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올림픽]슛도사커리부진에도문제없었던미국...2G연속100점돌파하고8강행
조회 : 1,172
추천 : 0
24-08-01 05:55
조회 : 1,172
추천 : 0
24-08-01 05:55
페이지 정보
본문

미국이 남수단을 눌렀다.
미국 남자농구 국가대표팀은 1일(이하 한국시간) 프랑스 릴의 피에르 모로이 스타디움에서 열린 2024 파리 올림픽 조별리그 C조 남수단과의 경기에서 103-86으로 승리했다.
미국은 이날 승리로 2연승을 기록, 조별리그 마지막 경기에서 지더라도 최소 조 2위를 확보해 8강 진출을 확정했다. 미국의 다음 경기 상대는 푸에르토리코다.
푸에르토리코를 상대로 올림픽 첫 승을 따낸 남수단은 미국의 벽까지 넘어서기엔 역부족이었다. 남수단은 세르비아와의 최종전을 통해 8강 진출 여부가 정해진다.
두 팀은 올림픽이 열리기 전 평가전에서 만난 바 있다. 당시 미국의 압도적인 우위 예상에도 불구, 남수단이 예상보다 선전하며 1점 차 승부가 이뤄진 바 있다.
이번에는 달랐다. 미국은 1쿼터 중반부터 리드를 잡은 뒤 줄곧 10점 이상의 리드를 유지하며 무난하게 남수단을 꺾었다.
'슛도사' 스테픈 커리(3점)가 3점슛을 모두 놓치는 슈팅 난조를 겪고 조엘 엠비드가 결장했지만 드림팀으로 불리는 미국의 저력은 역시나 강했다.
뱀 아데바요(18점), 케빈 듀란트(14점), 데릭 화이트(10점) 등 벤치에서 나온 선수들이 뛰어난 경쟁력을 선보인 미국은 르브론 제임스(12점)와 데빈 부커(10점), 앤써니 에드워즈(13점)도 두 자릿수 득점을 올렸다.
남수단은 누니 오맛(24점), 불 쿠올(16점), 칼릭 존스(18점)가 분전했지만 수비가 무너지면서 패배를 맛봤다.
경기 초반은 팽팽했다. 미국이 르브론을 앞세워 차곡차곡 점수를 쌓자 남수단 또한 마리알 사요크의 연속 5득점으로 균형을 맞췄다.
접전을 이어가던 미국은 벤치 유닛 투입 후 분위기를 바꿨다. 수비를 탄탄하게 하는 가운데 듀란트가 자유투를 잇달아 얻어내며 공격을 주도했다. 앤써니 에드워즈의 림어택과 데릭 화이트의 3점슛을 더한 미국은 26-14로 1쿼터를 마쳤다.
2쿼터에 접어든 미국은 듀란트와 화이트의 3점슛으로 차이를 벌렸다. 남수단이 따라오는 흐름도 있었지만 미국은 올림픽 데뷔전에 나선 할리버튼이 외곽포 두 방을 터트리며 점수 간격을 유지했다. 이어 외곽 지원에 가세한 아데바요가 시원한 덩크까지 선보인 미국은 55-36으로 전반을 마무리했다.
3쿼터 초반 남수단이 추격의 불씨를 살렸다. 미국의 공격이 주춤한 틈을 타 외곽포를 중심으로 따라붙었다. 10점 차까지 쫓겼던 미국은 화이트와 앤써니 에드워즈의 3점슛으로 흐름을 전환했다. 아데바요와 화이트가 앨리웁 플레이를 합작하며 신바람을 낸 미국은 73-57로 3쿼터를 끝냈다.
4쿼터 들어 미국은 U-파울이 나오며 주춤하는 듯했지만 듀란트가 침착하게 급한 불을 껐다. 이어 침묵하던 커리도 첫 야투 득점을 기록하며 힘을 보탰다.
기세를 탄 미국은 부커의 앤드원 플레이와 더불어 듀란트-앤써니 데이비스의 환상적인 2대2 게임까지 나오며 남수단을 두들겼다.
사실상 승부는 여기서 확실히 기울었다. 평가전에서 남수단에 혼쭐이 났던 미국이 올림픽 본선에서는 무난하게 승리를 수확했다.
사진 = 로이터/뉴스1 제공 테러 태그 방지용
레이저티비 - 스포츠중계, 빠른스포츠중계, 무료스포츠중계, 해외축구중계사이트, 메이저리그중계, 야구중계, 농구중계, 축구중계, 해외스포츠중계, 프리미어리그중계, mlb중계, 일본야구중계, 월드컵중계, 느바중계, nba중 계, 하키중계, 아이스하키중계, nhl중계, 미식축구중계, 배구중계, 스프츠라이브중계, 스포츠중계사이트, 무료스포츠중계, 실시간스포츠중계사이트, epl중계, npb중계, 올윈티비, 챔피언스리그중계, 챔스중계, 리그앙중계, nfl중계, 프라메라리가중계, 분데스리가중계, 에리디비지에중계, 미국야구중계, wnba중계, 미국농구중계, npb중계, 올림픽중계, 무료중계, kbo중계, 프로야구중계
- 이전글[뉴스]반등노리는불곰군단,통산3점슛43.9%샤프슈터붙잡았다...151억재계약 24.08.01
- 다음글[뉴스]'얄궂은운명'배드민턴혼합복식한국팀끼리4강격돌,최소은메달확보![올림픽] 24.08.01
댓글목록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