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국민,조급해하지마-감독님,이렇게해보면어때요”한국민X리베라감독의건설적인 > 스포츠뉴스

스포츠중계

스포츠중계사이트

해외스포츠중계

실시간스포츠중계

스포츠중계안전놀이터

무료스포츠중계

해외축구스포츠중계

해외스포츠중계분석사이트

축구중계

해외축구중계

프리미어리그중계

야구중계

스포츠중계방송사이트

축구중계방송

무료스포츠중계사이트

본문 바로가기

스포츠뉴스

[뉴스]“국민,조급해하지마-감독님,이렇게해보면어때요”한국민X리베라감독의건설적인

조회 : 859

추천 : 0

24-05-28 18:41

페이지 정보

본문

p1065605829050903_361_thum.jpg

한국민과 미겔 리베라 감독이 비시즌부터 건설적인 소통을 이어가고 있다.

KB손해보험은 지난 시즌 아쉬운 성적을 냈다. 창단 이래 첫 최하위에 머물렀다. 그러나 그 속에서도 수확은 있었다. 아포짓에서 미들블로커로 포지션을 바꾼 한국민이 기대 이상의 활약을 펼치며 풀 시즌을 소화했다. 그는 36경기‧130세트에 출전해 219점‧공격 성공률 53.9%세트 당 블로킹 0.423개를 기록하며 미들블로커로서의 첫 시즌을 준수하게 치렀다. 이러한 공과를 인정받아 첫 FA 계약도 KB손해보험과의 재계약으로 잘 마쳤다.

수원에 위치한 KB손해보험 훈련장에서 만난 한국민은 가장 먼저 “FA 계약이 되게 긴장됐다. 딱히 뭔가를 보여드리지는 못했다고 생각해서, ‘계약이 잘 안 되면 어떡하지’하는 불안감도 느꼈다. 나름의 욕심이 있었다보니, 조금의 아쉬움도 남는 것 같다”며 첫 FA 계약을 맺은 소감을 간략히 전했다.

이후 한국민과 지난 시즌에 대한 이야기를 나눴다. 그는 먼저 포지션 변경에 대해 “2년차 즈음부터 미들블로커로의 포지션 변경 제의는 계속 있었다. 하지만 국내 선수도 아포짓으로 성공할 수 있다는 걸 보여주고 싶은 욕심이 좀 있었다. 그럼에도 어쨌든 선수 생활을 오래 지속하고 싶은 마음이 더 컸기 때문에 미들블로커 포지션에서의 경쟁에 뛰어들었다. 아쉬움이 없었던 건 아니지만, 오히려 좋은 기회를 잡은 거라고, 제2의 배구 인생을 시작하는 거라고 생각하고 있다”고 배경을 밝혔다.

그렇게 미들블로커로서의 첫 풀 시즌에 나선 한국민은 시즌 초중반까지 속공 부문 최상위권에 랭크되는 등 좋은 활약을 펼쳤다. 그러나 중후반 이후의 활약상은 다소 아쉬움이 남았다. “초반에는 (황)승빈이 형과의 속공 호흡이 되게 잘 맞았다. 또 블로킹에서도 선수들과 약속한 플레이가 잘 이뤄졌다”고 운을 뗀 한국민은 “그러나 시즌 후반으로 가면서 선수들이 지쳤고, 나 역시 욕심이 너무 커져서 좋은 모습을 보이지 못했다. 속공에서는 개인기록 순위권에 계속 올라 있고 싶었고, 블로킹은 더 잘하고 싶었다. 그런 욕심들 때문에 이것저것 시도를 했는데 다 잘 풀리지 않았다”며 중후반부의 부진 원인을 스스로 되짚었다.

속공과 블로킹에서뿐만 아니라, 서브 토스와 스텝에 변화를 주려고 했던 시도 역시 성공적이지는 못했다. 한국민은 “포지션을 변경한 뒤 강서브와 플로터 서브의 팀 내 비중을 맞추기 위해서 내가 플로터 서브를 때리는 쪽이 나을 것 같다는 팀 내 의견이 있었다. 그런데 나는 늘 강타를 때리던 선수다보니 생각보다 플로터 서브를 때려야 하는 상황에서 어려움이 좀 있었다. 토스부터 스텝까지 약간 망가지는 느낌도 들었다”며 변화가 녹록치 않았음을 털어놨다. 


이제 한국민은 미들블로커로서의 두 번째 시즌을 맞이한다. 그는 “팀적으로 리시브가 좋아질 것이라고 생각하기 때문에 공격에서는 큰 지장이 없을 것 같다. 블로킹이나 서브에서 지난 시즌에 너무 안 좋은 모습을 보여드린 것 같아서, 그 부분들을 보완하려고 한다”며 성장을 원하는 부분을 소개하기도 했다.

더 좋은 시즌을 만들고자 하는 한국민은 다행히 KB손해보험의 새로운 사령탑 미겔 리베라 감독과의 첫 단추를 잘 꿴 것처럼 보였다. 그는 “감독님께서는 선수들을 믿어주신다. 또 선수들의 컨디션에 맞는 훈련을 추구하신다. 지금 우리 팀에 필요한 승리의 문화를 만들기 위한 노력도 많이 하고 계신다”며 리베라 감독의 팀 운영 방식에 대한 만족감을 표했다.

또한 “감독님이 선수들과 개인 미팅을 진행했다. 나에게는 ‘리딩이나 서브에서 변화해야 할 부분들이 많지만, 조급해하지 말고 계속 자신감을 유지하면서 해나가라’는 조언을 해주셨다”고 밝힌 한국민은 “내가 건의한 사항도 있다. 주전-비주전을 나눠서 따로 훈련하기 보다는 같은 시간에 같은 공간에서 훈련하는 것이 원 팀을 만드는 데 더 도움이 될 것 같다는 건의를 드렸다”며 리베라 감독과 적극적이고 건설적으로 소통하고 있음을 전했다.


인터뷰를 마치며 한국민은 “지난 시즌에 너무나도 좋지 않은 모습을 많이 보여드렸음에도 끝까지 응원해주신 팬 여러분들에게 너무 감사드린다. 이번 시즌에는 꼭 더 좋은 모습으로 찾아뵙겠다. 응원해주시고 기다려주셨으면 좋겠다”며 팬들을 향한 진심을 표현했다. 과연 리베라 감독이 이끄는 새로운 KB손해보험과, 2년차 미들블로커 한국민이 얼마나 발전한 모습을 보여줄 수 있을지 기대된다.

사진_수원/김희수 기자, KOVO 테러 태그 방지용
 

레이저티비 - 스포츠중계, 빠른스포츠중계, 무료스포츠중계, 해외축구중계사이트, 메이저리그중계, 야구중계, 농구중계, 축구중계, 해외스포츠중계, 프리미어리그중계, mlb중계, 일본야구중계, 월드컵중계, 느바중계, nba중 계, 하키중계, 아이스하키중계, nhl중계, 미식축구중계, 배구중계, 스프츠라이브중계, 스포츠중계사이트, 무료스포츠중계, 실시간스포츠중계사이트, epl중계, npb중계, 올윈티비, 챔피언스리그중계, 챔스중계, 리그앙중계, nfl중계, 프라메라리가중계, 분데스리가중계, 에리디비지에중계, 미국야구중계, wnba중계, 미국농구중계, npb중계, 올림픽중계, 무료중계, kbo중계, 프로야구중계

추천0

댓글목록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

경험치랭킹

경험치랭킹

레이저 TV는 유튜브 API로 수집되어 만들어진 사이트이며 저작권에 대한 영상이 있을시 삭제조치 하곘습니다.

레이저 TV는 실시간 라이브 스트리밍의 경우 저작권에 위배되는 영상에 송출을 제한합니다.

레이저 TV는 방송통신 심의위원회에 규정을 준수합니다.

스포츠중계 , 해외스포츠중계 , 축구중계 , 해외축구중계 , 실시간중계TV , 농구중계 , 야구중계 , MLB중계 , NBA중계

탑버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