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우주대명장이4연패라니“충격에EPL우승내려놓은과르디올라…“한번은다른팀이우 > 스포츠뉴스

스포츠중계

스포츠중계사이트

해외스포츠중계

실시간스포츠중계

스포츠중계안전놀이터

무료스포츠중계

해외축구스포츠중계

해외스포츠중계분석사이트

축구중계

해외축구중계

프리미어리그중계

야구중계

스포츠중계방송사이트

축구중계방송

무료스포츠중계사이트

본문 바로가기

스포츠뉴스

[뉴스]“우주대명장이4연패라니“충격에EPL우승내려놓은과르디올라…“한번은다른팀이우

조회 : 303

추천 : 0

24-11-10 11:49

페이지 정보

본문

2024111001000622900092831.webp

[스포츠조선 윤진만 기자]지도자 경력 최초로 4연패를 당한 충격이 컸던걸까. 펩 과르디올라 맨시티 감독이 올 시즌 리그 우승 의지를 내려놨다.

과르디올라 감독은 10일(한국시각) 영국 브라이턴 아메리칸 익스프레스 스타디움에서 열린 브라이턴과의 2024~2025시즌 잉글랜드프리미어리그(EPL) 11라운드 원정경기에서 1대2 역전패했다.

전반 23분 '괴물 공격수' 엘링 홀란의 선제골(12호골)로 전반을 1-0으로 앞선 맨시티는 뒷심 부족으로 후반 33분과 38분 주앙 페드로, 맷 오리일리에게 연속골을 헌납하며 무너져내렸다.

이로써 맨시티는 지난달 26일 사우스햄턴에 1대0으로 승리한 뒤 토트넘(EFL컵·1대2 패), 본머스(리그·1대2 패), 스포르팅CP(챔피언스리그·1대4 패)전을 포함해 충격의 4연패를 떠안았다. 4경기에서 무려 10골을 내줬다.

맨시티가 공식전에서 4연패를 당한 건 셰이크 만수르 현 맨시티 구단주가 구단을 인수하기 전인 2006년 이후 18년만이다. 바르셀로나, 바이에른뮌헨을 지휘한 뒤 2016년 맨시티 지휘봉을 잡은 과르디올라 감독 지도자 커리어에선 최초다.

브라이턴전 사전 기자회견에서 맨시티의 부진을 예견했다는 뉘앙스를 풍긴 과르디올라 감독은 우승 의지가 꺾인 듯 경기 후 “지난 7시즌 중 6번 우승한 뒤 어쩌면 올해는 다른 팀이 우승할 자격이 있을지도 모른다“고 말했다.

맨시티는 지난시즌 아스널을 추월해 EPL 역사상 첫 4연패를 달성한 과르디올라 감독의 '역전 우승 심리전'이라는 분석도 있다.

맨시티는 올 시즌 승점 23점으로 여전히 2위를 달린다. 같은 날 애스턴빌라를 2대0으로 꺾은 선두 리버풀(28점)과의 승점차는 5점.

과르디올라 감독은 '다른 팀이 우승할 자격이 있을지도 모른다'고 발언한 뒤 “4연패이지만, 리그에선 2연패“라며 호들갑을 떨 상황은 아니라고 말했다. 다시 승리를 할 수 있는 방법을 고민하겠다고 덧붙였다.

하지만 현지에선 올시즌을 끝으로 계약이 만료되는 과르디올라 감독의 재계약 이슈가 맞물려 팀이 힘을 잃어가는 중이라고 분석하고 있다. 2강으로 예상된 맨시티와 아스널의 동반 부진 속 아르네 슬롯 체제로 바뀐 리버풀이 치고 나가는 모양새다.

맨시티는 A매치 휴식기를 보낸 뒤 24일 손흥민이 몸담은 토트넘과 홈 경기, 내달 2일 리버풀 원정 2연전을 펼칠 예정이다. 윤진만 기자 yoonjinman@sportschosun.com 테러 태그 방지용
 

레이저티비 - 스포츠중계, 빠른스포츠중계, 무료스포츠중계, 해외축구중계사이트, 메이저리그중계, 야구중계, 농구중계, 축구중계, 해외스포츠중계, 프리미어리그중계, mlb중계, 일본야구중계, 월드컵중계, 느바중계, nba중 계, 하키중계, 아이스하키중계, nhl중계, 미식축구중계, 배구중계, 스프츠라이브중계, 스포츠중계사이트, 무료스포츠중계, 실시간스포츠중계사이트, epl중계, npb중계, 올윈티비, 챔피언스리그중계, 챔스중계, 리그앙중계, nfl중계, 프라메라리가중계, 분데스리가중계, 에리디비지에중계, 미국야구중계, wnba중계, 미국농구중계, npb중계, 올림픽중계, 무료중계, kbo중계, 프로야구중계

추천0

댓글목록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

경험치랭킹

경험치랭킹

레이저 TV는 유튜브 API로 수집되어 만들어진 사이트이며 저작권에 대한 영상이 있을시 삭제조치 하곘습니다.

레이저 TV는 실시간 라이브 스트리밍의 경우 저작권에 위배되는 영상에 송출을 제한합니다.

레이저 TV는 방송통신 심의위원회에 규정을 준수합니다.

스포츠중계 , 해외스포츠중계 , 축구중계 , 해외축구중계 , 실시간중계TV , 농구중계 , 야구중계 , MLB중계 , NBA중계

탑버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