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포츠중계 현존하는 최악의 식중독 1위  > 유머게시판

스포츠중계

스포츠중계사이트

해외스포츠중계

실시간스포츠중계

스포츠중계안전놀이터

무료스포츠중계

해외축구스포츠중계

해외스포츠중계분석사이트

축구중계

해외축구중계

프리미어리그중계

야구중계

스포츠중계방송사이트

축구중계방송

무료스포츠중계사이트

본문 바로가기

유머게시판

현존하는 최악의 식중독 1위 

조회 : 341

추천 : 0

24-10-25 02:19

페이지 정보

본문



비브리오 패혈증 (Vibrio vulnificus sepsis)
- 패혈증을 유발하는 해양 세균인 비브리오 불니피쿠스에 감염되어 발생하는 급성 응급 질환으로 5월에서 10월 사이에 집중적으로 발생하며, 대부분 만성 질환(간질환, 신장질환, 혈액질환, 당뇨, HIV/AIDS 등)으로 인해 면역 체계에 문제가 있는 사람들에게 주로 발생한다.

- 비브리오 불니피쿠스에 오염된 날 해산물을 섭취하거나 상처에 바닷물과 직접 접촉하여 발생한다.

- 일부 만성질환으로 면역력이 저하된 환자들은 평균 12~72시간의 짧은 잠복기 후에 증상이 나타나는데, 비브리오 불니피쿠스에 감염된 건강한 사람은 설사 몇 번만 발생하지만, 앞서 언급한 만성 질환이 있는 사람에게는 패혈증으로 발발하여 매우 위험하다.

- 비브리오 패혈증의 증상이 나타나면 처음에는 상세 불명의 불쾌감과 피로, 오한 증상이 나타나다가 발열, 복통, 구토, 설사 증상이 나타나며, 이러한 초기 증상이 나타나고 48시간 이내로 나중에 팔이나 다리에 붉은 반점이 나타나고 조직괴사가 발생하면서 혈압이 떨어지고 쇼크가 나타난다.

- 비브리오 패혈증의 치료는 항생제를 투여하거나 괴사된 조직을 절단하는 것이지만, 적절한 조치에도 불구하고 치사율은 50%에 육박한다.

- 비브리오 패혈증을 예방하려면 5~10월 까지는 자연산 해산물을 섭씨 60도 이상의 고온에서 5분 이상 조리하는 것이 좋으며, 해산물을 장기간 보관할 예정이라면, -5도의 저온에서 최소 24시간 동안 보관하는 것을 권장하며, 해산물을 조리하기 이전에 수돗물로 씻어주면, 비브리오 불니피쿠스균은 수돗물에 노출되면 삼투압 현상에 의하여 대부분 사멸하게 되므로 만일을 대비하여 해산물을 섭취하기 전에는 수돗물을 이용하여 씻어주는 것이 좋다.

이외에도 앞서 언급한 만성질환자는 상처가 났다면 바닷물에 해수욕을 삼가하여야 하며, 비브리오 패혈증은 현재 예방백신이 없기 때문에 5~10월에는 특히 주의를 기울이는 것이 좋다.



현존하는 최악의 식중독 1위 
 

레이저티비 - 스포츠중계, 빠른스포츠중계, 무료스포츠중계, 해외축구중계사이트, 메이저리그중계, 야구중계, 농구중계, 축구중계, 해외스포츠중계, 프리미어리그중계, mlb중계, 일본야구중계, 월드컵중계, 느바중계, nba중 계, 하키중계, 아이스하키중계, nhl중계, 미식축구중계, 배구중계, 스프츠라이브중계, 스포츠중계사이트, 무료스포츠중계, 실시간스포츠중계사이트, epl중계, npb중계, 올윈티비, 챔피언스리그중계, 챔스중계, 리그앙중계, nfl중계, 프라메라리가중계, 분데스리가중계, 에리디비지에중계, 미국야구중계, wnba중계, 미국농구중계, npb중계, 올림픽중계, 무료중계, kbo중계, 프로야구중계

추천0

경험치랭킹

경험치랭킹

레이저 TV는 유튜브 API로 수집되어 만들어진 사이트이며 저작권에 대한 영상이 있을시 삭제조치 하곘습니다.

레이저 TV는 실시간 라이브 스트리밍의 경우 저작권에 위배되는 영상에 송출을 제한합니다.

레이저 TV는 방송통신 심의위원회에 규정을 준수합니다.

스포츠중계 , 해외스포츠중계 , 축구중계 , 해외축구중계 , 실시간중계TV , 농구중계 , 야구중계 , MLB중계 , NBA중계

탑버튼