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챔피언'KIA도다저스처럼…37년만에'카퍼레이드'홈팬만난다 > 스포츠뉴스

스포츠중계

스포츠중계사이트

해외스포츠중계

실시간스포츠중계

스포츠중계안전놀이터

무료스포츠중계

해외축구스포츠중계

해외스포츠중계분석사이트

축구중계

해외축구중계

프리미어리그중계

야구중계

스포츠중계방송사이트

축구중계방송

무료스포츠중계사이트

본문 바로가기

스포츠뉴스

[뉴스]'챔피언'KIA도다저스처럼…37년만에'카퍼레이드'홈팬만난다

조회 : 312

추천 : 0

24-11-19 11:58

페이지 정보

본문

2024111901001223800190202.webp

[스포츠조선 박상경 기자] 뉴욕 양키스를 꺾고 36년 만에 월드시리즈를 제패한 LA 다저스.

뉴욕 원정에서 우승 트로피를 안고 돌아온 다저스 선수단을 맞이한 건 25만명의 LA 시민들이었다. 최근 열린 다저스 카퍼레이드에 LA는 열광의 도가니에 빠졌다. 오타니 쇼헤이는 “여기 모인 팬들의 숫자에 압도당했다. 이 팀의 일원인 게 정말 영광스럽다“고 감격을 드러내기도.

정규시즌-한국시리즈 통합제패로 V12를 달성한 KIA 선수단도 시민들과 만난다.

KIA는 오는 30일 광주 금남로에서 V12 기념 카퍼레이드를 진행한다. 타이거즈 선수단이 광주 시내에서 우승 카퍼레이드를 펼치는 건 1987년 해태의 V3 이후 처음이다.

해외에선 우승 팀이 카 퍼레이드 또는 광장에서의 우승 세리머니로 팬들과 기쁨을 나누는 게 일반적. KBO리그에선 2021시즌 우승팀인 KT 위즈가 연고지 수원시 일대에서 카퍼레이드를 계획했으나, 당시 코로나19 방역수칙 강화로 무산된 바 있다.

올 시즌 연고지 광주 시민들의 사랑을 한몸에 받았던 KIA다.

홈구장 광주 기아챔피언스필드에는 올 시즌 125만9249명의 팬들이 찾았다. V12를 목표로 출발한 KIA가 시즌 초반부터 선두권으로 도약하자 열렬한 성원으로 힘을 보탰다. 지난해(71만7025명)보다 76% 늘어난 관중 증가율로 10개 구단 중 가장 높은 수치를 기록했다. 페넌트레이스 우승으로 한국시리즈에 직행한 KIA는 광주에서 가진 5차전에서 승리하면서 “광주에서 우승 트로피를 들어 올리겠다“는 팬들과의 약속을 지켰다.

KIA 선수단은 상부가 개방된 버스를 타고 금남로 일대를 돌며 팬들과 만날 예정. 우승 주역인 이범호 감독 및 선수단이 참석해 팬들과 만남의 자리를 갖게 될 것으로 보인다.

변수는 날씨. 최근 기온이 뚝 떨어지면서 야외 행사가 다소 부담스런 여건이 됐다. 한국시리즈를 마치고 한 달이 지난 시점에서 뒤늦게 카 퍼레이드를 펼치는 것도 우승 직후의 열기와는 다소 거리가 있는 부분. 때문에 실제 카 퍼레이드에 얼마나 많은 KIA 팬, 광주 시민이 몰릴지는 불투명하다. 다만 큰 성원을 준 팬들과 함께 호흡할 수 있는 자리를 만드는 것 만으로도 적지 않은 의미가 있다는 점에서 KIA의 우승 카퍼레이드는 기대감을 키울 만하다.

박상경 기자 ppark@sportschosun.com 테러 태그 방지용
 

레이저티비 - 스포츠중계, 빠른스포츠중계, 무료스포츠중계, 해외축구중계사이트, 메이저리그중계, 야구중계, 농구중계, 축구중계, 해외스포츠중계, 프리미어리그중계, mlb중계, 일본야구중계, 월드컵중계, 느바중계, nba중 계, 하키중계, 아이스하키중계, nhl중계, 미식축구중계, 배구중계, 스프츠라이브중계, 스포츠중계사이트, 무료스포츠중계, 실시간스포츠중계사이트, epl중계, npb중계, 올윈티비, 챔피언스리그중계, 챔스중계, 리그앙중계, nfl중계, 프라메라리가중계, 분데스리가중계, 에리디비지에중계, 미국야구중계, wnba중계, 미국농구중계, npb중계, 올림픽중계, 무료중계, kbo중계, 프로야구중계

추천0

댓글목록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

경험치랭킹

경험치랭킹

레이저 TV는 유튜브 API로 수집되어 만들어진 사이트이며 저작권에 대한 영상이 있을시 삭제조치 하곘습니다.

레이저 TV는 실시간 라이브 스트리밍의 경우 저작권에 위배되는 영상에 송출을 제한합니다.

레이저 TV는 방송통신 심의위원회에 규정을 준수합니다.

스포츠중계 , 해외스포츠중계 , 축구중계 , 해외축구중계 , 실시간중계TV , 농구중계 , 야구중계 , MLB중계 , NBA중계

탑버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