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은퇴암시한클롭감독님,우크라이나에서취직하셨어요?“똑닮은도플갱어'클롭넨코'발
조회 : 930
추천 : 0
24-08-02 09:19
조회 : 930
추천 : 0
24-08-02 09:19
페이지 정보
본문

[스포츠조선 윤진만 기자]최근 은퇴 암시 발언으로 관심을 모은 명장 위르겐 클롭 전 리버풀 감독과 똑닮은 인물이 우크라이나에서 발견됐다.
우크라이나 명문 샤흐타르 도네츠크는 2일(한국시각), 공식 SNS를 통해 클롭 감독과 닮은꼴 인물을 소개했다.
합성은 아니었다. 실제 이 중년남성은 얼굴 형태, 안경, 머리카락 색깔, 수염까지 클롭과 너무도 닮아있었다.
샤흐타르측은 “클롭이 아니다. 저희 물리치료사 겸 재활사인 이고르 그르쉬코비치“라고 소개했다.
이 사진을 공유한 축구전문매체 '433'은 '유리 클롭넨코(Yuri Kloppnenko)'라는 이름을 달아줬다.
팬들의 반응도 폭발적이었다. “10년 후 클롭의 모습“, “클롭보다 더 클롭같다“, “테무 클롭 버전“, “그르쉬코비치도 게겐프레싱을 선호할까?“ 등의 반응을 보였다.
샤흐타르 구단은 '433' 게시글을 통해 팬들의 반응을 확인한 후 공식 채널에서 콘텐츠를 써먹었다.
한편, 클롭 감독은 최근 한 인터뷰에서 “저는 축구계에서 계속 일하고 싶고, 제 경험과 인맥을 활용해 다른 사람들을 돕고 싶다. 하지만 지금은 기회가 없다. 관심을 보이는 클럽이 없고, 대표팀도 없다“며 은퇴 가능성을 시사했다.
클롭 감독은 마인츠 공격수 출신으로 2001년부터 2008년까지 마인츠, 2008년부터 2015년까지 보루시아 도르트문트, 2015년부터 올해까지 리버풀을 맡았다. 전방 압박을 통한 화끈한 헤비메털 축구와 철저한 선수단 장악을 통해 최고의 팀을 상대로 우승 타이틀을 뺏는 클롭만의 이미지를 구축했다.
현재까지 분데스리가 우승 2회, DFB포칼 우승 2회, 프리미어리그 우승 1회, FA컵 우승 1회, EFL 컵 우승 3회, 유럽챔피언스리그 우승 2회, FIFA 클럽월드컵 우승 1회 등을 이끌며 명장의 반열에 올라섰다. 클롭 감독은 지난 5월 에너지 고갈을 이유로 9년간 머문 정든 안필드를 떠났다.
리버풀은 페예노르트에서 성과를 낸 아르네 슬롯 감독에게 포스트 클롭 자리를 맡겼다. 윤진만 기자 yoonjinman@sportschosun.com 테러 태그 방지용
레이저티비 - 스포츠중계, 빠른스포츠중계, 무료스포츠중계, 해외축구중계사이트, 메이저리그중계, 야구중계, 농구중계, 축구중계, 해외스포츠중계, 프리미어리그중계, mlb중계, 일본야구중계, 월드컵중계, 느바중계, nba중 계, 하키중계, 아이스하키중계, nhl중계, 미식축구중계, 배구중계, 스프츠라이브중계, 스포츠중계사이트, 무료스포츠중계, 실시간스포츠중계사이트, epl중계, npb중계, 올윈티비, 챔피언스리그중계, 챔스중계, 리그앙중계, nfl중계, 프라메라리가중계, 분데스리가중계, 에리디비지에중계, 미국야구중계, wnba중계, 미국농구중계, npb중계, 올림픽중계, 무료중계, kbo중계, 프로야구중계
- 이전글[뉴스][NBA]"유의미한보강없다?"레이커스,기존선수들성장믿을까 24.08.02
- 다음글[뉴스]몸은한국왔는데마음은맨체스터?...'텐하흐+맨유최악의영입'이원하는'아약스출신 24.08.02
댓글목록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