보였다. 평균 피슈팅이 늘었고, 득점률도 낮아졌다. 과르디올라 감독은 “우린 지금 취약한 상태다. 약간의 부정적인 마인드로 경기를 치르지만, 이는 정상적이다. 경기력은 기분에 좌우된다“고 최근 부진을 자평했다.

앨런 시어러는 'BBC' 하이라이트 프로그램 '매치 오브 더 데이'에서 “잘못된 부분이 너무 많다. 로드리가 부재 중기도 하지만, 수비가 제대로 작동하지 않는다. 그들은 경기장 전체에 걸쳐 압박을 제대로 하지 못했다. 지나치게 개방적이었다“고 분석했다.

맨시티는 12경기에서 7승2무3패 승점 23점으로 2위를 유지했지만, 선두 리버풀(승점 28)이 24일 밤 11시 사우스햄턴 원정에서 승리하면 승점이 8점차로 벌어진다. 맨시티는 최악의 분위기에서 내달 2일 리버풀 홈구장 안필드 원정길에 오른다. 윤진만 기자 yoonjinman@sportschosun.com 테러 태그 방지용
 

레이저티비 - 스포츠중계, 빠른스포츠중계, 무료스포츠중계, 해외축구중계사이트, 메이저리그중계, 야구중계, 농구중계, 축구중계, 해외스포츠중계, 프리미어리그중계, mlb중계, 일본야구중계, 월드컵중계, 느바중계, nba중 계, 하키중계, 아이스하키중계, nhl중계, 미식축구중계, 배구중계, 스프츠라이브중계, 스포츠중계사이트, 무료스포츠중계, 실시간스포츠중계사이트, epl중계, npb중계, 올윈티비, 챔피언스리그중계, 챔스중계, 리그앙중계, nfl중계, 프라메라리가중계, 분데스리가중계, 에리디비지에중계, 미국야구중계, wnba중계, 미국농구중계, npb중계, 올림픽중계, 무료중계, kbo중계, 프로야구중계

추천0

댓글목록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

경험치랭킹

경험치랭킹

레이저 TV는 유튜브 API로 수집되어 만들어진 사이트이며 저작권에 대한 영상이 있을시 삭제조치 하곘습니다.

레이저 TV는 실시간 라이브 스트리밍의 경우 저작권에 위배되는 영상에 송출을 제한합니다.

레이저 TV는 방송통신 심의위원회에 규정을 준수합니다.

스포츠중계 , 해외스포츠중계 , 축구중계 , 해외축구중계 , 실시간중계TV , 농구중계 , 야구중계 , MLB중계 , NBA중계

탑버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