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니스텔루이vs투헬vs텐하흐유임.맨유차기사령탑후보점입가경3가지안갯속
조회 : 656
추천 : 0
24-10-09 02:31
조회 : 656
추천 : 0
24-10-09 02:31
페이지 정보
본문

[스포츠조선 류동혁 기자] 니스텔루이 vs 투헬 vs 텐 하흐 유임
맨체스터 유나이티드의 차기 사령탑 운명이 묘하게 돌아간다. 현지 매체들의 보도가 완전히 엇갈린다.
영국 가디언지는 뤼트 판 니스텔루이 맨체스터 유나이티드 수석코치를 지목했다.
니스텔루이 수석코치는 네덜란드 축구의 레전드다. 1998년 PSV 에인트호벤을 거쳐 2001년부터 6년 간 맨체스터 유나이티드에서, 2006년부터 레알 마드리드에서 최전성기를 이어갔다.
2000년대 4대 스트라이커 중 한 명이었고, 당대 최고의 중앙 공격수였다. 맨유에서 219경기에서 150골을 넣으면서 레전드급 활약을 펼쳤다. 박지성과도 호흡을 맞췄다.
2012년 선수생활을 마감한 그는 지도자로 변신했다. 네덜란드 대표팀 수석코치를 지낸 뒤 2022년 에인트호벤 감독을 맡았던 그는 2024년 맨유의 수석코치로 재임하고 있다.
그리고 차기 사령탑 물망에 오른 상태다.
영국 더 미러지가 6일(이하 한국시각) '경질 위기에 몰린 맨유 에릭 텐 하흐 감독의 후임으로 뤼트 판 니스텔루이 수석코치가 강력한 차기 사령탑 후보로 떠오르고 있다. 일단 임시 감독직을 제안받을 것'이라고 전망했고, 가디언 지 역시 8일 '맨유의 고위수뇌부 회의에서 일단 텐 하흐 감독의 경질 여부를 논의할 것이다. 텐 하흐 감독이 경질되면 니스텔루이 수석코치가 지휘봉을 잡을 것'이라고 했다.
맨체스터 지역지 맨체스터 이브닝 뉴스는 8일 '에릭 텐 하흐 감독이 경질되면 토마스 투헬 전 바이에른 뮌헨 감독이 지휘봉을 잡을 것이다. 차기 사령탑으로 급부상하고 있다'고 했다.
텐 하흐 감독은 절대 위기다. 맨유는 지난 1일 토트넘과의 경기에서 0대3으로 완패했다.
올 시즌 부진을 거듭하고 있는 맨유의 경기력은 바닥이다. 때문에 현지 매체 뿐만 아니라 맨유의 팬들도 거친 비난을 쏟아냈다.
BBC는 '이번 여름 텐 하흐 감독과 맨유는 재계약을 맺었다. 하지만, 올 시즌 맨유의 경기력은 엉망진창이고, 무능하며, 규율이 없는 경기를 치렀다. 텐 하흐 감독이 경질의 절대적 위기가 있는 것은 사실이지만, 텐 하흐 감독이 경질 될 지 여부는 아직 알 수 없다'고 했다.
맨유의 경영자 렛클리프 회장은 BBC와의 인터뷰에서 '텐 하흐 감독의 신임 여부는 최고 경영자 오마르 베라다. 스포츠 디렉터 댄 애시워스, 테크니컬 디렉터 제이슨 윌콕스와 협의해서 내릴 것'이라고 했다. 류동혁 기자 sfryu@sportschosun.com 테러 태그 방지용
레이저티비 - 스포츠중계, 빠른스포츠중계, 무료스포츠중계, 해외축구중계사이트, 메이저리그중계, 야구중계, 농구중계, 축구중계, 해외스포츠중계, 프리미어리그중계, mlb중계, 일본야구중계, 월드컵중계, 느바중계, nba중 계, 하키중계, 아이스하키중계, nhl중계, 미식축구중계, 배구중계, 스프츠라이브중계, 스포츠중계사이트, 무료스포츠중계, 실시간스포츠중계사이트, epl중계, npb중계, 올윈티비, 챔피언스리그중계, 챔스중계, 리그앙중계, nfl중계, 프라메라리가중계, 분데스리가중계, 에리디비지에중계, 미국야구중계, wnba중계, 미국농구중계, npb중계, 올림픽중계, 무료중계, kbo중계, 프로야구중계
- 이전글[뉴스]'1선발이준PO에서3연투에결정적세이브라니...'1%의상황에서공4개로경기끝 24.10.09
- 다음글[뉴스]'충격'아스널'홈7연속득점'에이스부상,지난시즌막판부터무릎문제→결국대표 24.10.09
댓글목록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