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공식발표]“얘가대만전선발이에요?“고영표,맞다...첫판징크스깨야할류중일호,
조회 : 211
추천 : 0
24-11-12 18:13
조회 : 211
추천 : 0
24-11-12 18:13
페이지 정보
본문
[타이베이(대만)=스포츠조선 박상경 기자] 반드시 승리해야 하는 대만전, 류중일 감독이 낙점한 필승 카드는 고영표(33·KT 위즈)다.
류 감독은 12일(이하 한국시각) 대만 타이베이의 더 하워드 플라자 호텔에서 열린 2024 WBSC 프리미어12 조별리그 B조 공식 기자회견에서 대만전 선발 투수로 고영표를 지목했다. 류 감독은 “코칭스태프 회의를 통해 결론을 냈다. 대만 타자들이 낮게 제구되는 투수에 약점을 보일 것으로 판단했다“고 결정 배경을 밝혔다. 이어 “선발 투수를 4명으로 운영하기 때문에 1차전에 던진 투수가 5차전(호주전)에도 던져야 한다. 그런 부분도 고려했다“고 덧붙였다.
고영표는 올해 가을야구의 '핫가이'였다.
두산과의 와일드카드결정전에서 구원 등판해 1이닝을 소화한 게 시작이었다. LG 트윈스와의 준플레이오프 3경기에선 선발로 출발해 두 번이나 구원 등판을 하면서 지친 팀 마운드에 큰 힘을 보탰다. 정교한 제구 뿐만 아니라 체인지업을 바탕으로 LG 타선을 막아냈다.
도쿄올림픽부터 태극마크를 달아온 고영표. 대만전에 등판하는 건 이번이 처음이다.
고영표는 미국과의 도쿄올림픽 오프닝 라운드 2차전 4⅓이닝 4실점했지만, 일본과의 준결승전에선 5이닝 6안타 7탈삼진 2실점의 준수한 투구를 펼쳤다.
2023 WBC(월드베이스볼클래식)에 나선 고영표는 호주와의 본선 1라운드 첫 경기에서 4⅓이닝 4안타(1홈런) 4탈삼진 2실점했다. 체코전에서는 구원 등판해 1이닝만 책임진 뒤 물러난 바 있다.
이번 프리미어12 대표팀에서 고영표는 지난 2일 쿠바와의 평가전에 나서 1이닝(1안타 1홈런 2탈삼진 1실점)을 소화하며 감각을 익혔다.
대만 현지 매체들은 고영표가 아닌 곽빈(두산)과 임찬규(LG)를 유력한 선발 후보로 여겼다. 지난 8일 류중일호가 현지에 도착한 이래 집요하게 대만전 선발 투수에 대해 물음표를 띄웠다. 류 감독은 대만 도착 전 고영표를 선발로 낙점해 놓았음에도 철저히 함구하면서 궁금증을 증폭시켰다.
우완 사이드암인 고영표는 대만 타자들에 낯선 유형은 아니다. 이럼에도 류 감독이 고영표를 대만전 선발로 낙점한 이유는 정교한 제구와 체인지업이다. ABS(자동 투구 판정 시스템)가 적용되지 않는 국제 대회는 스트라이크존이 넓어지는 편. 상하 뿐만 아니라 좌우 활용에도 능한 고영표의 제구가 분명 위력을 발휘할 것으로 전망했다. 특히 이번 가을야구에서 히트를 친 체인지업이 대만 타자들에게 적잖이 까다로운 공이 될 것으로 여겨졌다. MLB닷컴은 고영표의 투구에 대해 '조별리그 B조 타자들의 골칫거리가 될 것'이란 전망을 내놓기도.
고영표는 “국가대표로 나오고 싶어도 그러지 못하는 선수들이 부지기수다. 대만 타자들보다는 우리 팀의 첫 경기라는 점에 스스로 책임감을 갖고 마운드에 서야 할 것 같다. 중책을 맡은 만큼 잘 해내서 승리의 발판을 만들 것“이라고 다짐했다.
타이베이(대만)=박상경 기자 ppark@sportschosun.com 테러 태그 방지용
레이저티비 - 스포츠중계, 빠른스포츠중계, 무료스포츠중계, 해외축구중계사이트, 메이저리그중계, 야구중계, 농구중계, 축구중계, 해외스포츠중계, 프리미어리그중계, mlb중계, 일본야구중계, 월드컵중계, 느바중계, nba중 계, 하키중계, 아이스하키중계, nhl중계, 미식축구중계, 배구중계, 스프츠라이브중계, 스포츠중계사이트, 무료스포츠중계, 실시간스포츠중계사이트, epl중계, npb중계, 올윈티비, 챔피언스리그중계, 챔스중계, 리그앙중계, nfl중계, 프라메라리가중계, 분데스리가중계, 에리디비지에중계, 미국야구중계, wnba중계, 미국농구중계, npb중계, 올림픽중계, 무료중계, kbo중계, 프로야구중계
- 이전글[뉴스]'치열한머리싸움'50억심우준보상선수,한화는어느포지션묶었나...KT는어떻 24.11.12
- 다음글[뉴스]맨유도,레알도아니다!'김민재동료'월클DF,'트레블명장'옛스승과재회관심 24.11.12
댓글목록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