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이것이 전 대회 준우승 팀의 캡틴이다! 중국, 위안 신웨 맹활약 속에 네덜란드 제압 [VN > 스포츠뉴스

스포츠중계

스포츠중계사이트

해외스포츠중계

실시간스포츠중계

스포츠중계안전놀이터

무료스포츠중계

해외축구스포츠중계

해외스포츠중계분석사이트

축구중계

해외축구중계

프리미어리그중계

야구중계

스포츠중계방송사이트

축구중계방송

무료스포츠중계사이트

본문 바로가기

스포츠뉴스

[뉴스]이것이 전 대회 준우승 팀의 캡틴이다! 중국, 위안 신웨 맹활약 속에 네덜란드 제압 [VN

조회 : 761

추천 : 0

24-05-29 21:23

페이지 정보

본문

p1065619935979545_750_thum.jpg

중국이 네덜란드를 꺾었다. 그 중심에는 단연 캡틴 위안 신웨가 있었다.

중국이 한국 시간 29일 중국 마카오에서 치러진 2024 국제배구연맹(FIVB) 발리볼네이션스리그(VNL) 여자부 2주차 경기에서 네덜란드를 세트스코어 3-1(21-25, 25-23, 25-23, 25-21)로 꺾고 홈 팬들에게 승리를 선물했다. 2023 VNL 준우승 팀 중국에게도 결코 쉽지 않은 경기였다. 불안한 경기력으로 1세트를 내주며 이변의 희생양이 되는 듯했다.

다행히 2세트부터 주장 위안 신웨의 압도적인 활약이 이어지며 분위기를 다잡았고, 2주차 첫 승을 거두는 데 성공했다. 위안 신웨는 공격과 블로킹, 서브까지 모든 부분에서 압도적인 존재감을 발휘하면서 팀 승리를 견인했다. 네덜란드는 엘스 담브링크와 인디 바이옌스가 좋은 활약을 펼치며 거함 중국에 맞섰지만 한 세트를 따내는 데 그쳤다.

네덜란드에서는 브랏 본가르츠‧마릿 야스퍼‧율리엣 로휘스‧엘스 담브링크‧니카 달데롭‧인디 바이옌스가 선발 명단에 이름을 올렸다. 선발 리베로는 플로리엔 리싱크였다. 이에 맞서는 중국은 주장 위안 신웨를 필두로 댜오 린위‧공 샹위‧왕 위안위안‧왕 윤루‧리 잉잉이 나섰다. 리베로 유니폼은 왕 멍지에가 입었다.

네덜란드의 출발이 좋았다. 본가르츠의 좋은 서브가 중국의 리시브를 흔들며 1세트 시작 후 내리 4점을 올렸다. 중국은 왕 윤루와 리 잉잉의 왼쪽 공격이 잘 풀리지 않으며 고전을 이어갔고, 그 사이 네덜란드는 8-4에서 마릿 야스퍼의 디그가 그대로 득점이 되는 행운까지 겹쳤고, 12-6에서 리 잉잉의 공격 범실이 나오며 더블 스코어 이상의 격차를 벌렸다.

계속 끌려 다니던 중국은 10점대 진입 이후 왕 위안위안-위안 신웨 MB 듀오의 힘으로 추격에 나섰고, 12-16에서도 위안 신웨의 날카로운 공격이 터지며 3점 차까지 따라붙었다. 그러나 네덜란드는 바이옌스의 속공으로 곧바로 응수했고, 바이옌스가 19-13에서 반격 득점까지 책임지며 20점에 선착했다. 계속 흔들리던 중국은 네덜란드를 24점에 묶어둔 채 맹추격을 이어가며 다시 3점 차로 격차를 좁혔다. 하지만 거기까지였다. 로휘스의 속공이 터지며 네덜란드가 25-21로 1세트를 따냈다.

2세트 역시 네덜란드의 초반 기세가 매서웠다. 3-3에서 로휘스의 서브 득점과 왕 멍지에의 네트터치, 담브링크의 강타를 엮어 3점 차 리드를 잡았다. 그러나 중국도 6-8에서 위안 신웨와 댜오 린위의 연속 블로킹으로 동점을 만들며 1세트와 달리 빠르게 반격했고, 이후 네덜란드의 연속 범실로 11-8 3점 차 리드를 역으로 잡기도 했다.

역전과 재역전이 이어지며 접전 양상으로 전개된 2세트 중반, 우 멍지에와 담브링크가 양보 없는 화력전을 벌였다. 20점대까지도 계속된 초접전 속에서 결정적인 득점을 먼저 터뜨린 팀은 중국이었다. 22-21에서 공 샹위가 네덜란드의 블로커들을 역이용해 2점 차를 만들었다. 이후 왕 위안위안의 결정적인 다이렉트 공격까지 터지며 세트포인트에 올라선 중국은 24-23에서 우 멍지에의 한 방이 터지며 2세트 반격에 성공했다. 


반격에 성공한 중국은 3세트 초반에도 왕 위안위안-위안 신웨-우 멍지에의 연속 득점으로 기세를 이어갔다. 그러나 네덜란드도 밀리지 않고 다양한 공격 옵션을 활용해 받아쳤고, 5-5에서 담브링크의 서브 득점으로 역전에 성공하기도 했다. 그러나 중국은 10-10에서 우 멍지에의 공격과 왕 위안위안의 서브 득점으로 다시 한 번 초반 분위기를 뺏었다.

이후 중국은 조금씩 네덜란드를 압박했다. 공 샹위의 강타로 15-10 5점 차까지 달아났다. 그러나 네덜란드는 15-18에서 리 잉잉의 공격 범실이 나온 직후 바이옌스가 연속 서브 득점을 터뜨리며 중국의 간담을 서늘하게 만들었다. 중국은 우 멍지에와 리 잉잉의 연속 득점으로 간신히 분위기를 재정비하며 20점에 선착했고, 24-23에서 위안 신웨의 한 방이 터지며 3세트를 따냈다.

네덜란드는 4세트 들어 선발로 나선 노바 마링이 좋은 공격으로 팀에 활력을 불어넣으며 근소한 리드를 잡았다. 그러자 7-7에서 위안 신웨가 행운의 서브 득점을 연속으로 터뜨리며 중국이 주도권을 뺏었다. 10-11에서 욜리엔 놀레마의 블로킹이 터지며 네덜란드가 다시 균형을 맞추자, 중국이 다시 한 번 위안 신웨의 속공-다이렉트 공격 연속 득점으로 15-12를 만들었다.


위안 신웨의 존재감은 계속해서 빛났다. 16-15에서 날카로운 공격과 서브로 또 다시 연속 득점을 터뜨리며 자신이 왜 중국의 주장인지를 증명했다. 물론 네덜란드의 저항은 4세트 후반에도 거셌다. 17-19에서 놀레마가 연속 득점을 올리며 20점대 진입 직전 다시 동점을 만들었다. 그러나 리 잉잉과 왕 위안위안이 힘을 낸 중국은 20점대 이후 조금씩 승기를 잡았고, 23-20에서 위안 신웨의 절묘한 볼 처리로 매치포인트에 도달했다. 마무리까지도 위안 신웨의 몫이었다. 24-21에서 엄청난 속도의 공격으로 경기를 끝냈다.

사진_Volleyballworld
추천0

댓글목록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

경험치랭킹

경험치랭킹

레이저 TV는 유튜브 API로 수집되어 만들어진 사이트이며 저작권에 대한 영상이 있을시 삭제조치 하곘습니다.

레이저 TV는 실시간 라이브 스트리밍의 경우 저작권에 위배되는 영상에 송출을 제한합니다.

레이저 TV는 방송통신 심의위원회에 규정을 준수합니다.

스포츠중계 , 해외스포츠중계 , 축구중계 , 해외축구중계 , 실시간중계TV , 농구중계 , 야구중계 , MLB중계 , NBA중계

탑버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