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저또한당황스럽습니다.“최정이지켜보고해설위원도깜짝놀란50억FA의직구.염갈 > 스포츠뉴스

스포츠중계

스포츠중계사이트

해외스포츠중계

실시간스포츠중계

스포츠중계안전놀이터

무료스포츠중계

해외축구스포츠중계

해외스포츠중계분석사이트

축구중계

해외축구중계

프리미어리그중계

야구중계

스포츠중계방송사이트

축구중계방송

무료스포츠중계사이트

본문 바로가기

스포츠뉴스

[뉴스]“저또한당황스럽습니다.“최정이지켜보고해설위원도깜짝놀란50억FA의직구.염갈

조회 : 857

추천 : 0

24-05-30 10:51

페이지 정보

본문

2024053001002095200288541.jpg

[스포츠조선 권인하 기자]“저 또한 당황스럽습니다.“

해설위원까지 당황하게 만든 직구였다. LG 트윈스의 베테랑 투수 임찬규의 허를 찌르는 직구에 통산 471홈런의 SSG 랜더스의 최정도 그냥 쳐다만 봤고, 다음 체인지업에 헛스윙 삼진을 당했다. 임찬규가 포효했다.

29일 인천 SSG랜더스필드에서 열린 LG-SSG전. 5-2로 앞선 상황에서 5회말 임찬규가 승리투수 요건을 갖추기 위해 올라왔다. 4회까지는 5안타 2실점.

선두 김민식을 3구 삼진으로 잡아낸 임찬규는 9번 정현승에게 중전안타를 허용했다. 1번 최지훈을 2루수앞 땅볼로 유도했으나 2루만 아웃되고 1루에선 세이프. 2번 최준우와 승부할 때 최지훈에게 2루 도루를 허용했고, 이어 최준우와 풀카운트 승부에서 볼넷을 허용해 2사 1,2루가 됐다.

이제 최정과의 승부. 홈런 한방이면 단숨에 동점이 되는 상황이어서 집중할 수밖에 없었다.

초구는 체인지업. 130㎞의 가운데 낮게 들어갔는데 파울이 됐다. 2구째 137㎞의 커터가 원바운드가 되며 볼. 3구째 145㎞의 직구가 낮았다. 2B1S. 임찬규의 표정에서 아쉬움이 크게 보였다.

이때 중계방송 해설을 맡은 SPOTV 이대형 해설위원은 “다시 한번 빠른 공은 부담스럽다“라고 했는데 임찬규는 4구째 한번 더 직구를 뿌렸다. 145㎞의 바깥쪽 낮은 코스로 들어갔고 최정은 그저 지켜보기만 하고 스트라이크가 선언됐다. 2B2S. 이대형 위원은 “최정도 반응을 못했다. 확신을 갖고 변화구를 예상했다“며 “나 또한 당황스럽다“라고 했다.

2B2S에서 임찬규가 선택한 결정구는 체인지업이었다. 4구째 직구가 온 바깥쪽 낮은 쪽으로 오는 체인지업을 던져 최정의 방망이를 끌어냈다. 헛스윙 삼진. 그리고 가장 큰 위기를 넘긴 임찬규가 포효하며 더그아웃으로 들어갔다. 임찬규는 6회말 무사 1,3루, 7회말 2사 2루의 위기도 모두 무실점으로 넘기며 7이닝 9안타 1볼넷 6탈삼진 2실점의 퀄리티 스타트 플러스를 기록했다. 올시즌 첫 7이닝 피칭이었다.

LG 트윈스 염경엽 감독이 말한 “느리게 느리게 빠르게“를 보여준 케이스라 할 수 있다. 염 감독은 올시즌 외국인 투수 케이시 켈리가 부진하자 투구 패턴을 바꿀 것을 조언해왔다. 직구 위주에 슬라이더와 커브, 체인지업을 섞는 패턴에서 직구를 변화구에 섞는 것을 말한 것. 염 감독은 “빠르게 빠르게 느리게 하면 직구가 빠르지 않다. 느리게 느리게 빠르게 하면 142㎞ 직구도 148㎞의 효과를 낼 수 있다. 그리고 켈리가 가지고 있는 구종으로는 충분히 그런 효과를 낼 수 있다“고 했다.

임찬규는 이날 30명의 타자를 상대로 초구에 직구 9개, 커브 12개, 체인지업 9개를 뿌렸다. 상대 타자에 맞게 다양하게 승부를 펼쳤다. 시즌 초반 6경기서 승리 없이 3패에 평균자책점 6.60으로 부진했던 임찬규는 이후 6경기(5경기 선발)에선 3승 1홀드 평균자책점 2.43으로 반등에 성공했다.

자신의 공을 적재적소에 쓰는 법을 보여주는 사례다. 권인하 기자 indyk@sportschosun.com 테러 태그 방지용
 

레이저티비 - 스포츠중계, 빠른스포츠중계, 무료스포츠중계, 해외축구중계사이트, 메이저리그중계, 야구중계, 농구중계, 축구중계, 해외스포츠중계, 프리미어리그중계, mlb중계, 일본야구중계, 월드컵중계, 느바중계, nba중 계, 하키중계, 아이스하키중계, nhl중계, 미식축구중계, 배구중계, 스프츠라이브중계, 스포츠중계사이트, 무료스포츠중계, 실시간스포츠중계사이트, epl중계, npb중계, 올윈티비, 챔피언스리그중계, 챔스중계, 리그앙중계, nfl중계, 프라메라리가중계, 분데스리가중계, 에리디비지에중계, 미국야구중계, wnba중계, 미국농구중계, npb중계, 올림픽중계, 무료중계, kbo중계, 프로야구중계

추천0

댓글목록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

경험치랭킹

경험치랭킹

레이저 TV는 유튜브 API로 수집되어 만들어진 사이트이며 저작권에 대한 영상이 있을시 삭제조치 하곘습니다.

레이저 TV는 실시간 라이브 스트리밍의 경우 저작권에 위배되는 영상에 송출을 제한합니다.

레이저 TV는 방송통신 심의위원회에 규정을 준수합니다.

스포츠중계 , 해외스포츠중계 , 축구중계 , 해외축구중계 , 실시간중계TV , 농구중계 , 야구중계 , MLB중계 , NBA중계

탑버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