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베테랑데이!',장현진은시즌3승째거두고황진우는슈퍼6000클래스100번째 > 스포츠뉴스

스포츠중계

스포츠중계사이트

해외스포츠중계

실시간스포츠중계

스포츠중계안전놀이터

무료스포츠중계

해외축구스포츠중계

해외스포츠중계분석사이트

축구중계

해외축구중계

프리미어리그중계

야구중계

스포츠중계방송사이트

축구중계방송

무료스포츠중계사이트

본문 바로가기

스포츠뉴스

[뉴스]'베테랑데이!',장현진은시즌3승째거두고황진우는슈퍼6000클래스100번째

조회 : 306

추천 : 0

24-06-16 13:06

페이지 정보

본문

2024061601001151700154551.jpg

노면이 젖은 가운데 펼쳐진 시즌 첫 나이트 레이스, 이처럼 쉽지 않은 상황에서 가장 먼저 결승선을 통과한 드라이버는 베테랑 장현진이었다.

장현진(서한GP)은 15일 강원도 인제군 인제 스피디움에서 열린 '2024 오네 슈퍼레이스 챔피언십' 4라운드 슈퍼 6000 클래스 결선에서 7위에서 1위까지 뛰어오르는 대역전극으로 3개 라운드 연속 우승을 달성했다.

이날 경주는 많은 비가 내리는 날씨인데다, 시즌 첫 밤에 펼치는 나이트 레이스라 많은 변수가 기다리고 있었다. 이날 낮에 펼쳐진 예선에선 최광빈(원 레이싱)이 1위를 차지한 반면 장현진은 7위에 머물렀다. 이런 상황에서 예선 1~6위 선수들은 빗길에 강한 웨트(wet) 타이어를 선택하며 안정적인 순위 지키기에 들어간 반면 장현진을 비롯한 7위 이하 선수들은 마른 노면에 강한 드라이 타이어를 선택하며 과감한 승부수를 던졌는데, 이 전략이 통한 것이다.

타이어의 마찰열로 서킷 노면이 빠르게 마르기 시작하면서 4랩부터 예선 9위에 그쳤던 황진우(준피티드 레이싱)이 어느새 선두에, 예선 8위였던 박규승(브랜뉴 레이싱)이 2위까지 치고 오르는 등 초반부터 판도가 갈렸다. 웨트 타이어를 끼었던 예선 상위권 드라이버들이 당황하며 피트로 들어와 타이어를 교체했지만 이미 대세는 기울어졌다.

황진우와 박규승이 더 멀리 달아난 가운데, 2~3라운드 우승으로 부담 중량을 무려 100㎏이나 얹은 장현진이 이들을 꾸준하게 뒤쫓다가 18랩에서 급기야 황진우를 제치고 선두에 오른 후 이를 끝까지 지켜내는 엄청난 투혼으로 시즌 3승째를 거머쥐었다.

황진우는 막판 박규승과의 충돌에 의한 페널티로 최종 3위에 그쳤지만, 슈퍼 6000 클래스 결승에 100번째 출전하는 의미 있는 대기록을 세웠다. 이는 국내 모터스포츠에서 단일 클래스 최다 기록이기도 하다. GT 클래스에선 지난해까지 슈퍼 6000에서 뛰던 정회원(이고 레이싱)이 우승을 차지했다.

남정석 기자 bluesky@sportschosun.com 테러 태그 방지용
 

레이저티비 - 스포츠중계, 빠른스포츠중계, 무료스포츠중계, 해외축구중계사이트, 메이저리그중계, 야구중계, 농구중계, 축구중계, 해외스포츠중계, 프리미어리그중계, mlb중계, 일본야구중계, 월드컵중계, 느바중계, nba중 계, 하키중계, 아이스하키중계, nhl중계, 미식축구중계, 배구중계, 스프츠라이브중계, 스포츠중계사이트, 무료스포츠중계, 실시간스포츠중계사이트, epl중계, npb중계, 올윈티비, 챔피언스리그중계, 챔스중계, 리그앙중계, nfl중계, 프라메라리가중계, 분데스리가중계, 에리디비지에중계, 미국야구중계, wnba중계, 미국농구중계, npb중계, 올림픽중계, 무료중계, kbo중계, 프로야구중계

추천0

댓글목록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

스포츠분석

스포츠분석

경험치랭킹

경험치랭킹

레이저 TV는 유튜브 API로 수집되어 만들어진 사이트이며 저작권에 대한 영상이 있을시 삭제조치 하곘습니다.

레이저 TV는 실시간 라이브 스트리밍의 경우 저작권에 위배되는 영상에 송출을 제한합니다.

레이저 TV는 방송통신 심의위원회에 규정을 준수합니다.

스포츠중계 , 해외스포츠중계 , 축구중계 , 해외축구중계 , 실시간중계TV , 농구중계 , 야구중계 , MLB중계 , NBA중계

탑버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