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포츠중계 “전 이미 병장인데요?”…병무청 ‘황당 실수’로 현역 간 청년들 > 유머게시판

스포츠중계

스포츠중계사이트

해외스포츠중계

실시간스포츠중계

스포츠중계안전놀이터

무료스포츠중계

해외축구스포츠중계

해외스포츠중계분석사이트

축구중계

해외축구중계

프리미어리그중계

야구중계

스포츠중계방송사이트

축구중계방송

무료스포츠중계사이트

본문 바로가기

유머게시판

“전 이미 병장인데요?”…병무청 ‘황당 실수’로 현역 간 청년들

조회 : 1,116

추천 : 2

23-07-10 17:09

페이지 정보

본문

 

 

4급 보충역 분류돼야 할 4명, 현역 입대
이 중 1명 이미 전역, 다른 1명도 병장 근무
병무청 실수 인정...“배상 방법은 없어”



병무청의 실수로 4급 보충역으로 분류돼야 할 청년 4명이 현역으로 입대한 사실이 뒤늦게 밝혀졌다.

10일 국회 국방위원회 소속 기동민 더불어민주당 의원이 병무청으로 제출받아 공개한 자료에 따르면 2016년부터 지난 4월까지 입대 전 신체검사에서 체질량지수(BMI·체중을 키의 제곱으로 나눈 값)를 제대로 확인하지 않아 현역병이 된 사례가 4명으로 파악됐다.

국방부가 2021년 2월부터 시행 중인 ‘병역판정 신체검사 등 검사규칙’에 따르면 BMI 4급 보충역 판정 기준은 ‘16 미만, 35 이상’이다. 예를 들어 키가 175㎝인 경우 4급 판정을 받는 과체중 기준은 108㎏이고, 저체중 기준은 48㎏이다. 이들 4명은 당시 BMI가 35.0 이상으로 보충역 대상이었다.

한 육군 신병교육대 관계자가 새로 들어온 훈련병에게 맞는 크기의 군복이 없어 병무청에 판정 기준을 문의하면서 이 같은 사실이 밝혀졌다. 이에 병무청은 판정 실수를 확인했고, 이후 추가조사 과정에서 3건의 비슷한 사례를 찾아냈다.

 

 

추천2

경험치랭킹

경험치랭킹

레이저 TV는 유튜브 API로 수집되어 만들어진 사이트이며 저작권에 대한 영상이 있을시 삭제조치 하곘습니다.

레이저 TV는 실시간 라이브 스트리밍의 경우 저작권에 위배되는 영상에 송출을 제한합니다.

레이저 TV는 방송통신 심의위원회에 규정을 준수합니다.

스포츠중계 , 해외스포츠중계 , 축구중계 , 해외축구중계 , 실시간중계TV , 농구중계 , 야구중계 , MLB중계 , NBA중계

탑버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