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FA로만300억+@'리빙레전드바라보는'7살아래'친동생의속내“자랑스럽고고 > 스포츠뉴스

스포츠중계

스포츠중계사이트

해외스포츠중계

실시간스포츠중계

스포츠중계안전놀이터

무료스포츠중계

해외축구스포츠중계

해외스포츠중계분석사이트

축구중계

해외축구중계

프리미어리그중계

야구중계

스포츠중계방송사이트

축구중계방송

무료스포츠중계사이트

본문 바로가기

스포츠뉴스

[뉴스]'FA로만300억+@'리빙레전드바라보는'7살아래'친동생의속내“자랑스럽고고

조회 : 349

추천 : 0

24-11-07 10:18

페이지 정보

본문

2024110701000457000062992.webp

[스포츠조선 김영록 기자] FA 총액으로만 300억을 넘겼다. 말 그대로 한국 프로야구를 대표하는 슈퍼스타이자 레전드, 그를 친형으로 둔 '현역' 동생의 마음은 어떨까.

최정은 SK 와이번스-SSG 랜더스 원클럽맨이다. 프로야구 무대에서만 무려 20년을 한결같이 뛰었다. 통산 495홈런으로 이승엽 현 두산 베어스 감독을 넘어 프로 역대 최다 홈런의 주인공이 됐고, 대기록은 여전히 진행중이다.

롯데는 올해 대규모 타선 리빌딩을 이뤘지만, 여전히 선수층은 그리 두텁지 못하다. 부산은 기회의 땅이었고, 최항은 올해 그 기회를 놓치지 않았다. 쏠쏠한 좌타 대타 자원이자 1, 2, 3루를 두루 커버하며 언제든 빈틈을 메웠다. 1군 엔트리의 한 자리를 차지하기에 부족함이 없었다.

소속팀은 달라졌지만 형제의 우애는 여전히 돈독하다. 공교롭게도 최정이 통산 최다 홈런 신기록을 세운 것도 지난 4월 24일 부산 롯데전, 동생이 지켜보는 앞이었다.

최항은 “형이 무심한 것 같으면서도 내 경기를 다 챙겨본다. '여기서 이렇게 했어야지' 이런 식으로 조언도 해준다. 정말 든든하다“고 했다.

최정은 어쩌면 최항의 야구인생에선 넘을 수 없는 거대한 벽이었을 수도 있다. 유신고에서 SSG까지, 최항은 형 최정의 발자취를 꾸준히 뒤따랐다.

2012년 SSG 랜더스에 8라운드(전체 70번)로 지명받으며 프로에 입문했고, 작년까지 SSG에서만 12년을 뛰었다. 가능성과 재능을 인정받았지만, 아쉽게도 터뜨리진 못했다. 올시즌을 앞두고 2차 드래프트를 통해 롯데 자이언츠로 이적한 게 최항에겐 첫 궤도 이탈인 셈이다.

'그 최정'의 동생인데, 아쉽게도 그런 기대치는 채워주지 못했다. 조심스런 질문에 최항은 얼굴 가득 환한 미소로 답했다.

“형은 어릴 때부터 내 자부심이었다. '최정의 동생'이 아니라 '최정 알지? 그 최정이 우리 형'이라고 표현하는 게 맞는 것 같다. 너무 철이 없었나? 비교 대상이 아니라 마냥 자랑스러운 존재다. 최정이라는 대단한 형이 있다는 자부심이다.“

최항보다 7살 위, '소년 장사'라는 별명과 함께 데뷔 첫해부터 리그를 대표하는 거포로 우뚝 선 최정이다.

최항은 “난 어릴 때부터 타고난 느낌은 아니었다. 꾸준히 업그레이드를 해왔을 뿐“이라며 “형은 애초에 나와는 가진 재능이 달랐다. 하지만 그 형이 끊임없이 노력하는 모습을 봤다. 덕분에 나도 지금까지 야구선수로 살아왔다. 내 야구인생에 도움이 되면 됐지, 부담을 느껴본 적은 없다“고 강조했다.

하지만 FA 여부에 대해선 끝까지 입을 다물었다고. 최항은 “그런 얘긴 절대 안 한다. FA 관련 소식은 기사로 봤다. 하지만 인천의 최정 아닌가“라며 웃었다.

최정은 지난 6일 SSG과 FA 계약을 체결했다. 4년 총액 110억원의 조건이다. 인센티브 없이 전액 보장됐다. 계약금 30억원은 일시불, 나머지 80억원은 4년에 걸쳐 연봉으로 지급받는다.

2015년 첫 FA 당시 4년 86억원, 2019년 두번째 FA 때는 6년 106억원을 받았던 최정은 이번 계약으로 FA 누적 총액으로만 302억원이라는 KBO리그 역대 최고 기록(총액 기준)을 세웠다. 종전 1위는 277억원을 받은 두산 베어스 양의지(NC 4년 125억원, 두산 4+2년 152억원)였다. 최정은 이적 없이, 해외 진출 없이 SSG 원클럽맨으로 300억을 넘겼다는 점에서 더욱 특별하다.

김해=김영록 기자 lunarfly@sportschosun.com 테러 태그 방지용
 

레이저티비 - 스포츠중계, 빠른스포츠중계, 무료스포츠중계, 해외축구중계사이트, 메이저리그중계, 야구중계, 농구중계, 축구중계, 해외스포츠중계, 프리미어리그중계, mlb중계, 일본야구중계, 월드컵중계, 느바중계, nba중 계, 하키중계, 아이스하키중계, nhl중계, 미식축구중계, 배구중계, 스프츠라이브중계, 스포츠중계사이트, 무료스포츠중계, 실시간스포츠중계사이트, epl중계, npb중계, 올윈티비, 챔피언스리그중계, 챔스중계, 리그앙중계, nfl중계, 프라메라리가중계, 분데스리가중계, 에리디비지에중계, 미국야구중계, wnba중계, 미국농구중계, npb중계, 올림픽중계, 무료중계, kbo중계, 프로야구중계

추천0

댓글목록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

경험치랭킹

경험치랭킹

레이저 TV는 유튜브 API로 수집되어 만들어진 사이트이며 저작권에 대한 영상이 있을시 삭제조치 하곘습니다.

레이저 TV는 실시간 라이브 스트리밍의 경우 저작권에 위배되는 영상에 송출을 제한합니다.

레이저 TV는 방송통신 심의위원회에 규정을 준수합니다.

스포츠중계 , 해외스포츠중계 , 축구중계 , 해외축구중계 , 실시간중계TV , 농구중계 , 야구중계 , MLB중계 , NBA중계

탑버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