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타율0.294→0.358'체력약점극복한비결?“훈련보다휴식“사령탑의조언이 > 스포츠뉴스

스포츠중계

스포츠중계사이트

해외스포츠중계

실시간스포츠중계

스포츠중계안전놀이터

무료스포츠중계

해외축구스포츠중계

해외스포츠중계분석사이트

축구중계

해외축구중계

프리미어리그중계

야구중계

스포츠중계방송사이트

축구중계방송

무료스포츠중계사이트

본문 바로가기

스포츠뉴스

[뉴스]'타율0.294→0.358'체력약점극복한비결?“훈련보다휴식“사령탑의조언이

조회 : 743

추천 : 0

24-07-31 15:13

페이지 정보

본문

2024073101002368100343061.jpg

[인천=스포츠조선 김영록 기자] 후반기 타율 3할5푼8리, OPS(출루율+장타율) 0.978.

시즌 타율도 어느덧 3할4리까지 끌어올렸다. 지난해 부진을 닫고 자신에게 따라붙는 '3할 유격수'라는 수식어를 다시금 증명했다.

SSG 랜더스 박성한은 30일 인천 롯데 자이언츠전에서 홈런 포함 3안타 3타점을 몰아치며 팀 승리를 이끌었다.

1회말 적시타에 6회말 쐐기포까지, 2회말 동점포를 터뜨린 이지영과 함께 이날 타선을 이끈 주역이었다. 10개 구단 중 롯데 상대로 유독 강하다. 타율이 6할(35타수 21안타)에 달한다. '롯데 킬러' 그 자체다.

매년 체력 문제로 후반기에 고생했던 그다. 박성한은 “감독님께서 '경기에 포커스를 맞춰라'라고 이야기하셨다. 그래서 훈련보다는 휴식을 취하면서 경기에 집중했다“고 돌아봤다. 훈련량을 줄이고 감각적인 부분을 가다듬는데 초점을 맞췄다고.

이제 팀에서도 '국대유격수' 박성한의 기량에 믿음이 생긴 모습이다. 그는 “처음엔 많이 불안했는데, 결과가 좋게 나오고 있으니까“라며 웃었다. 바야흐로 전성기다.

타순도 클린업트리오에 배치되는 경우가 늘고 있다. 박성한은 “타순을 크게 의식하진 않는다. 다만 1번은 아무래도 좀 압박이 된다. 공을 많이 봐야한다는 생각이 들고, 체력적으로도 부담이 된다“고 돌아봤다.

이숭용 감독은 박성한에게 '언제든 힘들면 쉬어라'라고 수차례 강조했다고. 다만 아직 박성한은 '휴가' 카드를 쓸 생각이 없다. 오히려 매경기 주전으로 출전하는 지금 이 순간을 즐기고 있다.

타율 3할보다, 두자릿수 홈런보다 '클러치 히터'가 되고 싶다는 박성한이다. 그는 “첫 타석부터 득점 찬스가 와서 좋았다. 득점할 수 있는 상황에서 치는 타자가 되고 싶다“고 강조했다. 홈런에 대해선 “타이밍이 늦었는데, 아마 변화구여서 그랬는지 비거리가 잘 나왔다“며 멋쩍어했다.

후반기 들어 10개 구단에는 피치컴이 배부됐다. 박성한은 “덕분에 수비하는데 도움이 되고 편하다. 평소엔 사인이 안 보일 때가 많았는데, 콜로 확실하게 들리니까 준비하기 좋다“며 활짝 웃었다.

인천=김영록 기자 lunarfly@sportschosun.com 테러 태그 방지용
 

레이저티비 - 스포츠중계, 빠른스포츠중계, 무료스포츠중계, 해외축구중계사이트, 메이저리그중계, 야구중계, 농구중계, 축구중계, 해외스포츠중계, 프리미어리그중계, mlb중계, 일본야구중계, 월드컵중계, 느바중계, nba중 계, 하키중계, 아이스하키중계, nhl중계, 미식축구중계, 배구중계, 스프츠라이브중계, 스포츠중계사이트, 무료스포츠중계, 실시간스포츠중계사이트, epl중계, npb중계, 올윈티비, 챔피언스리그중계, 챔스중계, 리그앙중계, nfl중계, 프라메라리가중계, 분데스리가중계, 에리디비지에중계, 미국야구중계, wnba중계, 미국농구중계, npb중계, 올림픽중계, 무료중계, kbo중계, 프로야구중계

추천0

댓글목록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

경험치랭킹

경험치랭킹

레이저 TV는 유튜브 API로 수집되어 만들어진 사이트이며 저작권에 대한 영상이 있을시 삭제조치 하곘습니다.

레이저 TV는 실시간 라이브 스트리밍의 경우 저작권에 위배되는 영상에 송출을 제한합니다.

레이저 TV는 방송통신 심의위원회에 규정을 준수합니다.

스포츠중계 , 해외스포츠중계 , 축구중계 , 해외축구중계 , 실시간중계TV , 농구중계 , 야구중계 , MLB중계 , NBA중계

탑버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