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현장스케치]인천강등!인천강등!안방서강등콜치욕..'2부서개과천선'걸개까지 > 스포츠뉴스

스포츠중계

스포츠중계사이트

해외스포츠중계

실시간스포츠중계

스포츠중계안전놀이터

무료스포츠중계

해외축구스포츠중계

해외스포츠중계분석사이트

축구중계

해외축구중계

프리미어리그중계

야구중계

스포츠중계방송사이트

축구중계방송

무료스포츠중계사이트

본문 바로가기

스포츠뉴스

[뉴스][현장스케치]인천강등!인천강등!안방서강등콜치욕..'2부서개과천선'걸개까지

조회 : 321

추천 : 0

24-11-10 19:40

페이지 정보

본문

2024111001000668800097191.webp

[인천=스포츠조선 한동훈 기자] 인천 강등! 인천 강등!

안방에 치욕적인 '강등콜'이 울려퍼졌다. 원정 서포터스석을 가득 채운 대전 팬들은 스타디움이 쩌렁쩌렁 울릴 정도로 인천의 강등을 조롱했다. 올 시즌 경기장에 단체 물병 투척 사태를 일으킨 인천 팬들은 그 업보를 아주 지독하게 치렀다.

인천은 10일 인천축구전용경기장에서 열린 '하나은행 K리그1 2024' 37라운드 홈경기에서 대전 하나시티즌에 1대2로 패했다. 전주에서 동시에 열린 경기에서 전북이 대구를 잡으면서 희비가 엇갈렸다. 최종 라운드를 남기고 12위 인천은 11위 대구와 승점 4점 차이를 좁히지 못했다. K리그1 꼴찌인 12등은 K리그2로 다이렉트 강등된다. 10위와 11위는 승강 플레이오프 기회가 남았다. 대전은 10위 전북과 승점 4점 차이를 지켜내며 잔류를 확정했다.

경기가 끝나기가 무섭게 대전 서포터스석이 분주해졌다. 이들은 단체로 '인천 강등!'을 반복적으로 외쳤다. 경기 중에는 보이지 않던 걸개도 속속 펼쳐졌다. 일부 자극적인 문구가 적힌 걸개들은 슬며시 접히기도 했다. '0원하자 3류팬 2부리거', '노를 저어 2부로 가라', '2부에서 개과천선' 등 인천의 상처에 소금을 뿌리는 걸개들이 관중석을 뒤덮었다.

대전 서포터스의 도발이 선을 넘은 것이 아닌가 보일 수도 있지만 인천이 자초한 일이기도 하다.

인천은 지난 5월 11일 홈에서 열린 12라운드 FC서울전에 커다란 물의를 일으켰다. 1대2로 패배한 직후 인천 서포터스들이 그라운드로 물병을 투척했다. 100개가 넘는 생수통이 경기장으로 날아들었다. 서울 기성용이 물병을 맞고 쓰러지기도 했다.

한국프로축구연맹은 인천에 철퇴를 가했다. 인천도 해당 팬들에게 강경 대응했다. 연맹은 인천에 제재금 2000만원과 응원석 폐쇄 5경기 중징계를 내렸다. 인천은 물병을 던진 관객들에게 자진 신고를 요청했다. 당시 인천은 '자진 신고하지 않은 경우 모든 증거 자료를 종합해 관할 경찰서에 고발 조치함과 동시에 이번 사고에 대한 구단의 모든 재정 피해에 대한 금전적 손해배상을 청구할 예정'이라고 경고했다.

다만 황선홍 대전 감독은 직접 관중석으로 향해 자제를 당부했다.

황선홍 감독은 “승패는 물론 굉장히 중요하다. 그에 대한 반응도 중요하다. 그러나 삶에 있어서 존중도 있어야 한다고 생각한다. 그러면서 발전한다“고 말했다.

황 감독은 “우리 팬들도 많이 겪어봐서 그렇게 한다고 말씀하시는데 상대편에 대한 존중도 필요한 것 같아서 그랬다“고 밝혔다.

인천=한동훈 기자 dhhan@sportschosun.com 테러 태그 방지용
 

레이저티비 - 스포츠중계, 빠른스포츠중계, 무료스포츠중계, 해외축구중계사이트, 메이저리그중계, 야구중계, 농구중계, 축구중계, 해외스포츠중계, 프리미어리그중계, mlb중계, 일본야구중계, 월드컵중계, 느바중계, nba중 계, 하키중계, 아이스하키중계, nhl중계, 미식축구중계, 배구중계, 스프츠라이브중계, 스포츠중계사이트, 무료스포츠중계, 실시간스포츠중계사이트, epl중계, npb중계, 올윈티비, 챔피언스리그중계, 챔스중계, 리그앙중계, nfl중계, 프라메라리가중계, 분데스리가중계, 에리디비지에중계, 미국야구중계, wnba중계, 미국농구중계, npb중계, 올림픽중계, 무료중계, kbo중계, 프로야구중계

추천0

댓글목록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

경험치랭킹

경험치랭킹

레이저 TV는 유튜브 API로 수집되어 만들어진 사이트이며 저작권에 대한 영상이 있을시 삭제조치 하곘습니다.

레이저 TV는 실시간 라이브 스트리밍의 경우 저작권에 위배되는 영상에 송출을 제한합니다.

레이저 TV는 방송통신 심의위원회에 규정을 준수합니다.

스포츠중계 , 해외스포츠중계 , 축구중계 , 해외축구중계 , 실시간중계TV , 농구중계 , 야구중계 , MLB중계 , NBA중계

탑버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