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태종대왕차남재린스티븐슨,NBA드래프트참가철회...NCAA최고수준팀에서 > 스포츠뉴스

스포츠중계

스포츠중계사이트

해외스포츠중계

실시간스포츠중계

스포츠중계안전놀이터

무료스포츠중계

해외축구스포츠중계

해외스포츠중계분석사이트

축구중계

해외축구중계

프리미어리그중계

야구중계

스포츠중계방송사이트

축구중계방송

무료스포츠중계사이트

본문 바로가기

스포츠뉴스

[뉴스]태종대왕차남재린스티븐슨,NBA드래프트참가철회...NCAA최고수준팀에서

조회 : 564

추천 : 0

24-05-30 11:31

페이지 정보

본문

98898_115633_265.jpg

스티븐슨이 NCAA에서 한 시즌을 더 뛴다.


'ESPN'의 조나단 기보니 기자는 30일(이하 한국시간) 앨라배마 대학의 재린 스티븐슨이 2024 NBA 드래프트 참가를 철회했다고 밝혔다.


30일까지 NBA 드래프트 참가를 철회할 시 해당 선수는 다음 드래프트에 나설 수 있게 된다. 그렇기에 이날 참가/철회 여부를 두고 많은 선수에 관한 소식이 나왔다.


KBL 무대에서 오랜 시간 활약한 문태종의 차남 재린 스티븐슨은 한국 팬들이 특별한 관심을 두고 지켜보는 선수다. 스티븐슨 또한 이번 NBA 드래프트에 참가 의사를 밝힌 바 있다. 아버지 문태종은 2010년 귀화혼혈선수 드래프트를 통해 KBL에 입성한 뒤 태극마크까지 달고 인천 아시안게임 금메달에 기여하기도 했다.


211cm의 장신 포워드 재린은 5성급 유망주 평가를 받은 선수다. 1년 일찍 NCAA 무대에 입성한 그는 대학 첫 시즌에 평균 16.6분을 뛰며 5.3점 2.7리바운드의 기록을 남겼다. 아주 눈에 띄는 기록은 아니었다.








하지만 3월의 광란 8강에서 크림슨 대학을 상대로 3점슛 5개 포함 19점을 몰아치는 인상적인 퍼포먼스를 선보였다. 재린의 활약을 바탕으로 앨라배마는 역사상 처음으로 파이널 포에 진출했다.


시즌이 끝난 뒤 재린은 NBA 드래프트 참가를 선언했고, G리그 엘리트 캠프와 드래프트 컴바인 등에 참여하고 다양한 팀과 워크아웃을 펼쳤다. 이 과정 자체가 어린 선수에게는 성장에 큰 도움이 될 수 있는 경험이다.


최종적으로 드래프트 참가를 철회하면서 재린은 원앤던 대신 2학년 시즌을 대학에서 보내게 됐다. 여전히 앨라배마에서 치열한 경쟁을 펼쳐야 할 전망이다. 재린 외에도 지난 시즌 평균 21.5점을 올린 마크 시어스가 드래프트 참가를 철회한 앨라배마는 다음 시즌 강호 중 하나로 꼽히고 있다.


미국에서 손꼽히는 NBA 드래프트 전문가인 기보니 기자는 재린에 대해 “지난 시즌 NCAA에서 가장 어린 선수 중 한 명이었고 3월의 광란 8강에서 19점을 올린 활약을 포함해 NBA 팀의 흥미를 끄는 인상적인 외곽 스킬 레벨을 보여줬다. 2학년부터는 더욱 면밀하게 관찰할 것“이라고 평가했다.


한편, 한국계 선수인 프린스턴 대학의 재비언 리도 이날 드래프트 참가 철회 소식이 전해졌다. 다음 드래프트 참가 가능성을 남겨둔 리는 대학에서의 3번째 시즌을 보내게 된다.








사진 = 로이터/뉴스1 제공 테러 태그 방지용
 

레이저티비 - 스포츠중계, 빠른스포츠중계, 무료스포츠중계, 해외축구중계사이트, 메이저리그중계, 야구중계, 농구중계, 축구중계, 해외스포츠중계, 프리미어리그중계, mlb중계, 일본야구중계, 월드컵중계, 느바중계, nba중 계, 하키중계, 아이스하키중계, nhl중계, 미식축구중계, 배구중계, 스프츠라이브중계, 스포츠중계사이트, 무료스포츠중계, 실시간스포츠중계사이트, epl중계, npb중계, 올윈티비, 챔피언스리그중계, 챔스중계, 리그앙중계, nfl중계, 프라메라리가중계, 분데스리가중계, 에리디비지에중계, 미국야구중계, wnba중계, 미국농구중계, npb중계, 올림픽중계, 무료중계, kbo중계, 프로야구중계

추천0

댓글목록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

스포츠분석

스포츠분석

경험치랭킹

경험치랭킹

레이저 TV는 유튜브 API로 수집되어 만들어진 사이트이며 저작권에 대한 영상이 있을시 삭제조치 하곘습니다.

레이저 TV는 실시간 라이브 스트리밍의 경우 저작권에 위배되는 영상에 송출을 제한합니다.

레이저 TV는 방송통신 심의위원회에 규정을 준수합니다.

스포츠중계 , 해외스포츠중계 , 축구중계 , 해외축구중계 , 실시간중계TV , 농구중계 , 야구중계 , MLB중계 , NBA중계

탑버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