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공-수-주다된다'예상못한장진혁등장,주전들도긴장하라...KT외야지각변동 > 스포츠뉴스

스포츠중계

스포츠중계사이트

해외스포츠중계

실시간스포츠중계

스포츠중계안전놀이터

무료스포츠중계

해외축구스포츠중계

해외스포츠중계분석사이트

축구중계

해외축구중계

프리미어리그중계

야구중계

스포츠중계방송사이트

축구중계방송

무료스포츠중계사이트

본문 바로가기

스포츠뉴스

[뉴스]'공-수-주다된다'예상못한장진혁등장,주전들도긴장하라...KT외야지각변동

조회 : 439

추천 : 0

24-11-20 20:23

페이지 정보

본문

2024112001001372900216211.webp

[스포츠조선 김용 기자] 장진혁, KT 외야 판도를 바꿀 수 있을까.

KT 위즈는 이번 FA 시장 큰 아픔을 겪었다. 투-타의 핵인 엄상백과 심우준을 한화 이글스로 떠나보내야 했기 때문이다. 내년 신구장 개장을 앞두고, 김경문 감독 체제 본격적 시작을 앞두고 전력 보강이 필요했던 한화의 공격적 베팅에 속수무책으로 당할 수밖에 없었다.

KT도 나름 최선을 다했다. 야구계에서 생각한 이상의 금액을 제시했다. 하지만 엄상백 78억원, 심우준 50억원 이상의 레이스를 펼칠 수는 없었다.

그래도 슬픔은 잠시. 새 식구들이 왔다. FA 보상 선수. KT는 한화가 정한 25인 보호 선수 외 선수 중 심혈을 기울여 투수 한승주, 외야수 장진혁을 지명했다.

한승주는 당장 상무 입대를 앞두고 있는 유망주. 내년 시즌 KT 유니폼을 입는 모습을 볼 수 없다. 하지만 장진혁은 즉시 전력감이라는 평가를 받는다.

올시즌 김경문 감독이 시즌 중간 부임한 후, 한화의 고질인 중견수 문제를 해결해줄 적임자로 찍어 무한 기회를 줬다. 일찍부터 가진 자질은 엄청난 선수라는 평가가 많았다. 펀치력이 있고, 발도 빠르며, 외야에서 강한 어깨를 뽐냈다. 2019 시즌 한용덕 감독 시절 기회를 얻었다 주춤했는데, 올해 김 감독을 만나 자신이 가진 잠재력을 어느정도 보여줬다. 홈런 9개를 치고, 도루 14개를 기록했다. 타점도 44개나 기록했다.

하지만 무슨 이유에서인지 보호 선수 명단에서 풀렸다. 어린 유망주들이 많은 한화 팀 사정상, 그 선수들을 지켜야 했는지 아니면 KT 약점인 내야 자원을 묶기 위해 그랬는지 정확한 사정은 알 수 없지만 예상치 못하게 장진혁의 이름이 포함되지 않았다. KT에는 호재였다. 이강철 감독은 시즌 중 트레이드로라도 그를 데려오기 위한 시도를 했었다. 그의 플레이 스타일이 마음에 들었다는 의미.

KT는 일단 중견수 포지션에 배정대가 붙박이다. 타격도 타격이지만, 코너 외야수들 수비력이 약한 가운데 배정대가 수비에서 중심을 잡아주는 게 크다. 우익수는 로하스가 버티고 있다. 아직 재계약이 발표되지 않았지만, 로하스가 떠나지 않는다면 우측의 그의 자리다.

남은 건 좌익수 자리다. 여긴 김민혁이 있다. 컨택트 능력이 탁월한 타자. 하지만 수비에서 약점이 있다. 또, 건강 이슈가 늘 그를 괴롭힌다. 지난해, 올해 113경기, 115경기 출전에 그쳤다. 물론 배정대도 안심할 수 없다. 장진혁이 중견수가 되기에, 타격에서 앞서면 무조건 중견수 자리가 그의 것이라고 장담하기 힘들다.

당장 장진혁이 KT에 와 좋은 모습을 보인다면 김민혁과 경쟁 체제를 갖출 수 있다. 주전 입성이 불가능하지 않다. 이건 본인 하기 나름이다.

꼭 주전이 아니더라도 4번째 외야수로도 활약이 가능하다. KT는 타격이 좋은 천성호, 안현민을 외야 전업시켰다. 하지만 두 사람 모두 수비가 많이 불안하다. 두 사람을 쓰려면, 뒤에 송민섭을 늘 대기시켜야 한다. 하지만 장진혁이 공-수에서 백업 역할을 해주면 엔트리 한 자리를 아낄 수 있다.

김용 기자 awesome@sportschosun.com 테러 태그 방지용
 

레이저티비 - 스포츠중계, 빠른스포츠중계, 무료스포츠중계, 해외축구중계사이트, 메이저리그중계, 야구중계, 농구중계, 축구중계, 해외스포츠중계, 프리미어리그중계, mlb중계, 일본야구중계, 월드컵중계, 느바중계, nba중 계, 하키중계, 아이스하키중계, nhl중계, 미식축구중계, 배구중계, 스프츠라이브중계, 스포츠중계사이트, 무료스포츠중계, 실시간스포츠중계사이트, epl중계, npb중계, 올윈티비, 챔피언스리그중계, 챔스중계, 리그앙중계, nfl중계, 프라메라리가중계, 분데스리가중계, 에리디비지에중계, 미국야구중계, wnba중계, 미국농구중계, npb중계, 올림픽중계, 무료중계, kbo중계, 프로야구중계

추천0

댓글목록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

경험치랭킹

경험치랭킹

레이저 TV는 유튜브 API로 수집되어 만들어진 사이트이며 저작권에 대한 영상이 있을시 삭제조치 하곘습니다.

레이저 TV는 실시간 라이브 스트리밍의 경우 저작권에 위배되는 영상에 송출을 제한합니다.

레이저 TV는 방송통신 심의위원회에 규정을 준수합니다.

스포츠중계 , 해외스포츠중계 , 축구중계 , 해외축구중계 , 실시간중계TV , 농구중계 , 야구중계 , MLB중계 , NBA중계

탑버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