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분위기쇄신시급한김주성감독"외곽최대한막아야"
조회 : 369
추천 : 0
24-11-04 18:47
조회 : 369
추천 : 0
24-11-04 18:47
페이지 정보
본문

DB가 반전을 일궈낼 수 있을까.
원주 DB 프로미는 4일 원주종합체육관에서 2024-2025 KCC 프로농구 정규리그 고양 소노 스카이거너스와의 1라운드 홈경기를 치른다.
개막전에서 승리했던 DB는 이후 내리 5연패를 기록하며 9위까지 떨어져있다. 개막 전 우승 후보로 꼽혔던 기대에 상반되는 행보.
그나마 고무적인 건 1주일 간의 휴식 후 가졌던 수원 KT 소닉붐과의 직전 경기에서 이선 알바노의 경기력이 회복됐다는 것. 역전패는 뼈아팠지만, 하나씩 희망을 찾아나가야 하는 DB다.
경기 전 만난 김주성 감독은 “상대도 상대지만, 우리의 컨디션이 중요하다. 분명 좋아지고 있는 상태라 생각한다. 부상 선수가 오고가는 과정에서 밸런스 문제가 있었던 건데, 이선 알바노도 확실히 좋아지고 있다“라며 팀을 바라봤다.
그러면서 “턴오버와 리바운드로 인해 패배한 경기가 많았다. 이 부분을 선수들에게 더 강조할 생각이다. 오늘 소노를 상대하는 데에 있어서는 결국 주요 선수들의 3점슛을 최대한 막을 수 있게끔 하려고 한다“라고 경기 계획을 덧붙였다.
현재 DB는 트리플 포스트의 한 축인 김종규가 무릎 통증으로 인해 직전 경기부터 이탈해 있는 상황이다. 김종규의 복귀까지 최소 2~3주가 걸릴 것으로 예상되는 상황에서 DB는 주장 강상재의 반등이 절실하다.
이에 김주성 감독은 “부상으로 인해 쉬었다 왔기 때문에 컨디션이 떨어져있다. 그럼에도 우리 팀의 코어이기 때문에 믿을 수밖에 없다. 공격적인 롤을 더 줄 것이고, 빨리 컨디션을 끌어 올려서 스스로 이겨내는 방법 밖에 없다“라고 말했다.
끝으로 김 감독은 “올 시즌을 앞두고 전체적으로 득점이 줄어들 것이란 예상은 했었다. 그래도 패배하는 과정 속에서도 70점 중반 대의 점수가 나오고 있다. 선수들에게 리바운드와 턴오버 부분에 강조를 더 해서 경기력을 올려야 한다“라며 코트로 나섰다.
사진 = KBL 제공 테러 태그 방지용
레이저티비 - 스포츠중계, 빠른스포츠중계, 무료스포츠중계, 해외축구중계사이트, 메이저리그중계, 야구중계, 농구중계, 축구중계, 해외스포츠중계, 프리미어리그중계, mlb중계, 일본야구중계, 월드컵중계, 느바중계, nba중 계, 하키중계, 아이스하키중계, nhl중계, 미식축구중계, 배구중계, 스프츠라이브중계, 스포츠중계사이트, 무료스포츠중계, 실시간스포츠중계사이트, epl중계, npb중계, 올윈티비, 챔피언스리그중계, 챔스중계, 리그앙중계, nfl중계, 프라메라리가중계, 분데스리가중계, 에리디비지에중계, 미국야구중계, wnba중계, 미국농구중계, npb중계, 올림픽중계, 무료중계, kbo중계, 프로야구중계
- 이전글[뉴스]제동걸린소노김승기감독"이길때운영잘해야" 24.11.04
- 다음글[뉴스]김용달감독총괄→이영우윤학길등레전드노하우전수…'17세이하선수70명'KBO 24.11.04
댓글목록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