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파이어볼러키운다.'신인에인색했던LG의이례적행보.1군마캠에신인투수가4명 > 스포츠뉴스

스포츠중계

스포츠중계사이트

해외스포츠중계

실시간스포츠중계

스포츠중계안전놀이터

무료스포츠중계

해외축구스포츠중계

해외스포츠중계분석사이트

축구중계

해외축구중계

프리미어리그중계

야구중계

스포츠중계방송사이트

축구중계방송

무료스포츠중계사이트

본문 바로가기

스포츠뉴스

[뉴스]'파이어볼러키운다.'신인에인색했던LG의이례적행보.1군마캠에신인투수가4명

조회 : 333

추천 : 0

24-10-27 15:58

페이지 정보

본문

2024102701001986400268241.jpg

[이천=스포츠조선 권인하 기자]4명의 신인 파이어볼러 중 내년시즌 1군 무대에서 보게될 이가 있을까.

LG는 지난 23일부터 이천 LG챔피언스파크에서 1군 마무리캠프를 시작했다. 투수 10명, 포수 1명, 내야수 3명, 외야수 1명 등 15명의 조촐한(?) 선수단이 염경엽 감독 등 14명의 코칭스태프의 지도를 받는다. 울산에서 열리고 있는 KBO 폴리그가 끝나면 1군 마무리캠프에 합류하는 선수들이 더 늘어나게 된다.

눈에 띄는 이름은 김영우(1라운드) 추세현(2라운드) 박시원(6라운드) 김종운(7라운드) 등 4명의 신인 투수들이다.

보통 신인들은 2군 마무리 캠프에서 몸만들기 정도만 하는 경우가 많은데 1군 캠프에 참가하고 있다는 것 자체가 의미가 있다. 염 감독이 눈여겨 보겠다는 뜻. 즉 내년시즌 1군 가능성을 본다는 의미다.

염 감독은 “공이 빠르다고 해서, 150㎞가 가능하다고 해 4명을 불렀다“면서 “지금으론 4명 모두 스프링캠프까지 데려가서 키워볼 생각을 가지고 있다“라고 밝혔다. 그만큼 공 빠른 투수에 목이 말랐다는 뜻으로 보인다.

LG는 내년시즌 정규리그 우승을 위해선 마운드 보강이 필요하다. 당장 불펜 자원이 부족하다. 올시즌 필승조를 키우는데 어려움을 겪은 LG는 기복이 심한 불펜으로 인해 경기 운영이 쉽지 않았다. 사실상 필승조가 마무리 유영찬과 셋업맨 김진성 둘 뿐이었다. 염 감독이 처음에 구상했던 박명근 백승현 김유영 이우찬 등이 계산대로 크지 못하며 기복이 심한 불펜진이 됐다. 수술로 인해 시즌 막판에 돌아온 함덕주는 구속이 예전보다 느려 큰 도움이 되지 못했다. 그러다 보니 마무리인 유영찬이 8회에 나와 멀티 이닝 세이브를 시도한 경우가 많았다.

미국으로 떠난 고우석이 돌아오면 큰 도움이 될 수 있지만 내년까지 계약이 돼 있어 고우석이 1년 더 메이저리그에 도전할 것으로 알려졌다. 결국 LG는 지난 2023년과 같은 풍부한 불펜진을 구성해야하는 숙제를 안고 있다.

선발 역시 필요하다. 올시즌 외국인 투수 2명과 임찬규 최원태 손주영 등 국내 선발 3명으로 좋은 선발진을 꾸렸다. 10개팀 중 가장 많은 58번의 퀄리티스타트를 기록했고, 선발 평균자책점도 4.26으로 KIA 타이거즈(4.10)에 이어 2위였다. 선발승은 48승으로 삼성 라이온즈(52승), KIA(50승)에 이어 3위.

좋은 선발야구를 했으나 이들 5명 외엔 마땅한 선발이 없었다. 이들이 부상으로 빠졌을 때 메워줄 대체 선발이 없어 불펜 데이로 경기를 끌고 나가야 했다. 대체 선발 중 승리가 단 1승도 없었다는 게 방증이다.

염 감독은 당연히 현재의 자원에서 키워내기도 해야하지만 새 인물에서도 재목을 찾기로 했다. 특히 불펜에 빠른 공을 뿌리는 선수가 없다는 게 고민이었다.

4명의 신인은 모두 강속구를 가지고 있다는 특징이 있다. 김영우는 최고 156㎞의 빠른 공을 던졌다. 주로 팀이 위기때 등판해 해결하는 역할을 했었다. 내야수와 투수를 겸했던 추세현도 최고 153㎞를 기록했다. 박시원은 최고 150㎞를 찍은 스태미너 좋은 선발형 투수이고, 김종운은 주 포지션이 포수였지만 2학년때부터 투수로도 던졌고, 마무리 투수로 등판하며 최고 148㎞를 기록한 투수 자원으로 LG 유니폼을 입었다.

마무리 캠프에서 준비된 훈련을 잘 받고 몸을 잘 만든다면 내년 애리조나 스프링캠프까지 이어질 수 있다. 당연히 내년시즌 1군 가능성이 높아진다. LG의 헐거워진 마운드. 신인들에겐 분명 기회다. 이천=권인하 기자 indyk@sportschosun.com 테러 태그 방지용
 

레이저티비 - 스포츠중계, 빠른스포츠중계, 무료스포츠중계, 해외축구중계사이트, 메이저리그중계, 야구중계, 농구중계, 축구중계, 해외스포츠중계, 프리미어리그중계, mlb중계, 일본야구중계, 월드컵중계, 느바중계, nba중 계, 하키중계, 아이스하키중계, nhl중계, 미식축구중계, 배구중계, 스프츠라이브중계, 스포츠중계사이트, 무료스포츠중계, 실시간스포츠중계사이트, epl중계, npb중계, 올윈티비, 챔피언스리그중계, 챔스중계, 리그앙중계, nfl중계, 프라메라리가중계, 분데스리가중계, 에리디비지에중계, 미국야구중계, wnba중계, 미국농구중계, npb중계, 올림픽중계, 무료중계, kbo중계, 프로야구중계

추천0

댓글목록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

경험치랭킹

경험치랭킹

레이저 TV는 유튜브 API로 수집되어 만들어진 사이트이며 저작권에 대한 영상이 있을시 삭제조치 하곘습니다.

레이저 TV는 실시간 라이브 스트리밍의 경우 저작권에 위배되는 영상에 송출을 제한합니다.

레이저 TV는 방송통신 심의위원회에 규정을 준수합니다.

스포츠중계 , 해외스포츠중계 , 축구중계 , 해외축구중계 , 실시간중계TV , 농구중계 , 야구중계 , MLB중계 , NBA중계

탑버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