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차단장미국떠났다.엔스-켈리본격생존경쟁시작.염갈량“둘다살아나는게가장좋 > 스포츠뉴스

스포츠중계

스포츠중계사이트

해외스포츠중계

실시간스포츠중계

스포츠중계안전놀이터

무료스포츠중계

해외축구스포츠중계

해외스포츠중계분석사이트

축구중계

해외축구중계

프리미어리그중계

야구중계

스포츠중계방송사이트

축구중계방송

무료스포츠중계사이트

본문 바로가기

스포츠뉴스

[뉴스]차단장미국떠났다.엔스-켈리본격생존경쟁시작.염갈량“둘다살아나는게가장좋

조회 : 883

추천 : 0

24-05-28 18:51

페이지 정보

본문

2024052801001945900267762.jpg

[인천=스포츠조선 권인하 기자]LG 트윈스 차명석 단장이 미국으로 떠났다. 본격적인 새 외국인 투수 영입 작업에 돌입했다.

LG 염경엽 감독은 28일 인천 SSG랜더스필드에서 열린 SSG 랜더스와의 원정경기에 앞서 “오늘 차 단장님이 미국으로 떠났다“라고 밝혔다. LG가 새 외국인 투수 후보군을 추려 영입 리스트를 확정했고, 차 단장이 직접 보고 확인하고 계약까지 하게 된다.

염 감독은 지난 22일 대전 한화전을 앞두고 “구단에 외국인 투수 1명은 교체해 달라고 요청했다“라고 밝혔다.

디트릭 엔스와 케이시 켈리가 둘 다 부진한 모습을 보이면서 오히려 외국인 원투펀치가 팀의 상승세를 방해하는 상황이 됐고, 둘의 부진이 계속 이어지면서 염 감독도 결단을 내릴 수밖에 없었다.

27일까지 엔스는 11경기서 4승2패 평균자책점 5.43을 기록 중이고, 켈리는 11경기서 2승6패 평균자책점 5.60을 기록했다.

염 감독은 “후보 4∼5명을 볼 것 같다. 후보들을 직접 보고 결정을 해야한다“면서 “아직도 길게는 한달 정도는 시간이 남아 있다“라고 말했다.

그 동안은 엔스와 켈리가 계속 등판을 하며 생존 경쟁을 해야 하는 상황이다.

염 감독은 “이제부터는 엔스와 켈리 중 누가 잘하느냐를 판단해야 한다“면서 “냉정하게 보겠다. 나만 판단하는게 아니라 코칭스태프, 프런트 모두 함께 마지막에 결정을 하겠다“라고 했다.

외국인 선수 교체를 위해 단장이 직접 미국으로 떠났지만 염 감독은 여전히 최우선 순위로 둘이 교체되지 않고 잘 던지길 바랐다. “우리에게 가장 좋은 것은 둘 다 살아나는 것이다“라며 “이번 기회를 통해서 둘 다 살아는 게 가장 좋은데 우린 대비를 해야된다. 우리 국내 선발 3명은 안정적이라고 판단이 되기 때문에 외국인 투수 중 1명이라도 안정적으로 갈 수 있다면 선발 야구가 가능해 진다“라고 엔스와 켈리의 분발을 촉구했다.

최악의 시나리오는 미국에서 소득이 없는 것. “5순위까지도 계약이 안된다면 그 후 순위 선수를 데려오는 것은 의미가 없다고 본다. 아무래도 여기 있는 엔스나 켈리보다는 떨어질 수 있기 때문이다“라고 했다.

외국인 투수들이 살아나기 위해 타격의 상승도 필요하다고 했다. 염 감독은 “우린 타격의 팀이다. 3월에 개막했는데 이제 타격이 살아나고 있는 단계다“라며 “타격이 살아나서 초반에 점수를 뽑아주면 선발 투수가 6회까지도 충분히 가능하다“면서 “(최)원태나 (손)주영이도 안좋을 때가 있었는데 타선이 터져주면서 버틸 수 있었다. 접전이었다면 무너질 수 있었다. 그렇게 버티면서 살아날 수 있었다“라고 했다.

LG의 외국인 투수의 향방은 어떻게 될까. 차 단장이 계약서에 사인을 받을 때까지 이어질 생존 경쟁의 최종 승자는 누가 될까. 켈리는 지난 26일 NC전서 6이닝 5안타 3실점의 퀄리티스타트로 승리투수가 되면서 반등의 기회를 마련했다. 인천=권인하 기자 indyk@sportschosun.com 테러 태그 방지용
 

레이저티비 - 스포츠중계, 빠른스포츠중계, 무료스포츠중계, 해외축구중계사이트, 메이저리그중계, 야구중계, 농구중계, 축구중계, 해외스포츠중계, 프리미어리그중계, mlb중계, 일본야구중계, 월드컵중계, 느바중계, nba중 계, 하키중계, 아이스하키중계, nhl중계, 미식축구중계, 배구중계, 스프츠라이브중계, 스포츠중계사이트, 무료스포츠중계, 실시간스포츠중계사이트, epl중계, npb중계, 올윈티비, 챔피언스리그중계, 챔스중계, 리그앙중계, nfl중계, 프라메라리가중계, 분데스리가중계, 에리디비지에중계, 미국야구중계, wnba중계, 미국농구중계, npb중계, 올림픽중계, 무료중계, kbo중계, 프로야구중계

추천0

댓글목록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

경험치랭킹

경험치랭킹

레이저 TV는 유튜브 API로 수집되어 만들어진 사이트이며 저작권에 대한 영상이 있을시 삭제조치 하곘습니다.

레이저 TV는 실시간 라이브 스트리밍의 경우 저작권에 위배되는 영상에 송출을 제한합니다.

레이저 TV는 방송통신 심의위원회에 규정을 준수합니다.

스포츠중계 , 해외스포츠중계 , 축구중계 , 해외축구중계 , 실시간중계TV , 농구중계 , 야구중계 , MLB중계 , NBA중계

탑버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