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가스공사8연승저지’조동현감독,“제자신도되돌아봐야한다” > 스포츠뉴스

스포츠중계

스포츠중계사이트

해외스포츠중계

실시간스포츠중계

스포츠중계안전놀이터

무료스포츠중계

해외축구스포츠중계

해외스포츠중계분석사이트

축구중계

해외축구중계

프리미어리그중계

야구중계

스포츠중계방송사이트

축구중계방송

무료스포츠중계사이트

본문 바로가기

스포츠뉴스

[뉴스]‘가스공사8연승저지’조동현감독,“제자신도되돌아봐야한다”

조회 : 301

추천 : 0

24-11-10 19:20

페이지 정보

본문

p1065607940398778_293_thum.webp

[점프볼=대구/이재범 기자] “제 자신도 되돌아봐야 한다. 2라운드부터 어느 정도 (기용하는) 선수들의 틀을 잡아가야 한다고 생각한다.”

울산 현대모비스는 10일 대구체육관에서 열린 2024~2025 KCC 프로농구 대구 한국가스공사와 원정 경기에서 19점 열세를 극복하며 67-64로 짜릿한 역전승을 거뒀다.

원정에서 유독 강한 현대모비스는 가스공사의 8연승을 저지하며 원정 5전승을 달렸다. 현대모비스는 6승 3패, 3위로 1라운드를 마쳤다.

1쿼터부터 주도권을 뺏긴 현대모비스는 3쿼터 초반 46-55, 19점 차이까지 뒤졌다.

이 때부터 집중력을 발휘했다. 연속 11점을 몰아치며 한 자리 점수 차이로 좁혔고, 이후 조금씩, 조금씩 점수 차이를 줄여 나간 끝에 4쿼터 막판 박무빈의 점퍼로 역전에 성공했다.

샘조세프 벨란겔에게 실점하며 22.6초를 남기고 64-64, 동점 상황에서 작전시간을 불렀다.

대부분 시간을 흘려보낸 현대모비스는 1.4초를 남기고 이우석의 3점슛으로 다시 한 발 앞선 뒤 앤드류 니콜슨의 3점슛이 빗나가 역전승으로 경기를 마무리했다.

다음은 기자회견에서 나온 조동현 현대모비스 감독의 일문일답이다.

경기 총평
선수들이 만든 결과다. 엊그제 경기를 하고 좀 힘들지 않나 생각해서 점수가 서로 많이 안 나기를 바랐다. 우리가 가스공사와 시즌 첫 경기라서 전반에는 수비에 적응을 못했는데 후반에 들어가서 공수 적응해서 좋은 경기로 끌고 갔다.

하프 타임 때 선수들에게 해준 이야기
후반전에 이길 거니까 걱정하지 말라고 했다(웃음). 전반전에는 (가스공사의 수비가) 강해서 적응을 못 했는데 후반에 오히려 체력이 떨어질 거고, 우리는 우리 나름대로 준비한 스위치 디펜스를 잘 한다면 승산이 있다고 봤다. 전반에서 조금 더 벌어졌으면 따라가기 힘들었을 거다. 그런 끈끈함이 생겼다. 가스공사 앞선 선수들이 우리 수비에 무리해서 던진 3점슛이 들어갔으면 힘들었을 건데 (가스공사의 3점슛이 안 들어가는) 운이 우리에게 좋았다.

3쿼터까지 0개였던 3점슛이 4쿼터 때 4개 들어갔다.
우리가 오늘(10일) 경기뿐 아니라 3점슛 성공률이 높지 않다. 시도를 많이 하라고 해도 올해는 압박이 강해서 다른 팀에 비해 시도 자체가 적다. 3점슛은 들어갈 수도, 안 들어갈 수도 있지만, 선수들에게 자신있게 쏘라고 한다. 대신 그 과정에 대해서 이야기를 한다. 들어가고 안 들어가는 건 던져서 결과를 보는 거다.

가스공사와 경기에서 후반에 적응했다는 건 농구를 간결하게 한 거다. 드리블이 길어지면 스틸을 당할 수 있어서 우리가 불리하다. 드리블을 두 번 이상 치지 말고 투맨게임을 해서 (슛을) 던지고 리바운드를 들어가는 간결한 농구를 주문했는데 선수들이 이 부분을 잘 했다. 슛이나 미스매치 이용 등 판단을 잘 했다.

마지막 상황은 작전이었나?
이우석이 1대1을 하는 건 아니었다. 제일 믿음직한 함지훈과 숀 롱의 빅투빅을 먼저 하고, (가스공사가) 팀 파울이기에 스위치가 되면 미스매치라서 포스트에서 파울을 얻는 작전을 지시했다. 스위치가 되었을 때 (외곽) 수비가 약한 김동량 선수가 이우석을 막아서 그런 기회가 났다.

원정에서 잘 한다.
홈에서 잘 해야 한다. 작년보다 좋아진 건 경기력이 1라운드에서 안 좋았는데 조금씩 적응을 하면서 좋아질 거고, 그런 가운데 6승을 했다. 삼성과의 경기도 그렇고, 승부처에서 뒤집는다는 건 선수들이 여름에 체력 훈련 등을 해서 끈끈함이 생겼고, 좋아졌다.

1라운드를 돌아보면
KBL이 가고자 하는 방향에서 적응도 했지만, 잘못된 부분도 있을 거고, 여러 선수를 기용하니까 제 자신도 되돌아봐야 한다. 선수 운영에서, 물론 모든 선수들이 여름에 열심히 해서 기회를 주는 것도 감독의 몫이지만, 2라운드부터 어느 정도 (기용하는) 선수들의 틀을 잡아가야 한다고 생각한다.

#사진_ 박상혁 기자 테러 태그 방지용
 

레이저티비 - 스포츠중계, 빠른스포츠중계, 무료스포츠중계, 해외축구중계사이트, 메이저리그중계, 야구중계, 농구중계, 축구중계, 해외스포츠중계, 프리미어리그중계, mlb중계, 일본야구중계, 월드컵중계, 느바중계, nba중 계, 하키중계, 아이스하키중계, nhl중계, 미식축구중계, 배구중계, 스프츠라이브중계, 스포츠중계사이트, 무료스포츠중계, 실시간스포츠중계사이트, epl중계, npb중계, 올윈티비, 챔피언스리그중계, 챔스중계, 리그앙중계, nfl중계, 프라메라리가중계, 분데스리가중계, 에리디비지에중계, 미국야구중계, wnba중계, 미국농구중계, npb중계, 올림픽중계, 무료중계, kbo중계, 프로야구중계

추천0

댓글목록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

경험치랭킹

경험치랭킹

레이저 TV는 유튜브 API로 수집되어 만들어진 사이트이며 저작권에 대한 영상이 있을시 삭제조치 하곘습니다.

레이저 TV는 실시간 라이브 스트리밍의 경우 저작권에 위배되는 영상에 송출을 제한합니다.

레이저 TV는 방송통신 심의위원회에 규정을 준수합니다.

스포츠중계 , 해외스포츠중계 , 축구중계 , 해외축구중계 , 실시간중계TV , 농구중계 , 야구중계 , MLB중계 , NBA중계

탑버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